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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ewbie_Rainbow
작성일 2010-05-24 20:37:00 KST 조회 293
제목
차원관문 업하면

생산시간 짧아진다고 사기소리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가만 보면

 

관문 유닛들 생산시간이 너무 길지 않나영?

 

광전사 33초, 추적자/파수기 42초, 고위기사/암흑기사 55초..

 

30초에 나오는 불곰이나 27초의 바퀴, 33초의 히드라나 뮤탈같은것만 생각해봐도

 

광전사나 추적자, 파수기의 관문에서의 생산시간이 상당히 느리다고 생각 합니다.

 

기사단이야 타 종족 매지컬 유닛(유령, 감염충) 등에 비해 특별히 느린편은 아니니까 그렇다고 생각 하지만, 차원관문을 하지 않으면 단위시간당 생산력이 밀릴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봅니다.

 

 

 

즉, 차원관문 안하고 병력 뽑으면 타 종족보다 생산이 느리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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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By.Flash (2010-05-24 20:3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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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시폭이 애매하죠. 타종족이보기엔 사긴데 토스는 마나없다고 징징거리니까염
lexo (2010-05-24 20:40:29 KST) - 125.252.xxx.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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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의 사기적 능력덕에 게이트유닛들의 성능도 대폭 하락한게 참 애매하다능
아이콘 공글이 (2010-05-24 20:4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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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사용시

광전사 23/ 추적 파수기 32/ 고위,앰흑 45

수정탑 위치에 5초만에 소환가능 vs 타종족 뽑아서 걸어와야댐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5-24 20:4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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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차원관문에 시간증폭 써야 타 종족보다 50% 빠르고, 관문에다 쓰면 걍 타 종족과 똑같은 수준의 생산력이죠.

개인적으로 시간증폭은 대개 연구에 투자하고, 생산은 한타 치기 직전이나 타이밍 러시 할떄만 유닛 생산에 투자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정말 마나 부족해요.

간단한 예로 추적자 점멸 연구하는데 110초인데, 시간증폭으로 47초가 줄어듭니다. 이거 줄이는데 시간증폭 3번은 써야 하니 소모 마나량만 75. 중간에 차기는 한데 업글을 그것만 하는건 아니니까, 업글에만 투자해도 빡세죠;;
아이콘 아무것도없다 (2010-05-24 20:44: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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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업 가격이 50/50 인걸 보면 .. 처음부터 차관질하면 밸런스 문제의 우려가 있어서 테크와 시간의 제한만 둔 정도로 보입니다. 그냥 관문은 쓸필요도 없으니 생산시간도 늘려도 상관없다는 소리겠죠 뭐 ㅎㅎ
아이콘 공글이 (2010-05-24 20:4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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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걸 떠나서 차관하면 재소환 쿨탐이 원래 빌탐 -10초임

광전사 소환시 차관 재사용 쿨탐이 23초
추적자 소환시 차관 재사용 쿨탐이 32초
파수기 소환시 차관 재사용 쿨탐이 32초
고위앰흑 소환시 차관 재사용 쿨탐이 45초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5-24 20:4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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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관문 쓰라는거죠 뭐 ''a
좋은데 굳이 차관 안 쓸 이유가 없으니까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5-24 21:09: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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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생각하면 길지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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