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레이테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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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7-21 19:13:47 KST | 조회 | 391 |
제목 |
스타2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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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에서 현제 문제점은 빠른 스피드로 인한 순삭전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이들 밸런스에 초점을 두는것 같은데.
단기적으론 문제지만 밸런스문제는 계속 되는 피드백으로 많이 개선이 될것이고 확장팩을 통해서 다른 해법을 찾게 해주겠죠. 하지만 시스템 자체의 문제인 전투 스피드는 이거 해결이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스타1 같은 경우에 종족끼리 서로 전면전을 하다가 어느정도 간보고 불리하다 싶으면 빠지는 플레이가 나왔는데
스타2는 적당히 간보면 전투가 다 끝나버리는 상황이라 그게 힘든것 같습니다.
이런 시스템 때문에 한번의 대규모 전투가 거의 승리의 모든것을 쥐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중요해진것 같습니다. 한번 지고 나면 거의 역전이 어렵죠. 몰래멀티나 클로킹 유닛들을 이용한 견제같은 걸 빼고는 역전 경기를 본적이 거의 없는것 같네요. 이것도 아직 초반이라 그렇지 좀더 시간이 지나면 꼼꼼한 정찰로 막힐테구요.
역전 경기가 자주 나오지않는다면 플레이 뿐만아니라 E스포츠로써도 문제가 많을겁니다. 경기가 지루해질테니까요.
저로써는 이 문제가 스타2를 가장 발목잡을 문제이지 않은가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만.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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