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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지아이배
작성일 2010-06-08 07:43:38 KST 조회 373
제목
혹시 스1 고수분 있으시면..

저 좀 가르쳐주세요 제대하기전엔 테란이였는데 제대후 자꾸 발려서 프로토스로 바꿨는데

잘 안되네요 혹시 가르침을 주실 고수분 댓글좀 바래요 ㅠ 이따 12시넘어서 오후쯤에 스1 하실분~

 

스타 2 이야기 : 불곰 충격탄 50/50에서 200/200으로 대폭 상향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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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gnoy (2010-06-08 07:4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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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충격탄 상향바람
아이콘 지아이배 (2010-06-08 07:5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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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까 상향이라는 말은 뭔가 좀..?
아이콘 낙풍 (2010-06-08 07:5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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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 돌진에 비하자면 충격탄 가격은 후덜덜....
아이콘 포로로카성인 (2010-06-08 07:5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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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는 4z5z6z7z8z9z0z만 빨리 할줄 알아도 됨.
아이콘 지아이배 (2010-06-08 08:0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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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제대하기전엔 제가 물량으로 좀 먹어줬는데 요즘엔 물량은 기본이더군요;
아이콘 TaMaki (2010-06-08 08:17: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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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은 스타2 때문에 몇달간 못해서.. 실력이 많이 줄었는데.. 그래도 사설 서버에서 A- 정도에..
일반 베넷은 양민 학살할 정도로 합니다만.. 스타1 토스는 중수까지는 배우기 쉽지만... 장기적으로 가면 갈수록 약점이 많은 종족이라..

대충 설명을 드리자면.. 테란 빠른 앞마당을 트리플로 잡는 다는 건 옛말입니다. 트리플 가면 4~5팩 타이밍이 나오거든요.. 그래서 요즘은 트리플 보다 아비터를 빨리 가는게 프로게이머도 그렇고.. 베넷 고수분들의 추세입니다. 트리플 하면서 4~5팩 타이밍을 막으려면 못해도 셔틀에 4~6질럿 있어야 하는데.. 4팩 타이밍 때 그렇게 있으려면.. 트리플 지역이나 앞마당 지역에 프로브 생산을 중단해야 합니다. (사실 그러면 트리플 먹은 의미가 없죠. 물론 막고 나면 무지 유리하겠습니다만.. 아슬아슬한 체제니까요.) 그래서 요즘은 상황보고.. 초반 드라군 컨트롤으로 첫 탱크를 잡았다던가.. 어느정도 이득을 보지 않는 이상 트리플을 잘 안갑니다. 대부분 빠른 아비터 테크를 가죠. 아비터를 뽑으면서 조금 늦게 트리플을 가는 편입니다. 파이썬 대각을 제외한 스타팅에서는 트리플 가져가다간 타이밍에 훅 갈 수 있구요. (타이밍 모르는 양민 테란이면 대충 해도 막습니다.) 물론 파이썬 대각이나.. 예전에 많이 쓰였던 블루 스톰, 단장의 능선, 같이 본진 러시거리가 멀고, 돌아서 가야하는 맵은 노게이트 더블이라던가 트리플 해도 무난하게 흘러갑니다. 트리플만 안전히 돌아가기 시작하면.. 테란은 견제를 시작하는데.. 최대한 드라군 퍼트리고 드랍쉽 대비 + 옵저버 산개 + 벌쳐 난입 심시티는 필수 입니다.(한동안 테란이 주도권을 쥐고 흔들 수 있는 타이밍이기에...) 이후 플레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리기 뭐하구요.. 그 때 그 때 다르니까요.


저그전에는 포지 더블이 대세지만.. 포지 더블의 가장 중요한 점은 첫째도 프로브 정찰이요. 둘째도 프로브 정찰이고 셋째도 프로브 정찰입니다. '절대로' 죽으면 안되구요. 죽는다고 해도 최대한 오래 살아야 합니다. 어차피 저그가 포지 더블넥 상대로 초반 승부 볼 수 있는 수는 땡저글링 입구 돌파 혹은 땡 히드라 웨이브 인데. 전부 정찰만 된다면 캐논으로 도배하면서 리버든 템플러든 준비해서 막을 수 있죠. 포지 더블넥하면 초반에는 진출하는 토스 병력이 없는 걸 이용해서 걍 배째면서 다른지역 스타팅 앞마당에 해처리 건설하고 5햇 운영하는게 대세기 때문에.. 커세어가 나오기 직전까지 프로브가 정찰을 했다면 아주 편해집니다. 그게 아니라면 질럿이라도 찔러 넣어야 겠지만요. 사실 초반 막는 건 방법이 다양하고.. 조금만 해보시면 아실테니 패스하고... 장기전 갈 경우에는... 방송에서 흔히 보시던 것 처럼 저글링 + 히드라 때 + 연탄 밭이기 때문에 구지 설명이 필요 없구요. 완전 초 장기전 가면 토스가 힘든게.. 아드레날린 저글링 + 다크스웜 & 플레이그의 디파일러 + 울트라 때문에.. 토스가 말라죽는다는 점인데.. 그래서 요즘 프로게이머들이나 베넷 고수분들은 완전히 장기전에 돌입하게 된다면.. 리버를 필수로 섞어 주십니다. 같은 자원이라면 아콘 보다 리버가 저글링 울트라를 더 잘 때려 잡는데다.. 다크스웜도 무력화되니까요.
아이콘 지아이배 (2010-06-08 08:2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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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음 저도 이론적으로는 어느정도 아는데 자꾸발리네용. 테프전은 아비터를 빨리가는것은 알았지만 3번째넥보다 먼저 가는것은 몰랐네요 전 항상 리버흔들기 아니면 트리플넥인데 리버는 터렛으로 아예 다 둘러쳐놔서 들어가지도 못하겠더군요; 혹시 타마키님 겜 하실 수 있나요? 알바 좀 이따 끝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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