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란
- 바이킹
+ 생산 비용이 광물 125와 베스핀 가스 100에서 광물 150과 베스핀 가스 75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스가 모자라다고 징징대서 이렇게 바꾼거 같은데 갠적으로 테란이 특별히 가스가 모자른다고 느끼지 않은지라..
- 유령
+ 생산 비용이 광물 100과 베스핀 가스 200에서 광물 150과 베스핀 가스 1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EMP 탄환의 효과 반경이 3에서 2로 감소하였습니다.
-> 유령을 초반에 뽑을시에 200은 걸림돌이었는데 150으로 줄어서 꽤나 상향. EMP반경감소는 아프긴 하지만 단일 스킬로는 너무 강력했으니 수긍할만
- 군수공장
+ 건설 비용이 광물 200과 베스핀 가스 100에서 광물 150과 베스핀 가스 1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테크타기 좋아짐.
- 기술실
+ 건설 비용이 광물 50과 베스핀 가스 50에서 광물 50과 베스핀 가스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불곰의 간접상향. 그러고보니 불곰너프는 왜 없을까-_-;
- 반응로
+ 건설 시간이 25에서 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땡러시 하향.
- 건설로봇
+ 체력이 60에서 45로 감소하였습니다.
-> 치즈러시 하향. 일부테란유저들이 징징대는것처럼 scv체력이 45로 줄어든다고 scv가 건설도 못하고 정찰가다가 다 죽고 이런 일은 없을거라고 봄.
- 벙커
+ 건설 시간이 4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너무 길었음. 적절
- 해병
+ 생산 시간이 20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 땡 치즈러시 하향. 기존에 반응로 마린이 너무 빨리 모이는 감이 있었긴 하지만 저그전에 뼈아플듯.
프로토스
- 거신
+ 열 광선의 공격력이 23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당연한 결과. 지상의 지배자였으니까
- 관측선
+ 생산 비용이 광물 25와 베스핀 가스 75에서 광물 50과 베스핀 가스 1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생산 시간이 33에서 4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토스의 정찰력이 한층 더 감소.
- 추적자
+ 입자 분열기의 공격력이 8(중장갑 상대 시 +6)에서 10(중장갑 상대 시 +4)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무기 업그레이드 공격력이 1(중장갑 상대 시 +1)에서 1(중장갑 상대 시 +0)로 감소하였습니다.
-> 범용성의 증가. 기대한 만큼은 아니지만 무탈을 막기 좀 더 쉬워질 듯. 여전히 바퀴 불곰에 밀리는 성능은 어쩔 수 없나..
- 암흑 기사
+ 장갑 유형이 생체-사이오닉에서 생체-사이오닉-경장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위 기사
+ 장갑 유형이 생체-사이오닉에서 생체-사이오닉-경장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암흑 성소
+ 건설 시간이 80에서 1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건설 비용이 광물 100과 베스핀 가스 200에서 광물 100과 베스핀 가스 2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테란전에 다크가 너무 좋았다고 판단한듯. 하지만 이렇게 하면 템 테크는 누가 타지?
저그
- 맹독충
+ 순간 폭발의 공격력이 15(경장갑 상대 시 +20)에서 20(경장갑 상대 시 +15)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노개념패치. 뇌가 없는듯
- 바퀴
+ 잠복 중 재생 속도가 10에서 5로 감소하였습니다.
+ 유기 갑피 진화 업그레이드 시 잠복 중 재생 보너스가 +20에서 +1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하향이라고 하지만 바퀴가 활약하는 초반에는 별 차이가 없는 패치. 기본 스펙을 하향했어야지.
결론적으로 좀 불만족이네요 전... 패치가 먼가 핀트가 어긋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