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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elestyne
작성일 2010-04-09 00:45:08 KST 조회 291
제목
퀸 알까기와 반응로.

비교할걸 비교하셔야죠 ㅡㅡ;;

나참 웃겨가지고..

 

테란이 반응로 있으니까 내 알까기는 정당하다 란 논리는 참..

 

테란 반응로 달아봐야 기본유닛만 쏟아지거든요?

저그입장에서 마린2마리가 그렇게 버거우셨나요

 

그리고 반응로 건설시간 50초입니다. 건물하나 짓는거나 마찬가지구요.

그동안 생산 못하는건 말할 필요도 없죠.

 

무슨 테란 반응로 = 시간증폭 = 알까기

 

이렇게 생각하시는데 참으로 곤란하네요

 

마린 2마리 나오는거랑 뮤탈,바퀴 4마리 나오는거랑은 너무 다른거 아닌가요?

 

 

타종족은 생산건물 돈들여가면서 짓고 물량폭발 이런거 하지도못하는데

부화장 하나에서 쏟아지는 7 유닛들 뭔가요

 

 

반응로랑 같다고 할때 어떻게 변화해야 되는지 아세요?

 

퀸 알까기로 나온 라바의 변태에 제한둘 때 같은겁니다

 

 

드론충원부터 건물까지 다 라바로 해야된다구요? 물론 맞죠

근데 퀸알까기를 초반부터 대놓고 앞마당 굴리라고 만들어준건 아닌데요

 

플토쪽도 마찬가집니다. 시간증폭으로 프로브 찍어내다가 초반러시에

무너지는게 누가 잘못한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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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휅윃 (2010-04-09 00:49: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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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반응로 = 시간증폭 = 알까기는 뭐죠?
반응로<증폭<<<<<<<<<<<<<<<<<<<<<<<<<<<<<<<<<<<<<<<알까기

반응로는 전략적으로 빠른바이킹하거나
후반에 돈쓰기 버거워서 마린양산용으로밖에 못써봤는데
Phantom.Phantom (2010-04-09 00:5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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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이건 저를 겨냥해서 쓰신글같은데 제 이름이라도 써넣으시지 제가 자러가서 이글을 못보면 어떻게 토론하실려고 그냥 쓰셨나용..
일단 '퀸 알까기'로 인해 저그가 대놓고 앞마당을 굴리게 된건가요? 그리고 반응로가 병영에만 해당되는것도 아닌데 왜 비유를 저그는 2티어유닛을 넣어놓으시고 테란은 마린만 넣으셨는지 의문입니다.
시간증폭으로 프로브 찍어내다가 초반러쉬에 망하는건 프로토스가 정찰을 안한건가요?
아이콘 EteR)XellOs (2010-04-09 00:5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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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폭도 매우 좋다고 생각해요... 반응로 보단 훨씬 더..
유닛을 빠르게 생산하는점에서 다른 것과는 차별화가 있죠..
한번에 많이도 좋지만 특정 유닛 업글 빠르게 완료하는것도 큰 메리트죠
Phantom.Phantom (2010-04-09 00:5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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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내용이 심히 비난적인데 일단 쓰신 의도는 알았으니 댓글부터는 그 말투좀 바꿔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elestyne (2010-04-09 00:5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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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예를 잘못든것도 있군요.

그래봤자 테란 나오는건 마린,바이킹,의료선,화염차 4가지입니다.
저그는 상관없이 다찍어내구요.

그거야 종족특성이라 쳐도 지금물량은 과히 심할정도입니다.

두종족 일꾼 찍어낼때 테란이 초반러시가는걸 못막은건 테란유닛이 사기라기보단
일꾼에 집중한 결과겠죠. (이말은 전혀 주제완 상관이 없군요)
Phantom.Phantom (2010-04-09 00:58: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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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의 알까기는 업그레이드속도에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그점에서 시간증폭은 다른부분에서 라바증식과는 차별화를 가지고있다고 볼수있구요. 반응로 50초 걸려서 지어서 기본병력만 나와서 쓸데가없다고 생각하십니까?
의료선과 조합된 마린다수를 상대할때 저그가 참 난감한건 아실텐데요.
초반에 빠른 4화염차 드랍이라던가 찌르기도 반응로덕분에 상당한 타이밍적 우위를 잡고있는데요, 앞마당 간 저그라면 왠만큼의 피해는 감수해야합니다.
Phantom.Phantom (2010-04-09 01:00: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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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글쓴분께서 위에서 든 예는 "시간증폭으로 프로브 찍어내다가 초반러시에 무너지는게 누가 잘못한걸까요" 였는데요, 왜 갑자기 테란으로 넘어갔는지요?..
저그의 초반러쉬를 프로토스가 일꾼만 뽑다가 망한다는 소리같은데 맞았나요?
celestyne (2010-04-09 01:0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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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투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제가 너무 정신나간듯이 썼군요
Phantom.Phantom (2010-04-09 01:0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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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의 물량이 심히 과하다는건 지금 듣기론 라바증식이 계속적 중첩이되서 쌓아둘수가있다고 누가 말씀하셨는데, 그러면 지적해야할 부분은 라바증식이 중첩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누군가가 퀸을 없애든가 퀸의 라바증식이 한번에 2마리씩나오게 해야된다고 의견을 말씀하시길래 그 의견에 반하여 글을 쓴것이구요.
celestyne (2010-04-09 01:0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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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중첩을 막는거도 분명히 고테크유닛이 쏟아지는건 막을수 있겠죠.
전 개인적으론 초기에 나왔던 여왕처럼 '진화' 식으로 바꾸는게 어느정도
합리적이라 봅니다. 2-3-4 식으로 라바 숫자를 늘릴수 있게 바꾸던가요.
초반에 2는 너무 적겠군요.. 저도 뭘해야 적절해질지 모르겠네요

여왕 진화에 비용을 부과한다기보단 테크가 충족될때 같이 바꿀수 있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대로 나두면 여왕만 골라 잡을테니까요
Phantom.Phantom (2010-04-09 01:1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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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 결국 지금은 베타니까 상용화가 되서 프로게이머들이 대거 출현하면 진정한 밸런싱이 나오겠죠. 밸런스 맞추는건 심각하게 어려운일이고 지속적인 통계를 봐야 알수있는거니까요. 들어보니 대회에 6저그가 나왔다고하는데, 통계학적으로는 이미 문제가 있다고 판명이 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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