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야언인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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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3-26 14:14:26 KST | 조회 | 591 |
제목 |
이번 패치에 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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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두 절미 하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번 패치는 모두들 상향 패치와 버그수정입니다.
-저그-
일단 저그는 두말할 필요없이 상향입니다.
맹독충이 경장갑에 주는 데미지는 똑같지만 다른 유닛에게는 +5의 데미지를 더 줍니다.
또한 지나가다 크립에의해 멀티가 들키는 것을 패치해 건물을 직접 보지않는이상은 크립으로 인해 멀티가 걸리지 않게끔 이번 패치가 되었구요.
( 워3 언데드가 야언된 이유가 몰래멀티가 불가능했죠 크립 때문에..즉 스타2에서 저그는 이것때문에 불리해진것을 고친 듯 합니다.)
바퀴의 경우 하양이 되었다곤하나 전투 스펙은 변한 것이 없습니다. 버로우 상테로 체력 차는 것이 50% 하양 되었지만 전투시에는 변한 것이 없으므로 적절하게 변했다고 봅니다.
(사실 이건 하양도 아닌듯;)
-테란-
전반적으로 가스를 줄이고 미네랄을 늘려줌으로써 지게차로인해 넉넉한 미네랄을 보유가능한 테란은 가스 가격면에서는 부담이 확 줄어들게 되었죠.
scv의 체력 15의 감소가 너무나 크긴하지만 scv가 공격용이 아닌 일하는 용도라면 패치전이나 패치후나 그렇게 큰 영향은 없습니다. 일꾼테러에 다소 약해졌다곤 하나 다른 종족과 일꾼 테러 피해는 비슷하게 받는 정도로 된 것일 뿐이죠.
-프로토스-
추적자의 데미지가 8에서 10으로 늘어 났습니다. 겨우 2늘어나서 어쩌자는거? 이렇게 생각할 수도있지만.. 생각을 다르게 해보면... 시작하자마자 공 2업을 하고 나온다 생각하심 됩니다. 걍력하죠..
뭐 공2업도 별로다 생각하시면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로어를 받고 싸운다 생각해보새요..
공격력 25% 상향입니다. %로 말하니 엄청나죠? 아마 패치노트에 <추적자 데미지 8->10으로 상향> 이말대신 <추적자의 데미지가 25%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써져 있었다면 숫자 계산에 약한 분들은 아마도 눈물을 흘리며 추적자 덕후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저글링 아드레날린 업하면 엄청 쌔죠? 공속 20% 증가인데.. 수학적으로 공속20%증가는 데미지 20% 증가와 같습니다. 결국 아드레나린 업을하면 공격력 5이던 저글링이 6돼는 효과입니다.
이렇게 보니 에게~ 겨우 공격력+1 하려고 하이브까지 테크타서 200/200짜리 아드레날린업 하냐? 라고 생각하신 분들 많으시겠죠.
어쩔수 없습니다. 단순이 수치만 보고 평가하시는 입스타&입워크 분들의 공통특징 입니다.
내면을 보시면 전체데미지의 20%데미지상향, 25%데미지 상향인데 단순 눈에만 보이는 수치인 +1~2 만 보시니... 징징글이 넘쳐 나는 것이지요.
토스의 결론은 추적자의 많은 상향으로인해 +@면으로 토스는 상향 되었다 보시면 됩니다.
거신과 다크의 문제는.. 다른종족의 벨런스 변화로 간접 상향을 막기위해 패치한 것이라 보시면 되구요.
(사실 저도 의아하긴 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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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덧글을 보니 테란의 마린과 반응로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마린 빌드타임 5초 늘어난 것은
제가 게시판을 훑어본 결과 테란유저분들도 어느정도 수긍하는 분위기더군요.
반응로에서 의견이 분분하기 합니다만 어차피 치즈러시처럼 진짜 1초가 급한 상황에서는 반응로의 건설시간 2배 증가는 좃ㅋ망ㅋ 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치즈러시가 아닌 일반 적인 상황에서는 어차피 입구막고 본진에서 마린과 불곰 모으는 것인데
반응로 가격이 올라간 것이 아닌이상 뮤탈리스크가 나오기전까지 배럭에 반응로 못달리는 없겠지요.
그렇다고 반응로 건설시간 2배돼었다고 초반부터 입구막은 테란에 초반질럿이나 저글링 하는 유저가 어디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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