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포로로카성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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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6-09 10:01:42 KST | 조회 | 279 |
제목 |
겜만 하다가 베타가 끝나니 이것저것 실험을 하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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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프트나 버튼 떼지 않고 마법 쓰는건 다른 잘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셨는지 어땠는지 모르겠는데 저는 그냥 연타로 썼었다가 이제야 알았음.. 어쨌든 알아낸 것들.
1. 차원관문 워프와 시간증폭은 shift+해당 단축키를 누르고 있음으로서 연타를 하지 않고 마우스 클릭만으로 가능
(http://www.playxp.com/sc2/strategy/view.php?article_id=1966676)
2. 마법유닛의 마법 역시 shift+단축키를 통해서 마우스 클릭 연타로만으로 사용 가능 그러나 이동중or공격중일 때는 하던 행동이 모두 끝난 후에 동시에 시전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없음
3. 그러므로 마법 시전은 단축키를 누른채로 쓰는 것이 더 효율적(역장: F꾹 누른채로 클릭클릭 emp는 E꾹 누르고 적들에게 클릭클릭) 그러나 첫번째~ 두번째 시전하는 스킬간의 텀이 너무 짧으면 시전이 제대로 되지 않고 두번째 시전을 일반 좌클릭으로 인식.
마법 단축키 누르기 - 클릭하여 마법 한번 사용 - 단축키를 떼지 않고 마법 타겟팅 표시가 뚜렷하게 나올 때 까지 1초정도 기다림 - 두번째 시전 이후에는 아무리 빠르게 써도 좌클릭으로 인식하지 않으니 맘놓고 빠르게 시전
4. 유닛을 수송선에 우클릭하면 스타1과 달리 행동중이던 수송선은 태우러 오지 않음. 수송선을 선택하고 s를 누르면 찍어둔 유닛을 태우러가며 웨이포인트로 이후 행동 설정도 가능
5. 추적자 롱점프가 가능한 최대 거리는 14칸(건설 눈금) 추적자 일직선으로 세워두면 11.5마리 길이.
롱점프가 뭐냐고요?
http://www.playxp.com/sc2/news/view.php?article_id=1932192&search=1&search_pos=&q=
대표적인 활용 예는 로템에서 대각선 본진 넘어댕기기, 터렛 도배한 섬 테러, 고철 처리장 점멸테러
6. 패치 후에도 공성전차 66vs질럿 100하면 여전히 공성전차가 압도적으로 이김. 패치 이후 약해졌지만 여전히 스1탱크보다 소형유닛에게 강력
7. 자기가 뺏은 유닛에게 광란을 걸면 뺏은 유닛이 도로 상대것이 됨 - _-
아 뭐 좀 획기적인거 찾아야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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