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리츠 (61.109.xxx.74) | ||
---|---|---|---|
작성일 | 2010-03-14 11:51:44 KST | 조회 | 1,115 |
제목 |
치즈러시를 더블넥 포지로 막았음(수정)
|
파일런을 입구랑 좀 떨어지게 짓고 입구 반쪽을 게이트로 막아두고 시작
초반 정찰에서 상대테란이 가스 캐는게 좀 늦고 투배럭 간다 싶으면
보통때처럼 추적자 테크 올리면서 광전사 안뽑고 포지
언덕위에 마린 사거리 아슬한 부분에 광자포 하나
치즈 온다 싶으면 바로 게이트로 입구 막고 게이트 만든 일꾼 하나만 바깥쪽에 멀리 빼놓고
광자포를 더 짓고 추적자 뽑아서 막기
게이트 입막에 광자포에 추적자 보이면 포기하고 감
적 포기하는거 확인하자마자 병력생산 취소, 빼놓은 일꾼으로 더블넥
입구게이트를 부시던가 테크 올려서 수송기로 일꾼 옮기고
입구 게이트라 웨이포인트만 찍으면 바깥으로 병력도 나와서 멀티 방어도 되고
조금만 지나면 차원관문 완성
내경우엔 수송기로 일꾼 나르고 적 본진에 일꾼 겐세이
상대 병력은 멀티한다고 가서 돌아올때까지 일꾼 좀 잡았음
테란이 가스를 늦게캐서 가스 모자라서 허닥일때라 가스 일꾼 위주로 잡았음.
일단 더블넥까지만 안전하게 가면 조금 불리하긴 해도 여기까지만 오면
일반적인 테프전 양상으로 흘러가는듯.
여기서 약간 특이점은
1. 테란이 일꾼 정찰이 완전 늦어서 포지가는걸 못보게 막을 수 있었음.
2. 언덕 광자포가 멀티 방어까지 도와주는 위치였음.
3. 입구는 게이트 두개로 막히는 위치였음.
4. 상대가 게이트깨고 들어올생각은 안한거같은데 사실 게이트 길막에 광자포 두개에 추적자 보이면
나같아도 안들어감-_- (참고로 랜덤유저)
5. 밀고 들어온다 싶으면 광자포 추가에 게이트 뚫리는 순간 일꾼으로 길막하려고 했는데
아직까지 뚫고 들어온건 못봤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