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밸런스 조정이 제대로 될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해 줌.
밸런스가 맞는다고 든 근거가 북미, 유럽 지역의 유저수나 승률이 적절하다인데 가장 혹독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 서버의 데이타는 제시하지 않음. 아시아 서버의 밸런스는 깨져있을 가능성을 암시.
지나친 테란 사랑을 보여주고 있고 너무 쎈 것 아니냐는 마린, 불곰에 대해서는 생까고 있심. 마린이야 스톰, 거신, 베인링이 있으니 그렇다 쳐도 지상병력 최강에 엄청난 기여를 하고 있는 불곰에 대해서는 질럿이나 저글링 쓰든지 공중 유닛 쓰란다. 근데 니들 토르, 바이킹으로 대공도 봉쇄시켜놨쟎아?
테란이 많다면서 왜 그런지 모른단다. 걍 인간이랑 비슷해서 그런거 아냐란다. 그게 아니구 약점이 없고 세서 그런거야.
저그 인구수 1짜리가 없어서 대규모 병력이 안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지들 관점에서 저그는 200 대 200 대결에서 이기면 안된단다. 이건 뭐 전사는 몸빵만 해야 한다는 와우의 추억재현이다. 저그는 대규모 접전 후의 복원된 2차 병력으로 상대편의 200을 이겨야지 그냥 처음 200으로 이기면 밸런스 붕괴란다. 인간들아. 걍 그러지 말고 부화장당 최대 애벌래 숫자 8정도로 줄이고 유닛 버프 좀 시켜라. 이건 뭐 쓸만한 유닛이 없다.
현 개발자들이 그대로라면 밸런스 시망이므로 구매를 다음 확장팩 나올 때까지 미루고 싶은 마음이 커져가고 있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