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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rkness
작성일 2010-06-12 04:21:14 KST 조회 486
제목
스타1과 2의 방어력 문제점.
워크처럼 %가아니라 순수 수치로만 계산한다느점.%를 추가하거나 %로 바꾸지않는한 절대로 울트라는 잉트라에서 변모하기 힘들것으로 보입니다.탱크데미지가 50이넘는데 거기서 조금깍아봐야뭐합니까.그냥 녹는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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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철덩어리거인 (2010-06-12 04:3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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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선 감소형 방어타입 시스템이라 그래도 괜찮았는데 지금은 기본 공격력도 높은데다 공업하면 2-3씩 막오르는데 방어는 1씩...

같은자원이면 공업이 우선임 ㅋ
아이콘 Snife_Lore (2010-06-12 04:5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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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탱크 데미지가 사기가 되는 배경중 하나는 높은 공격력대비 업그레이드 효율또한 한몫있다고 생각 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율은 대부분 원래 데미지의 5~12% 정도 인데, 전차만 해도 50->65로 30%나 업이 되는데 반해서, 방어력 업글이 엄청나게 효과가 줄어 버린듯 합니다.
아마, 방어력을 업그레이드 하면, 유닛의 유형마다 다르게 하거나, 특정 무기종류에 대해서 추가적인 방어력을 가지는 방향이 어떤가 하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예로 들어서 질롯이나 저글링 같은경우, 작은 유닛이므로, 방사형 데미지가 10가량 감소하고, 추가 방어력 업그레이드로 이 데미지량을 2씩 더 깍는 것도 어떤가 싶기도 합니다.
반대로, 거신 같은경우는, 지상 장거리 유닛이며, 다리가 약해보이니, 근접공격에 대해서 방어력 -6효과를 가지고, 업그레이드시 이효과가 보완되는 관계로 있다면 어떤가 하는 생각 입니다.
아이콘 caseeker (2010-06-12 05:5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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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공격 -6 이면 노업 저글링이 한대 칠때 11 씩 단다는 소리랍니다...
여러분 데미지 시스템 이해를 잘 못하시는거같은데, 질럿같은경우 8*2 로 방 1업만해도 질럿한테 맞을땐 데미지가 2 줄어들죠, 토르같은경우 4씩 줄고요.
고철덩어리거인 (2010-06-12 06:0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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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건 아는데 단순빼기식이다 보니 탱크같이 묵직한 애들한텐 방업이 큰 의미가 없다는거랑 공업에 비해 방업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는거죠
아이콘 caseeker (2010-06-12 06:1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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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스타 1때부터 공감하는 바에요...
업테란 십사기 ㅠㅠ
아이콘 공글이 (2010-06-12 07:5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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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테란 못지않게 십사기인 불멸자 역시 공업당 중장갑 뎀지 5씩 올라갑니다.
(20+2n+30중+3n)
아이콘 공글이 (2010-06-12 07:5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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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가 공1업만 되면 불곰들이 스팀쓰면 두방만에 썰려나갑니다. 스팀안쓰면 안써서 또 약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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