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이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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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7-21 18:07:30 KST | 조회 | 212 |
제목 |
밑에 어느분의 캐리어 글 관련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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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대충 보아하니 캐리어를 제대로 써 본적이 없어 보이시더군요 (오타는 그냥 스무쓰하게 넘어갔습니다.;;)
실제 잉여유닛과 테크를 이래저래 활용해 본 결과 (대표적으로 잉정관/ 엄마배 / 캐려 )
1. 엄마배
...에픽유닛 그 자체입니다 그냥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을떄 여유남고 시간남고 그냥 해볼까? 귀찮은데 하지말까
하다가 뽑는 정도며
그 외엔 정말 보기 힘들죠 (드물게 우주방어 테란=고수급엔 별로 없음 에게 리콜용으로 3번정도 써본듯)
2. 잉정관
블리자드가 설정한 컨셉에 100%만족하는 훌륭한 유닛입니다
ㅡ 재활용 ㅡ 이란 컨셉 말이죠
실제 무장갑에 생체에게 강력한 데미지와 + 스플래쉬가 있지만
테란전엔 불곰의 충격탄에 미적거리다 끝나고 저그전엔 이상하게 잘 녹고
그냥 재활용 컨셉은 100% 소화하는 유닛정도입니다
그래도 나름 활용하려고 플레만 있던 시절 1700~1800에서 1200까지도 떨어져봤죠.
결국 느낀건 저거네요.
3. 본론인 캐리어
솔직히 강력합니다 1에 비해 2배는 강력해진 공격력과 인터셉터 업글시 인공지능이 상당하죠
단점은 많은 분들이 지적하셨다시피
1보다 많아진 카운터 유닛과 다운그레이드 된 디팬의 차이가 꽤나 크더군요
거기다 최종테크니만큼 패스트 캐려 같은건 의미없고
스타 1과같이 얼마만큼 안정적으로 넘어가서 위력을 발휘하냐가 관건인데
느려진 생산시간은 증폭으로 해결하면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만
카운터 유닛으로 인해 그게 참 애매하더군요
그래도 1~2보단 훨씬 쓸만합니다. 인터셉터 자체의 인공지능도 좋아졌고
안된다는 캐리어 무빙도 1만큼은 아니어도 적당히 되네요.
왜 욕이 나오려하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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