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armani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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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07 10:11:11 KST | 조회 | 465 |
제목 |
현재의 밸런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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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전략 시뮬 게임의 밸런스는 참 미묘합니다.
최상위권만을 생각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숙련이 덜 된(실력이 부족한) 유저들을 밸런스 기준으로 삼을 수도 없구요.
그 어렵고 까다로운 부분은
게임을 많이 팔아서 수익을 최대한 많이 남겨야하는 블리자드가 고민해야될 부분이겠죠.
요즘들어
밸런스 논쟁이 점점 늘어나는 느낌인데,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지금 한국 최상위권 종족 분포를 보면,
저그 테란 플토 모두 존재합니다.
그리고 현재 베타가 나온지 2달도 안되는 시점이구요.
상대적인 유불리를 느끼는게 당연한거지만,
그것을 극복해낸 유저들이 존재한다면
1차적으로 자신의 실력을 키우는게 먼저가 아닐까 싶네요.
이렇게 말하면 중하위권 유저들은 게임하지 말라는거냐는 반응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궁극적으로 보면, 결국 RTS 게임은 실력이 점차 상향 평준화 될 수 밖에 없는겁니다.
스타1의 예를 들어
뮤탈로 마린 메딕을 도저히 못막는 초보들의 바램대로 뮤탈을 상향할 수는 없는 이치겠죠.
베타기 때문에
여러가지 제안들과 불합리하다고 느끼는 것을 이야기하는것은 당연하지만,
현 상태
종족끼리 편갈라서 과열된 밸런스 이야기는 오버가 아닌가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더군다나 이 게시판에 올라오는 밸런싱에 관한 불평 불만, 과열된 논쟁들은
실제로 게임에 전혀 반영이 안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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