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스도쿠 (118.91.xxx.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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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3-06 23:08:39 KST | 조회 | 640 |
제목 |
지게로봇은 억지로 집어넣은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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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를 소비해서 scv가 캐고있는광물을 중복해서 캘수있으면서
한번에 20(30인가?)씩이나 캐간다
걍 밸런스를 위해 그럴싸하지도 않고 어울리지도않는 억지설정으로 집어넣은거 같은데요.
스타2에서 본진에서 쓸수 있는 주력 스킬이 추가됐는데
퀸 에벌레소환,넥서스 시간증폭,사령부 지게로봇
이 3개다 고수와 초보의 컨트롤 격차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정말 억지로 집어넣은 설정같네요
게임 설정이 직관적이지가 않네요
스타2에서 마음에 들었던 설정은
scv가 토르를 짓는다는 잼난 설정(지금 이게 삭제됐는데
토르의 외모나 크기로 봐도 scv가 건설한다는 설정하에 만들어진거 같은데
건물에서 만들거면 딴유닛으로 교체하는게 나을듯 싶네요. scv가 실시간으로 만드는유닛이라는 설정에 딱 들어맞는 외관과 크기를 갖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건물에서 생산된다고 하니 전혀 안어울리네요)
바이킹이 지상과 공중을 넘나들며 변신하는거
거신이 지상에서 강력한데 너무 길어서 지상뿐만 아니라 공중에서도 공격을 받는거
땅굴벌레 러쉬
버러우중 이동
등 괜찮은것도 많습니다만 이에 비례해서
유닛의 특징이나 공격이 직관적이지 않은게 많이 생긴듯 해요
파수기 같은것도 외계인이 만든로봇이라는게 딱 연결이 전혀 안되게 어울리지 않게 생긴 로봇이구요
그로봇이 쓰는 스킬이나 이런것도 외모에 어울리지 않네요(직관적이지 않고 어색하다고할까요)
음... 하여튼 스타1에는 참신하면서도 게임성이 있었는데
스타2에는 게임성을 위해 참신함과 직관성(이라고 해야하나)을 버렸네요
게임성 하나는 정말 괜찮은거 같네요
평소에 페인킬러 방송을 보면서도 느꼈지만
오늘 xp리그 보니 더욱더 스타2가 성공할예감이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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