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하가렌
작성일 2010-07-24 17:26:49 KST 조회 363
제목
오픈베타 기간이 몇일이죠?

와우 연동에, 오픈베타에, 캠페인 제한도 없고...

 

이거 정말 다른 나라에서 들으면 한국만 편애한다 라는 말이 나올 법한 이야기군요.

 

캠페인 제한이 없다는 얘길 들으니 오픈베타가 몇일동안 이루어지는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일주일만 되더라도 웬만한 유저는 캠페인 엔딩 다 볼텐데 말이죠..

 

그럼 말이 유료 게임 싱글플레이지 그냥 무료 게임이나 다를게 없어지죠 사실상..

 

하지만 어차피 정품을 살 저로서는 이 모든 혜택이 패키지 내주는 것 하나만 못하네요.

 

블리자드는 어쩌면 지금 잘못된 판단을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얼본좌 (2010-07-24 17:27:33 KST)
0↑ ↓0
센스 이미지
솔까 한국은 편애해도 됨. 블쟈가 지금 위치에 오른게 누구 덕인데 ㅋㅋㅋ
아이콘 블루릿지 (2010-07-24 17:28:20 KST)
0↑ ↓0
센스 이미지
15일 정도라는데
하가렌 (2010-07-24 17:2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그 편애라는게 오히려 저같이 스타2 정품을 구입할 용의가 있는 유저들에게는 오히려 전혀 혜택이 없다는게 문젭니다. 패키지가 없으니 혜택은 개뿔..
사이클론. (2010-07-24 17:28: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쟈가 지금 위치에 오른건.. .세계의 와우저들 덕이져 ㅋㅋㅋ
하가렌 (2010-07-24 17:29: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5일정도면 진짜 스타2 캠페인은 그냥 무료 공개 게임이네요.. 싱글때문에 스타2 구입해보려 하는 사람들도 많았을텐데 오픈베타동안 다 엔딩보고 게임 안사면 그만인데.. 블리자드 코리아 진짜 이해가 안됩니다.
아이콘 얼본좌 (2010-07-24 17:29:25 KST)
0↑ ↓0
센스 이미지
스타2마케팅정책은 철저히 라이트유저 위주인 것 같음. 근데 단기이익차원에선 확실히 대박 ㅋ
아이콘 얼본좌 (2010-07-24 17:30:43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이클론//스타크래프트 만들 때만 해도 블쟈 회사사정 별로였습니다. 와우 개발 때도 별로긴 했지만, 어쨋든 한국이 없었으면 와우도 없었다고 하면 비약이 심할라나...
사이클론. (2010-07-24 17:32: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겨우 패키지게임사서 싱글캠페인 엔딩보고 끝날거라고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모르겠지만... 여태까지 내용만 봐도 숨겨논 것들이 상당히 많은듯 보이네요 그게 어떤형태일지는 모르겠지만 블리자드 게임은 나와봐야 아는것이지요 언제나 이게 다야?? 라고 허탈한경우는 없었으니까요
하가렌 (2010-07-24 17:34: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멀티엔 관심없고 싱글에 큰 기대를 품던 유저들도 많습니다. 제 주변에도 싱글때문에라도 스타2 구입할꺼다. 라고 말하는 친구가 있었구요.
사이클론. (2010-07-24 17:35: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얼본좌//블리자드는 와우 때문에 이익을 내기 시작했고 회사가 거대해지기 시작한거져.. 저도 한때는 한국이 없었으면 와우나 스타가 크지 않을거라고도 생각했지만 큰 착각이었더군요 .. 많은걸 알고 보면... 이해를 하실거에요
사이클론. (2010-07-24 17:39: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싱글은 그냥 한 단면을 보는거라고 생각하고 싶네요... 패키지가 발매가 끝난다고 싱글이 더 추가안될거라는 보장도 없고... 프로토스 저그의 다른 패키지가 발매되기 전에도 충분히 싱글이 패치로 추가될수도 있고..여러가지 면에서 미래가 있다는 거져
아이콘 힙키스 (2010-07-24 17:41:03 KST)
0↑ ↓0
센스 이미지
WOW에서 한국시장은 작은편이죠;; 유럽쪽과 중국쪽에서 히트한게 크게 작용한듯
아이콘 얼본좌 (2010-07-24 17:41:50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이클론//스타1의 엄청난 판매량 절반이 한국이었습니다. 디아2도 애초에 한국시장겨냥하고 만든 게임이구요.(괜히 디아1에서 2로 넘어올때 엄청난 스피디하게 바뀐게 아님). 블리자드가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건 와우이고 와우에서 한국시장은 변변찮지만, 그 이전 과정에 한국시장은 블리자드 성장에 지대한 공을 했습니다. 블리자드에서도 그걸 알기에 지금처럼 파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것이구요. 남을 가르치려 들기 전에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부터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콘 얼본좌 (2010-07-24 17:47:39 KST)
0↑ ↓0
센스 이미지
또 답변은 안 하고 산으로 가는 댓글 ㅈㅅ...
사이클론. (2010-07-24 17:48: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얼본좌 // 어느정도 영향이 있었겠지만... 스타1은 투자한 개발비와 배틀넷의 유지비등으로 인해서 별로 수익이 없다고 인터뷰 내용을 본게 생각나네요. 제가 한국시장이 블리자드에 엄청난 영향을 끼쳐서 블리자드의 철학이 변할정도였다고 한때 생각을 한적이 있어요... 그게 착각이었다는걸 깨닫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져 ... 많은 정보를 모으고 확인한 결과 한국시장은 아시아시장이나 세계시장 수준에 비해서 너무나 작다는거구요 절반판매량이라는 것도 과장이 너무 심한거였구요 우선 정보를 제대로 아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네요
사이클론. (2010-07-24 17:49: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얼본좌 //언론플레이가 너무 심했다는거구.. 정작 중요한 내용은 많은 블로거 분들이 확인해 주셨져
사이클론. (2010-07-24 17:51: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얼본좌// 이런 댓글 다는 이유도 솔까 "한국은 편애해도 됨. 블쟈가 지금 위치에 오른게 누구 덕인데 ㅋㅋㅋ " 이런말이 아직도 나오고 있어서 안타까워서 댓글을 단거였구요... 더이상 자기주장이 강하면 싸움밖에 안돼니... 아는만큼 보이는것이니까요 여기서 그만하져
아이콘 얼본좌 (2010-07-24 17:52:40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이클론.//음 그렇게까지 말씀하시니 뭔가 있긴 한 것 같네요. 댓글이 무례하게 보였다면 사과드립니다. 자세히 알아봐야겠군요
VIVASVAT (2010-07-24 18:06: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국에서 스타1이 성공했기에 블리자드가 세계적인 회사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거죠. 어려운 시기에 숨통을 트이게 한 계기가 되었으니까요.

배부를 때 밥 한공기보다 배고플 때 밥 한 술이 더 큰 의미가 있는 거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