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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rie
작성일 2010-03-06 22:36:18 KST 조회 497
제목
무법차가 안쓰이는이유?

전작에서 벌쳐랑 비슷한 컨셉의 유닛인데..

왜이렇게 안쓰일까 생각해봤습니다.

 

일단 무법차를 제대로 쓰기위해선.. 기술실달고 경장갑 추가뎀을 업그레이드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 이상 무법차 데미지는.. 소수로일꾼견재하기에도 그렇게 좋은뎀지가 아닙니다. 실제로 경장갑 추가뎀지라고해도 경장갑유닛의 대표격인 저글링, 광전사를 잘잡는것이 아니죠.

 

두번째로 나오는 타이밍입니다. 현재 저그입장에선 초반에 바퀴로 선점을 하고 뮤탈로 넘어가는 빌드가 많이쓰이고있고.. 플토같은경우 광전사에 추적자, 불멸자, 거신 태크를 많이가는 겁니다. 빨리 뽑아서 활약하기에는 카운터유닛이 별로존재하지않고.. 지금 테란은 불곰을 뽑을수 밖에 없는 형태로 게임이 고정되어 있기 떄문에. 제대로 쓰기위해선 업글까지 해야하지만 그 타이밍이 너무 안좋다고 봅니다.

 

세번째로 컨트롤 방식입니다.. 과거 벌쳐처럼 빠르거나 화려한 컨트롤이 필요한게아닙니다. 쏘기위해서 화염방사기를 들어올리는 시간이 너무오래걸립니다. 사정거리는 생각보다 길지만 스플래쉬 범위또한 이상하고 쏘기위해서 멈춰야한다는 점까지 합쳐진다면.. 도저히 스피드형 유닛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미친듯이 빠른것도 아니고요..

 

4번째로 너무비싸다는 겁니다. 사실 스타1의 메카닉의 힘은 앞에서 버텨주는 벌쳐+마인 뒤에서 지원해주는 탱크에 힘이였는데.. 현 100광물은 광물값을 못한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아마도 이미지 때문이 아닐까요?.. 대체 지금보다 아득히 미래에 싸움인 스타크래프트가 어떻게 현재나오는 병기들보다 못한 디자인과 과거의 이미지인지 모르겠네요..

 

여튼뭐 이정도가.. 무법차가 안쓰이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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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Garona (2010-03-06 22:42: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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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하는 딜레이가 느린것은 기본 이속이 괜찮기 때문에 무빙샷 방지용인것 같음
무법차를 상향하려면 사거리가 2나 3정도의 짧은 폭발형 공격을 줘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니, 그전에 총체적으로 2에서의 방어 형태를 워3처럼 세분화 시켜서
무법차가 하위테크 유닛들에게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덜 받는 형태의 연구를 해야할지도.. -_-;
Erie (2010-03-06 22:4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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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역시 방어형태는 정말 세분화해야된다고생각합니다.
특히 건물방어는 좀더 다른형식으로 만들어야한다고 강하게 주장합니다..
여튼.. 이래저래 무법차가 안쓰인다는 의견은 같군요;
가로나님이랑은 의견이 대립한게많았는데.. ㅎㅎ
아이콘 Celcious[XP] (2010-03-06 23:0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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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75로 하향하면 좀 나을라나요;

그리고 벌처보다는 사실상 팩토리에서 나올 예정이었던 파이어뱃 대체유닛으로 봐야죠. 힐 못하게 기계유닛으로 만들고 대신 레인지 상향..

벌처는 캐사기라서 삭ㅋ제ㅋ
(2010-03-07 01:01:52 KST) - 211.189.xxx.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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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법차는 여러마리의 저글링과 광전사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유닛이죠.

네, 데미지만 줍니다. 죽이진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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