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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nife_Lore
작성일 2010-05-23 16:39:02 KST 조회 160
제목
패치와 잦은 끊김 현상에 대한 시각.

기존 배틀넷은 TCP라는 통신규격(뭔진 나도 잘 모르나 상호간 통신으로 조정하는걸로만암)을 사용하다가, 이제는 배넷 접속및 유저매칭은 TCP로 하고, 게임진행시에는 유저간 UDP를 진행함으로서 보다 게임의 속도를 빠르게 구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많은 유저들이 이상할 정도로 게임이 멈추어서 게임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이유는 무었이고, 어떻게 방지 할수 있는가??

일단 UDP라는것은 얼마전 게시판에 올려진것을 보니(검색 하면 나옵니다.)상호 보완이 안되는, 데이터를 서로 보내주되, 받았는지 확인은 안되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를 잘 보내고 있다면, 수신측도 잘 받을텐데, 왜 자꾸 끊기는 게임이 다수 발생 하는가?

 

1. 네트워크 상태 불안정 - 무선 통신을 사용하거나 낮은 대역폭의 인터넷을 사용시 송수신의 데이터가 원활히 송수신이 되지 않는것으로 보임

2. 시스템 정체로 인하여 송수신 불량 - 시스템(컴퓨터)과부하로 인해 데이터송신이 불량해져서 상대방이 데이터를 받을수 없게 되므로 결국 서로 타이밍이 어긋남으로 인해서, 연결이 끊어짐

 

제가 무슨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아는 지식을 깡끄리 모아서 한번 적어봅니다. 그렇다면 위의 경우에 대해서 해결책은...

1. 좀 더 신뢰성 높은 무선통신기기를 사용(요즘처럼 비가 오면 자주 네트워크가 불안해지는 네트워킹은 신뢰성이 낮음) 대역폭의 경우, 스타2의 사용 대역폭 수치는 알 수 없지만, 다른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없다면 국내에선 무난하다고 보임

2. 시스템 정체 - 대부분이 스타2를 위해 피시방을 가거나, 새로이 컴퓨터를 사거나, 또는 기존의 컴퓨터로 옵션을 조절 하여서 사용. 하지만, 게임중 과다한 그래픽으로 인해 시스템이 정체 되는 느낌이 든다면, 좀 더 옵션을 낮춰서 사용해볼것을 권장.

 

일단, 저도 게임을 즐겨하는 편이지만, 어제, 오늘 합하여 3번 정도 겪어 보고, 14판을 했습니다.(즉, 17게임을 했다는 소리)

1:1에서는 딱 한번 그런 현상이 있었고(이유 불명), 2:2 에서는 한번은 물량전이 되어서, 제컴퓨터가 약간 버벅일때 멈췃고, 또 한번은 시작할때 한명이 로딩이 이상하게 길어서 시작하자마자 5초도 안되서 멈춤...

 

버벅이고 난뒤 멈추고서는 옵션을 바로 낮추고 게임을 하니, 멈춤이 없다가, 다른 한명이 로딩이 좀 걸리다가 5초만에 틩기더군요... (아마 저사양으로 게임을 하시는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정체나 과부하가 원인중 하나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모두들 약간씩만 옵션을 낮추고 게임을 해보아요~

 

PS. 혹시 자기 컴퓨터나 피방컴퓨터가 고사양이라고 자신있게 풀옵돌리시다가 멈춘경우가 많다면, 옵션을 살작 내리고서 해보세요. 어떻게 될지는...... 본인이 판단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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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paign (2010-05-23 16:4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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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찰흙크래프트는 실음
피시방에 2배는 좋으니 중옵으로만 돌립시다(원래 최상급도가능함)
아이콘 Snife_Lore (2010-05-23 16:4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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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 저도 찰흙은 아니고 그 윗수준으로 타협... ㅋ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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