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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언덕매니아 (165.194.xxx.181)
작성일 2010-04-14 13:46:59 KST 조회 498
제목
지형에 따른 패널티 다시 부활하면 좋을듯 ~

언덕위에 있으면 언덕아래에서 때리는 원거리 공격 데미지 75% ~90% 정도만 받도록

 

다시 지형에 따른 패널티 있었으면 좋겠슴.

 

그러면 전투시 위치에 따라 전투 결과가 변할수도 있고,

 

좀더 전략적이 되서 유저들이 머리아파 하려나..-_-

 

테란한테도 좀더 버프일듯한데 ~_~ 원거리가 많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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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듀류듕 (2010-04-14 13:5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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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번작은 언덕위에서 때리면 아래애들은 까불지도 못하고 맞아야하는거 맞나요:??
앗뜨거워감자 (2010-04-14 13:5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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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많이 다루어졌던 부분인데.

스타1은 고정데미지에서 데미지 감소하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스타2는 유닛이 공격가능한 데미지는 고정데미지이며, 추가데미지를 주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의미만 놓고보면 원데미지를 받느냐 덜받느냐에서 원데미지를 받느냐 더받느냐로 바뀐건데.

즐기는 입장에서는 천지차이가 납니다...;;
앗차가워감자 (2010-04-14 13:54:02 KST) - 218.49.xxx.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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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얘기가 아닌거같은데..
아이콘 깁기깁닭름 (2010-04-14 13:5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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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과 상관 없는 거긴 하지만...
키작은 바퀴들이 언덕위로 침 뱉는게 이해가 안됨; 위로 뱉어서 휘어서 나가는 것도 아니고...

제 생각엔 언덕 아래에서 위로 쏠땐 사거리의 제약을 주는게 어떠한가 싶어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4-14 13:54: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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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성 페널티가 아니라 언덕 페널티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4-14 13:5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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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타이스 (2010-04-14 13:55: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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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지금이 적절
아이콘 winpark (2010-04-14 13:5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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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 위로 공격할때는 사거리를 2정도 깍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어차피 밀리는 원래부터 차이가 없었고
레인지 공격은 이 정도만 해도 언덕위에서 꽤나 이점이 생기는데요?
ㅇㅇ (2010-04-14 13:58:25 KST) - 166.104.xxx.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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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지금이 적절 2

공중 유닛 없는 상태로 앞마당 언던 탱크 드랍 당해보면
"아... 이렇게 한방에 가는 구나" 싶음...
정찰과 전략이 더 중요해지는 거죠...
아이콘 Celcious[XP] (2010-04-14 13:5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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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는 1만 깎여도 커요
RightEdge (2010-04-14 13:5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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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적용하면 30도의 경사를 가진 경사면을 향해 레인지 공격을 하면 평지로 볼때 4의 거리가 경사면은 5가 되므로 20%의 사거리를 줄이는게 맞습니다.
앗뜨거워감자 (2010-04-14 13:5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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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적은리플이 상성패널티로 보이지만 같은 말이에요.

스타1은 공격형태가 진동형 / 직접타격 / 레인지 형태에서 유닛마다 감소가능한
형태를 두었던거고 그곳에 지형특성을 두어 언덕 아래서 언덕위를 쏘면
원 데미지의 70%만 적용. 형태였던게

스타2는 추가데미지 형태로 바뀐거죠. 스타1과 같이 감소형태가 없어서
만약 준다면 언덕위에서 쏘는경우 추가데미지 형태를 주어야 하는데.
한방에 45데미지를 주는 유닛의경우 언덕위에서 쏘면 일꾼은 대부분 금방죽겠죠.
물론 수비하는 입장에서도 좋아질것이고.
아이콘 깁기깁닭름 (2010-04-14 14:0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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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제가 알기로는 50% 확률로 미스가 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제가 잘못 알았나요?
아이콘 CoLLapSar (2010-04-14 14:0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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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상성제도를 이전과 같은 제도로 바꾸고서 유닛마다 또 추뎀을 달아줫으면 좋겠음..... 한마디로 감소도 있고, 기본뎀 다들어가는 것도 있고, 상승데미지도 있고
환상드레 (2010-04-14 14:0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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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htEdge님 말씀대로 언덕아래는 사거리가 짧아져야하는게 맞는것같네요. 진정한 3D게임이라면.
아이콘 Celcious[XP] (2010-04-14 14:0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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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뜨거워감자//그런 얘기는 첨 들어보는데요
ojas (2010-04-14 14:0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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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타고라스 정리에서 왜 사거리가 20%가 주나요 -_-;;;
언덕 높이마다 다르게 적용되어야죠 ㅋㅋㅋㅋㅋ

그렇게 따지면 언덕을 사이에 놓고 때리는 탱크는 사거리 팍 깎여야겠네요.
아이콘 아미티 (2010-04-14 14:0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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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타고라스를 그렇게 적용하면 언덕위에서 아래로 쏠때도 마찬가지로 사거리가 줄어드는데요.
앗뜨거워감자 (2010-04-14 14:0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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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언덕 바로 붙어도 안보이는거 어케좀 해주세요...ㅠㅠ
아이콘 HiNos (2010-04-14 14:1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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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해하고 있는 분이 있는 것 같은데, 스타1에서는 언덕을 공격할때 적중할 확률을 50%로 두었습니다.
나이트메어1 (2010-04-14 14:4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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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쓸데없는 소리를 하는지? 피타고라스가 왜 나오는데?
나이트메어1 (2010-04-14 14:4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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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그렇게 수학을 잘합니까?
나이트메어1 (2010-04-14 14:4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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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처럼 하는게 더 좋을거 같은데요
아이콘 그레이트정민 (2010-04-14 14:4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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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 언덕위 공격하면 공격성공률 50%입니다.
언덕위 공격하면 70%데미지 입힌다는건 어느나라 스타에서
나오는건지 ;;;;;
아이콘 CoLLapSar (2010-04-14 14:4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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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은 왜 괜히 발끈하시나 ㅋㅋ 이미 탄알 자체에 물리적 공식 적용해서
(탄속, 무게, 각도, 높낮이, 최대 직선사거리 등) 내놓는 게임이 한두개가 아닌데
따지고 보면 스타2가 이상한거임 이제 스타1, 워3식 사거리는 어느정도 게임 수준상 졸업할때가 됬는데
아이콘 그레이트정민 (2010-04-14 14:4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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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언덕이점은 오직 시야인데
이건 후반가면 거의 있으나마나한 이점이라...
스타2 언덕판정 없어져서 거점싸움이 사실상 무의미해졌다는
스타1은 서로 언덕에서 싸울려고 치열하게 센터에서 자리잡기
싸움을하고 내병력이 좀더 있어도 상대가 언덕지형에 있으면
좀 들어가기 힘들었는데 지금은 유닛 인공지능까지 좋아져서
유닛만 많으면 무조건 장땡이라는...
치열한 심리전도 스타1보다는 사라졌고 그냥 유닛 상성에 맞게
많이뽑아서 타이밍 잡아서 들어가면 장땡
ㅁㅇㄴㄹ (2010-04-14 15:21:12 KST) - 123.143.xxx.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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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에서 쏘거나 언덕밑에서 쏘면 사거리 줄어들어요 ㅡㅡ; 불곰 언덕에 놓고 써보세요 확실히 다름. 안해보셨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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