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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니엄마흑인이요
작성일 2010-07-01 10:50:45 KST 조회 616
제목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답변온 글...

다른사람들도 계속 좀 보냈으면 좋겠구마..

바보가 아닌이상 블리자드에서도 playxp 모니터링은 하겠지...

바뀔생각은 진정 없는것인가....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1979191

위의 글에 대한 답변이 블리자드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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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객님.
더 높이 비상하는 블리자드 고객지원 입니다.

이번 Starcraft ll 국내 발매와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가 2010년 7월 27일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발매를 앞두고 발표된 내용 중에 한국판 CD 패키지가
제공되지 않는 사항으로 실망이 크신 것 같습니다.

관련 인터뷰를 통해 말씀 드린 것처럼 현재 한국의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심사숙고한 끝에 온라인 유통이 가장 적합한 방식인 것으로
판단하여 결정하였습니다.

이렇게 고객님께서 의견을 주신 것은 그만큼 저희 Starcraft ll에
걸고 계신 기대가 크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고객님의 의견은 관련 팀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기대하고 계신만큼 좋은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뵐 수 저또한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유리
고객지원 팀
Blizzard Entertainment
http://kr.blizzard.com/sup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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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ilver[Snow] (2010-07-01 10:5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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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는 작은거부터 시작이죠..ㅠ 수고가 많으십니다.
아이콘 권성남 (2010-07-01 11:0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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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높이 비상할거란말이야
LastFantasy (2010-07-01 11:0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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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답변 매크로 돌리는군요,
후후훗 (2010-07-01 11:00:33 KST) - 211.114.xxx.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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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 토시하나 안틀리고 저랑 똑같은 내용이 왔네요.. 아예 붙여넣기로 일관하나 봅니다..ㅡㅡ
아이콘 Silver[Snow] (2010-07-01 11:0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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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진심 블리자드 답변 매크로 있네요. 진짜 고객을 그냥 돈으로 아는거 너무 티내는듯.
어차피 줄돈인데 이런식으로 하니 기분은 나쁘네요 ㅋㅋ
아이콘 gjs001 (2010-07-01 11:11: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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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문의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텐데 일일히 답변해주리라고 생각하시는건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블리자드에서 와우만해도 여러명의 gm이 그래도 나름 게임내에서 실시간 상담도 해주고요. 그리고 매크로 답변이 왔다고 고객을 돈으로 안다는 말씀은 아무리 그래도 논리비약이 있죠. 스타2 아직 나오지도 않았고 지금까지 블리자드가 고객들의 니즈를 무시한적이 없었던 것을 생각하면(비록 반영이 느린 적이 있더라도요.) 우리 모두가 조금 더 신중하게 글을 썼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콘 안녕하십니까 (2010-07-01 11:13: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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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마다 패키지 내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무리를 이루는데

한정적으로라도 판매해달라 진짜로
아이콘 두발가락트롤 (2010-07-01 11:2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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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이유리씨는 정규직일까요? 비정규직일까요?
아이콘 Silver[Snow] (2010-07-01 11:3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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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말씀하셔도 블리자드의 서비스가 그다지 좋은것도 아니잖아요.ㅋ
고객을 성심껏 모시는 사람이 매크로로 답장을 보내지는 않겠죠.. 어차피 다 읽어야 하는글이고, 그거에 대한 답변쓰는데 얼마나 걸린다고 한글자도 안바꾸고 매크로를 보냅니까.
스타2 가 아직 안나왔기때문에 차후 구매자들이 보내는 질문에는 제대로 답해줘야하겠죠?
그리고 블리자드가 답장을 안보내는경우도 꽤 많거든요. 저도 지금까지 블리자드에 메일 여러통 넣었고 3-5개당 한꼴로 답장이 오지않아 재발송하면 미안하다고 하면서 느린 처리속도를 보여주더군요.

그 기억을 통틀어서 고객을 돈으로 아는거야 기업이 다 그런거지만, 이 대응속도나 매크로를 봤을때
블리자드는 그런걸 그냥 방치하는거 같아서 쓴글입니다.
우리 모두 신중하게 글을 씁시다.
ㅡㅡ (2010-07-01 11:38:08 KST) - 59.11.xxx.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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ㅉㅉ 저거에 대한 답변을 해줄정도로 이유리라는 직원이 높은 직책인줄아시나?
저직원은 단지 문의메일을받고 걸러내고 정리해서 위쪽으로 전달하는 일을 한다는걸
정말 몰라서 하는말일까?
다들 회사 안다녀 봤어요? 왜들그래요 백수티내는것처럼
아이콘 Silver[Snow] (2010-07-01 11:4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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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연구실에만 틀어박혀있는데 고객상담같은거 해볼리가 만무하죠.
고객상담같은거 안해주는 기관은 다 백수로 취급하시나보죠? 가벼운 언동은 조심해주시길.

그리고 저거에 답변을 해주는 직책 자체가 궂은일인데, 높은직책이 할까요? 잘모르겠음
ㅡㅡ (2010-07-01 11:46:11 KST) - 59.11.xxx.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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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실에만 틀어박혀있는분이 xp에 죽치고 글 잘쓰시네욬ㅋㅋㅋㅋㅋㅋ
고객상담같은거 안해주는 기관을 다 백수로 취급하는게아니라 저정도 기본적인것도 모르고
문의 메일 걸러내는 사람한테 제대로 된 답변 안해준다고 지랄지랄 해대는꼴이 사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백수새끼처럼 보여서 그랬쑤다 ㅋㅋㅋ
아이콘 라이아크 (2010-07-01 11:5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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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것 매크로임. ㅡ.ㅡ
아이콘 Silver[Snow] (2010-07-01 11:5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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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ㅡㅡ) 이미 퇴근하고 xp와서 글쓰는게 뭐 문제있나요? 사람 비꼬면서 말하시는거 참 잘하시네요^^
고객이 상담하는데 매크로로 돌리는게 기본적인거였나요. 질문자체를 매크로로 하고 답장안보내주고
그게 기분나빠서 그렇게 생각하는건데 참 ㅋㅋㅋㅋ
아이콘 베타테스터392호 (2010-07-01 12:0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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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윗선에서 방침 정해졌으면 아래에선 되도록 정중히 안된다고 말하는 것 밖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음. 고객들 불만이 너무 심하다 싶으면 아래에서 현장 목소리를 전해주면 위에서 결정하게 되는데 그게 최소 일주일은 걸리는 것이고 거기서도 아직은 괜찮다 그러면 아래에서 걍 하던대로 하는 것. 그게 회사고 사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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