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홍금보군주 (123.213.xxx.7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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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10 22:23:33 KST | 조회 | 340 |
제목 |
화염차>>>탱크 아닌가요? 화염차는 좋다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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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차 처음에 나왔을땐 이런 버러지같은 유닛이 있는가 생각했는데
쓰면 쓸수록 화염차 괜찮습니다. (빼어난 유닛은 절대아닙니다만)
저그전 해보면 비중이 화염차가 탱크보다 점점 늘어나더군요.
탱크가 사실 전작의 이미지 덕분에 먹고 살고 있지 팩토리에서 제일 떨어지는 유닛이라 생각합니다.
엄청난 가격 대비 형편없는 맺집. 150/135 3 유닛이 150 피통입니다.
전작이면 탱크에 접근할 방도가 없었는데 지금은 마인이 있건 벌쳐가있건 접근수단들이 플토에게
너무 많아졌습니다. (저그전엔 쓸만합니다) 거기다 탱크를 상대하는 적들은 총알받이를 꺼내오는데
이게 앞에 벽을 쌓아줘야할 마린을 쓸어버리는 경우가 오히려 더 많습니다.
거기다 최악은 한타 싸움에서 기동력을 전혀 활용 못하게 하는 4초의 시즈모드입니다.
예전에 삐융탁 하면 그대로 포를 쐇지만 지금은 삐융탁 철커덩 철컥 후에 쏘는 느낌이라 야전에서 프로토스랑 잘못 만나면 그야말로 주님곁으로 가게 됩니다.
점차 게임이 진화 되고 맵연구가 진행될수록 한타 병력끼리의 진형을 잡느냐 못잡느냐의 기동전이
중시될껀데 10초면 대부분의 한타싸움 결과가 나오는 스타2에서 4초동안 바보짓을 하는건 위험부담이
너무 크네요.
개인적으로 플토전의 해답은 지금으로서 절대 탱크가 전력을 차지하는 메카닉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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