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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FrankTeam
작성일 2010-07-08 12:14:00 KST 조회 314
제목
수직동기의 끝

옛날에 나리카스에서도(카스란 게임이 구엔진이라서 꽤나 민감했었죠)

수직동기에 관련해서 말들이 많았는데요.

 

수직동기화는 자신의 모니터 주사율,

즉 lcd모니터는 기본 60hz, crt모니터는 100~160hz

이것에 맞추어서 프레임을 올라가지 못하도록 강제로 깎는 기술입니다.

(tearing, 화면에 수평으로 줄생기면서 찢어지는 것같은 모습을 없애주는 기술)

 

60hz에서는 60프레임, 160hz에서는 160프레임까지만 허용되죠.

한계치 내에서의 프레임은 동기화 on/off에 별 차이가 없습니다. 있더라도 눈속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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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빛 (2010-07-08 12:1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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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밑에서 수직동기화를 키면 렉이 걸린다는것도 사실이 아니란 소린가요 ??????????
아이콘 광록 (2010-07-08 12:1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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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모든게임은 수직동기를 켜는게 낫습니다. 60프레임 이상은 사람눈으로 구분하기 힘든 이유도 있지만 vga가 적게 일하기 때문에 전기세도 줄어들죠
아이콘 FrankTeam (2010-07-08 12:1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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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빛//그것도 얘기가 많았는데 한계치까지 프레임을 컴퓨터가 뽑아주지 못하면 프레임하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리카스에서도 "저사양은 수직동기off, 고사양은 수직동기on" 얘기가 많았어요
어둠빛 (2010-07-08 12:21: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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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그렇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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