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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01 20:20:45 KST | 조회 | 5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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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의 잣대는 승률이지 적은 경기의 고득점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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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는 적은 경기의 고레벨, 승률 이 두가지가 잣대가 되었죠.
스타2도 역시 마찬가지 이지만
적은 경기의 고득점 (워3때의 고레벨) 은 이제 실력을 잴 수 없습니다.
못 이해하는 분이 계셔서 적어드리죠.
만약 리셋 후 래더 극초반에 20전 내외로 다이아에 진입했다고 쳐 보죠.
그러면 아마 그 때 쯤 상위권 유저는 끽해야 300점 일겁니다. 아무리 내가 연승을 한들 300점 짜리들과
ELL이 같아질 수준이 되면 나는 상대 우위가 뜨지 않고, 이길 때 얻는 점수가 줄어들죠.
하지만 리셋 한 뒤 한 1년쯤 흘렀을 때 20전 내외로 다이아에 진입했다고 가정합시다.
그러면 상위권 유저는 수천점에 이를것이며, 연승을 해서 ELL 이 아무리 올라가고 또 올라가도
ELL이 같아지는 상대가 없어서 계속 상대 우위가 뜨는 상대만 만납니다. 이길떄 얻는 점수가 올라가죠.
이렇게 때문에 적은경깃수의 고득점을 획득하는 건 실력의 잣대가 될 수 없습니다.
스타2에서 그 사람의 실력을 평가하는 건 오직 승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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