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스타크래프트 II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베타 테스트
과정에 참여하고 계신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스타크래프트 II를 위해 해주고 계신 역할은 막중합니다. 매 경기와 그에 활발하게
참여해 주신 모든 플레이어 분들은 현재 진행형인 게임의 밸런스를 조정하는데 큰 영향을 주어왔으며 여러분께서 플레이한 다양한
게임으로부터 여러 유닛과 종족의 강점과 약점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비록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기는 하지만, 저희는 여전히 이번 패치 14에서도 여러분들의 참여와 피드백을
바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전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이번 변경사항들과 그에 대한 저희의 생각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이킹 - 지상 공격력이 14에서 12로 감소하였습니다.
바이킹을 지상에서 조금 덜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공격력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다수의 바이킹은 최근의 몇몇 게임에서
보듯 의도한 것 보다 다소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킹은 또한 테란 vs 테란 전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었습니다. 저희는 이번의 작은 공격력 감소가 다른 유닛들을 좀 더 사용하도록 할 수 있을지 지켜볼 것입니다.
집정관 - 소환 시간이 17에서 12로 감소하였습니다.
집정관이 합쳐지는 시간을 더 빠르게 하여 “전투 중에도” 조금 더 실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울트라리스크 - 1)합성 동화 작용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2)체력이 450에서 5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3)속도가 2.25에서 2.9531로 증가하였습니다.
울트라리스크는 속도 업그레이드를 기본으로 가지게 되었고 대규모 전투에서 약간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게 상향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울트라리스크의 위상을 저희가 바라는 적절한 위치에 두는데 충분할 수도 혹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염충 - 1) 잠복 이동 속도가 1에서 2로 증가하였습니다. 2)연동 운동 진화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바퀴 – 1) 유기 갑피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2)땅굴 발톱을 업그레이드하면 추가로 잠복 시 재생 속도가 5에서 10만큼 증가합니다.
저그는 많은 종류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퀴와 감염충은 각각 세 종류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 업그레이드의 개수를 줄이고 통합하여 유닛들을 조금 더 강력하게 하거나 더 적은 수의 업그레이드로 유닛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한 저그의 여러 에너지를 소비하는 능력들 중 좀처럼 사용되지 않는 능력들의 에너지 소비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능력들을 주의 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5172039727&sid=5020
뭐 대부분 번역한 보고서 보셨으리라 생각하지만 공식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