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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앤써니 (211.209.xxx.245)
작성일 2010-07-31 14:09:25 KST 조회 190
제목
스타2의 작품성

대한민국의  E스포츠의 인기로 말미암아 스타1의 인기와흥행이 10년넘게 지속되었죠..블리자드측에서도 상상하지 못했던 결과이고 그렇기 때문에 신작 (?) 스타2의 발매일을 늦추게된 계기가 되었죠..스타2는 실제로 2005~2006 년쯤에 발매가 되었어야하는 게임입니다..제가 스타2를해본 결과 그냥 스타1의 3D 버전 확장팩이라고 명명해야 올바른듯하네요...다들느끼셨겠지만  전작에비해 확장팩느낌이지 새로운 종족이라든가 새로운 스킬과 유닛 캐릭터등이 많이 부족하고 그래픽또한 10년에 걸친 기술개발이라고 보기에는 좀 무색할정도로 아쉽죠..

마치 2005년에 90%를 완공한작품에 쪼금더 사운드와 그래픽을 강화하고 내놓은 느낌은 지울수가 없네요..

그리고 종족의 변화도좀주고 새로운 유닛들로하여금 충분히 새로운 기술들을 다채롭게 만들수있었을 텐데

저로써는 아류작이란 느낌만 드네요...블리자드의 워크2에서 워크3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 경이롭기 짝이 없습니다..또한 블리자드의 다른게임들은 완성도가 매우 높죠....하물며 2010 년에 살고있는 현재의 기술로 창작물이 아닌 기존게임 그래픽강화 업그레이드 버전에 불과한 느낌이죠....여하튼 어느정도의 관심을 받을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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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얼본좌 (2010-07-31 14:2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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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도 그래픽강화 업그레이드 버전에 불과해서 한국에서 찬 밥됬나요? ㅋㅋ
아이콘 얼본좌 (2010-07-31 14:3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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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심심해서 설명을 덧붙이자면, 스타2 개발자 인터뷰에서 밝혔듯이, '워3한국실패 후, 유저들이 참신하다고 해서 무조건 반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보통 게임이 시리즈를 넘기면서 2D에서 3D로 넘어갈 때는 어지간한 지존급 게임프로듀서도 흥행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이유가 그래픽의 차원변화에서 오는 이질감에, 게임성까지 너무 급변하기때문인데, 그런 실패사례를 보면, 이번 스타2 멀티플레이 부분은 탁월한 선택이라고 보고, 특히 심리전 게임은 원래 시리즈간 변화폭이 적습니다. 철권6하면서 그래픽 밖에 바뀐거 없다고 불평해보세요. 뭔 소리 듣나 ㅋ
앤써니 (2010-07-31 16:16:08 KST) - 211.209.xxx.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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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답답한사람아~ 워크3가 한국에서 흥행에 실패한 이유를 뭘알고 하는소리인지? 당신같은 스타 옹호자때문에 오히려 워크같은게임이 파묻히는건 알고나 있는건지? 항상 시장에서는 가치와이윤을낼수있는 갖추어져있는곳에 투자를하기마련인데 뭐~ 어쩌구저째 내가 당신 심심해서 쓰는 글이나 읽어야 되나? 지금현재의 스타2에 대한 기대감에 부풀어오른사람들에게는 신작이라는 느낌을 줄수없다는것을 이야기하고자한건데 그리고 너같은놈에게 댓글받고자 내가 짬을내서 글쓴게 아니란소리다...나도 스타를 좋아하는 유저로써 그런부분의 미흡함을 지적한것인데..싸가지없는 놈이 철권이 어떻고 찬밥니 어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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