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보우링골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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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03 23:18:27 KST | 조회 | 762 |
제목 |
스1에 비해서 스2가 운영적인 게임이 안나오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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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합니다, 베타이고, 거기다 확장2개 예약이니까요 ㅡㅡ;;
스1때도 오리초~중 시기에는 걍 무식한 택땅 게임에 밀리면 ㅈㅈ 이런식이였죠
지금 같은 게임양상이 나온거는 확팩에서 러커,시즈 등이 나오면서 장기적인 운영싸움이
나온거죠 ;; (이 유닛들 자체가 그러라고 만든것 같음)
마찮가지로 워3같은 경우도 오리 초기때에 운영이라는게 없었죠, 걍 체제 올리고
유닛뽑고 힘쌈밀리기 시작하면 거의 ㅈㅈ고 (다만 워3같은경우는 영웅때문에 오리초기라 하더라도
아예 역전이 안나오지는 않았죠, 운영적인거도 있긴 했음)
다만 스1,워3 모두 확팩 나오고 나서 게임 자체가 완성이 됀 느낌이죠,
이건 블리자드의 뛰어난 상술인데, 사실 블리자드 게임 자체가 일부러 확팩을 의도하는 것도 있죠
예를들면 타게임에 비해서 , 굳이 한꺼번에 만들어도 돼는걸 , 일부러 몇개 빼먹어서 확장팩이라는
이름으로 내놓는거죠, 사실 블리자드 게임에서 여지껏 스타,워크,디아 이 삼형제는 확팩의 개념이
캠페인의 추가라도 봐도 무방할껍니다, (디아블로는 에초에 가능한 해상도 확장팩 추가뒤에야 설정이 가능했죠 유명한 일홥니다만),
결론 : 스2도 결국 확팩 발매 되면서 점점 운영쌈,뒤뇌쌈,장기전 양상으로 갈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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