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8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호두빵
작성일 2011-01-28 15:57:50 KST 조회 881
제목
테란은 사기종족이 아닙니다..

마스터 온 이후부터 더욱더 느끼고있는것이,

테란은 후반이 완전 취약한 종족입니다 ..

아직 게임이 출시된지 별로 안됫고 수비방법이 스원에 비해서 아직 많이 나오지 않은이상.

테란은 절대 사기가 아닌 후반이 약점인 종족입니다.

 

그이유는 크게 두가지를 꼽을수있습니다.

 

1. 회전력

저그나 토스의 경우 관문만 늘리고 여왕의벌래 펌핑만 계속 해주면

200이 금방죽거나 전투에서 패망하더라도 바꿔주기만 하면 회전이 됩니다 ..

그말은 바로바로 수비가된다는거죠

하지만 테란은 그런 입장이아닙니다.

스원에비해서 훨씬 기동력이 빨라진 스투에서 병영에서 나오는 빌드타이밍동안 멀티가 몇개가 밀릴지는

아무도 모른다는거죠, 반대입장에서 토스는 바로 부적업글한 고기는 차원관문 소환되자말자 바로 스톰을

쓰기때문에 어떻게든 수비가됩니다 .

이점이 제일큰거같습니다.

 

 

2. 200대 200싸움

사실 토스 상대로 테란의 악몽은 거신 고기 불사조 조합입니다.

서로 후반을 가서 반반을 먹었다는전제하에 저 조합은 어떻게 깰 방법이없는거같습니다.

가끔씩 뭣도 모르는 사람들이 메카닉을 쓰라고하는데.

메카닉특성상 기동력이 안좋기때문에 불사조에 흔들리고 거기다 멀티를 먹을방법이없습니다

뭐시즈모드가 0.1초만에 바로된다면 가능하겟네요.

거기다 메카닉200싸움도 토스를 이길까의문이듭니다.

불멸자가 조합된 토스를 무슨방법으로 이겨야될까 ..

테란이라서 그런지모르겟지만 진짜 후반 잘하는토스는 이겨본적이없는거같습니다..

테란은 스원에 비해 공격적이고 , 견재가 잘들어가는 종족으로 변한거지

절대 전작처럼 후반까지 좋은 종족이 절대아닙니다..

제발 이런점들 생각해주시길바랍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시공간초월 (2011-01-28 16:0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시즈모드 0.1초에되면 탱크 뒤집어 까져요 ㅎㅎ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1-28 16:00:56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테란을 해본결과 진짜 후반에가서
200 vs 200 싸움 분명히 나도 손해많이봤지만 이겼는데
몇분도 채안되서 200이 또몰려옴;;
그때 그냥 할수없이 ㅈㅈ를 치게되는 안타까움 흐.. 진짜 테란유저만알지..
이런 저그유저분의 위대함을;;
그래서 전 요즘 저그많이 함 ㅎㅎ 저그 진짜 재밌긴하더라구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8 16:01: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반가서 반반먹고 저그못이기면 진짜 그게 바로 ㅄ이지
아이콘 부르릉부릉 (2011-01-28 16:02:15 KST)
0↑ ↓0
센스 이미지
후반가기전에 초중반에 쳐발라버려서 사기소리 나옴
아이콘 Arbok (2011-01-28 16:02:39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그러니까 누가 테란을 상대로 후반까지 가나고요 초중반에 다 끝나지 그래서 사기입니다 테란은
아이콘 네잇 (2011-01-28 16:03:06 KST)
0↑ ↓0
센스 이미지
후반을 가고싶다. 군락을 가고싶다.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1-28 16:03:4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후반에갈수록 잘하는 저그유저들은 견제를 일꾼에 하는게아니라 보급소에다 주로하더라구요 ~ 팁이라면팁이겠지만.. 맹덕이 보급 폭탄 후반가서 맞아보신분만 ㅋㅋ
전 그래서 중후반되면 감지탑 꼭설치하는데;; ㅎㅎ..
아이콘 KiRic (2011-01-28 16:05: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탱크토르모으고, 해불 계속 꼬라박아주면 후반에도 테란 충분히 강합니다.
저도 진짜 후반 잘운영하는 테란은 이겨본적이 없어요.
애초에 테란은 회전력이 느린만큼 화력이 강하기때문에 약하다는 느낌 전혀 안듭니다.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8 16:06:10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이 저그랑 200싸움에서 회전력드립친다는거자체가 저그한테 한타를 완전히 이기지 못했다는

말밖에안되는데요

하나물읍시다

대체 어떻게하면 200싸움에서 테란이 저그한테 싸움에서 손해볼수가있음?

가르쳐줘요 궁금하네

멀티수가 대체 얼마나 차이나면 저꼬라지가나는거죠?
hwangshin (2011-01-28 16:06: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정종현한테 물어봐요. 정종현이 임재덕한테 진 한판이 유일하게 200싸움가서 진거임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1-28 16:07:3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이경우도진짜 테란 강하죠.. 특히나 후반부로접어들수록 저렇게 소모전을펼칠때
탱크 토르 잘모아주면..ㅎㅎ 근데 쉽상 전투에서 매박뮤탈은 진짜 토르있어도 무시하고 공격할떄 좀 짜증나더라구요 ㅋ.ㅋ. 탱크 녹구 ㅠㅠ.. 여러가지 상황들이 되게 많죠뭐..
아무래도 스타2란 겜이 그러니까 ㅎㅎㅎ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1-28 16:08:21 KST)
0↑ ↓0
센스 이미지
전 kiric님한테 댓글단거에요 그사이에 ㄷㄷ;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8 16:08:36 KST)
0↑ ↓0
센스 이미지
꼭 후반 끝까지 해불해불뽑다가 거신고기한테 털리는놈이 저조합 사기라고하지

그만큼 실력이 그수준이라는거밖에 안됩니다.

까고말해서 탱크토르바이킹을 저 거신사조고기만큼모아놓으면 토스가 이길 수 있을까요?

그러다, 거신 털리면? 그대로 토스 게임 끝나는데?

회전력드립치는데..

잘 모르시는거같아서 가르쳐드릴게요

차관에서 돌려서 나오는건 관문유닛뿐입니다고갱님

거신, 사조는 차관에서 뽑을 수 엄서요 고갱님

해불이 거신한테 털리니까 차관드립치는건 대체 머리한번뜯어봅시다

사고회로가 어떻게 짜여잇는지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8 16:09:5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메카닉이 기동성이라도 느려야지, 기동성까지 좋으면?

화력쩔고 가성비쩔고 기동성까지 좋은건

해불밖에 엄서요 ㅇㅋ?
Leviatahn (2011-01-28 16:0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기 종족이 꾸져보이는게 맞는이야기지. 내가 마스터리그인데 해보니까 안좋더라 이건가?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8 16:10:21 KST)
0↑ ↓0
센스 이미지
다이아까지 사기유닛두개밖에 안써봐서 다른유닛도 다 그런줄아시나보네
hwangshin (2011-01-28 16:1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탱크토르 바이킹 체제를 보고 거신 위주로 조합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있음
호두빵 (2011-01-28 16:10: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역장때문에게임 자체를 끝내는것은 많이 힘듭니다.
그냥 교전에서이익을 보거나 그걸 너무 욕심내서 끝낼려고하다가는
역장에 같혀서 오히려 불리한 상황이 오는거죠 .
그니까 제말은 이렇게 해서 패치를 바라시는것보다
마스터 토스유저드러럼 실력을 길르시는게 더 빠르다는겁니다.
제말에 오해가없길 바라겟습니다.
아이콘 FoxRAZER (2011-01-28 16:10: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는 테란 해병회전력 사기 같은데;;
풀무원 (2011-01-28 16:10: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반가서 불리하다는게 자원가면서 200싸움을쳐할생각이 아니라 2병영견제 초반푸쉬 화염차견제 벤쉬 해탱1차공격 해탱토르 2차공격 이딴거 다막히고 걸어쳐잠근다음에 다시 200싸움 짜내서 밀려서 진거아님? 지할꺼 다쳐하고 다막히고 이기겠다는 테란의 개뻔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1-28 16:11:26 KST)
0↑ ↓0
센스 이미지
핳핳핳핳핳아핳핳//지금 글쓴이분은 방어할때 차관 고기로 충분히 방어를 할수있다는점을 거론했지요... 차관은 저런방어에 비유한것같은데요..
그리고 200//200싸움 토스도 강하더구먼요 ;;; 테란입장에서도 바이오닉녹으면 진짜 뒤에 탱크 토르는 거저먹죠 ;;
호두빵 (2011-01-28 16:12: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마스터라서 자랑할려는것이 아닙니다.
낮은 리그에서는 테란이 힘쌘종족인거 같지만
그것도 거기까지라는이야기이지요 ,
실버나 골드에서 끝내는 타이밍은 다이아나 마스터에서는 안통한다는얘기입니다
거기다 실버나 골드에서처럼 후반에 강한것은 다이아나 마스터에서도 똑같다는얘기이지요
절대 제가 하는종족이라서 징징될려고하는것이 아닙니다
이점을 생각해달라는것이지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1-28 16:12:59 KST)
0↑ ↓0
센스 이미지
풀무원//꼭 그런상황이면 그때부턴 테란 ㅈㅈ입니다 ;; 구지 저런상황에서200싸움 갈필요도없죠..
아이콘 GUNDAM. (2011-01-28 16:13:56 KST)
0↑ ↓0
센스 이미지
상대 진영 가가이에서 200/200싸움하면 개 ㅄ됨. 프토는 바로 바로 관문유닛 12기씩 갑툭튀하고 저그는 그냥 병력 싸먹고 좀만 남겨도 올 땡저글링으로 이김 ㅋㅋ
아이콘 꽃츄 (2011-01-28 16:18: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전력에 의해 테란멀티가 밀려요?
행요깰라면 애지간한 병력으로는 조공밖에안되는데
호두빵 (2011-01-28 16:1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핳핳핳핳핳아핳핳 //
님 마음은 이해합니다만
토스전에서 탱토르 바이킹 조합 얘기한적이 없습니다.
사실상 토스전에선 대다수가 해불의 + 바이킹,유령 밤까 이조합을 쓴다는것이지요
이조합이 사실상 메카닉에비해서 효율이좋고 아직 확신은 못하지만
이조합이 훨씬 전투도 낳을꺼라고 생각하는것이지요,
그리고 제말은 고기의 회전을 말하는겁니다
거신은 회전자체가 빠른유닛이라고한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고위기사 거기다 부적업글이 되게되면
바로바로 나오면서 수비가 되고 거기다 공격도됩니다
제가 이점을 말한거지 절대 거신과 불사조의 회전이 좋다고 한적이없습니다
글좀 똑바로 읽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사소한 오해는 논의하기싫네요.
아이콘 꽃츄 (2011-01-28 16:20: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테란상대로 후반까지 끌고가는것도 쉬운게아님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8 16:24:04 KST)
0↑ ↓0
센스 이미지
해불탱토스밤까바이킹 이렇게 200있습니다.

자 이제 토스가 할일은?

200싸움 토스가 강한거야뭐 거신, 고기같은 토스 밥줄유닛이 후반에 활용이 용이하다는거때문이죠

테란밥줄유닛?

해병, 불곰, 탱크, 바이킹

두개는 초반부터 활용가능하고 두개는 중반부터 활용가능, 그리고 두놈은 반응로달면 쏟아져나옴

토스 : 전진2관문-막힘->끝
4차관-막힘->좆망
3차관공허or테크-> 올인성러시는아니지만 위에 2개만큼 위협적이지도않음 어째보면정석

저그 : 6못->막힘->끝
바퀴올인->막힘->끝
맹독뚫기->막힘->끝

테란 : 초반2병영-막힘->지게로봇->운영->중반또한방->막힘->또운영->후반한방

알겠습니까? 테란의 문제점은 날빌이 날빌이 아니란거죠
빌드가 날빌성 위력을 가지고 있으면 막히면 끝난다던가 불리해진다던가 이래야 하는데
테란은뭐 명백한 날빌인데도 불구하고 막는쪽이 피해없이 막는게 사실상 불가능하기때문에
막아도 중반한방의 위협과 그걸또막아도 후반한방의 위협이 있는게 문제요
올인성러시는 아니지만 올인성위력을 가지고 있고 또 그뒤에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당신은 테뻔뻔

건설로봇17 +지게로봇3 = 일벌레 50여마리 - 광물100

ㅇㅋ? 테란의 사기일 조건은 이걸로 충분하고도남음
아이콘 김탁봉 (2011-01-28 16:2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ㅈㄹ하네.
S코드 테테테저
A코드 테테테테
게인워드 테테테테테테테저 그건 어케 설명할래?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6:29: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scv 17 + 3 지게 = 드론 50????????????????????????

뭐지 이 ㅄ같은 수학은

아니면 1지게 = 6scv 공식을 몰라서 이러나
호두빵 (2011-01-28 16:3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핳핳핳핳핳아핳핳 //
님 리그부터 듣고싶네요
그런식으로 쓰면 저도 또같이 지껄일수있어요 .
4차관 막히고 운영가는 빌드가 얼마나 무서운지 몰라서 하는소리입니다
4차관 막히더라도 파수기뽑으면서 테란입구막고
자신은 천천히 마당먹어 가면서 증폭 계속 걸어주고 하면서 하면
테란은 더답이 없어집니다 ..
4차관이 막혓다고 게임이 끝낫다고 하시는건 님수준을 인정하는꼴이된거지요 .
아니면 연겜한판하실래요 ? 제가 토스하고 님이 테란하셔서 한번 해보죠 .
그렇게 말로는 테란 사기사기 거리시는데 자신이 테란하면
얼마정도나 하고싶은지 보고싶네요
아이콘 꽃츄 (2011-01-28 16:30: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탭에 자원채취율보고 따진건데..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6:32: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드론 50기가 미네랄 8덩이서 일하는것도 아니고

50기가 멀티 세곳에서 자원채취하면 저런 공식 절대 안나옴 ㄱ-

못믿겠음 지게로봇 소환해보면 존나 간단

이게 30씩 캐는지 그 이상을 캐는지 확인하는데 5분도 안걸림
아이콘 김탁봉 (2011-01-28 16:32: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호두빵 이새퀴야 설명좀 해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하지말고 테뻔뻔앜ㅋㅋ
영솔 (2011-01-28 16:33: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반가면 불리해 진다는걸 인정하더라도
후반까지 가기 위해선 초 중반을 거쳐야 하고 초중반에 테란의 우월함은 논거하기도 귀찮음
테란을 상대로 200 대 200 전투를 간다는거 자체가 테란의 전략적 카드가 다 막혔을 경우 외엔
나오기 힘든 상황인데 승부수가 다 막히고도 200 대 200 에서 이기길 바라는 사람을 뻔뻔이라고 부른다고 알고있음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8 16:33:20 KST)
0↑ ↓0
센스 이미지
고기회전이뭐요?

위에쓴대로 초반부터 날빌로 시작해서 중반까지 다 막혔으면 후반에 승리를 도모하는거자체가

부적절하다는거 테란해본사람이면 아실테죠

테란 화력생각해보면 고기 조금도 문제있다고 생각 안됩니다.

아까 거신사조 회전드립친건 토스의 거신사조조합이 한번 터지면 그만큼 다시 모으기가 힘들다

는걸 말하려고 꺼낸겁니다. 테란처럼 반응로달고 또 싸지르면 되는게 아니죠 그래서 저그도 극후반 200싸움에서 거신관련조합에 털리는거 불평하는게 부적절하다고 보는거고요

만에 하나 털리면 토스는 그대로 끝장이니까.

반면 테란은? 잡으면 또나오고 잡으면 또나오고 또나오고.....

저그는? 잡으면 또나오고 또나오고 또잡힙니다.

테란은? 저그 압도적으로 썰어버리면 그대로 기지 코앞까지 진칠수있죠

저그는? 이겨도 맹독충써버리면 짜져랍니다.


회전력이라는건 글쓴이님말처럼 저그 라바펌핑 하나만 보실 게 아니라

유닛의 가성비, 쏟아낼 수 있는 조건, 자원상황을 다 생각해야 비교할 수 있는겁니다.

그래서 토스가 배치가 빠르단말이 있어도 회전력이 좋다고는 아무도 안그러죠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8 16:34:3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뭐냐 일벌레랑 자원채취 비교한거말씀인데

멀티한군데는 자원 다나가고 두군데에서 일벌레가 전부 캐고있다는거

현실적으로 충분히 들어맞는얘깁니다. 현실적으로요

멀티세갠데 드론 50기가 세군대에서 동등하게 채취한다고요?

무한맵입니까?
아이콘 꽃츄 (2011-01-28 16:36: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GSL_Jan.승강전 //공식타령 하지말고 컴터랑 해서 함 실험해보시져 나돌아다니는 스샷 못보심? --
호두빵 (2011-01-28 16:36: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핳핳핳핳핳아핳핳 /
후반싸움에 가성비따윈 존재하지않아요
그냥 썐유닛이 이기는것 뿐이지요
아무리 가성비 좋은 유닛이라도 따로따로 각개격파당하면 가성비 ㅈㄲ 되는거죠 ,
지금 그런소리 지껄이시는것도 자신의 게임수준을 밝히시는거죠
그렇게 비굴한 종족이면 테란하시면 되고
그걸 인증하실려면 저랑 한게임 하시면 됩니다
제가 토스하고 님이 그렇게 사기스런 테란해보시라니깐요 ?
아이콘 히드라기 (2011-01-28 16:36:13 KST)
0↑ ↓0
센스 이미지
다털려도 순식간에 회전력으로 200채우는데 미네랄 한 2~3천 드는줄 아시나봐.
그래도 옳고 그른건 아셔서 200대 200싸움에 저그는 아예 언급을 안했네.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6:36: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론 50개가 미네랄만 채취하는데

자원 두곳서 채취하는건 퍽이나 현실적이네요

솔까 총드론이 50이고 그중에 가스로 빠진다 이런건 이해가 간다만서도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6:37: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꽃츄 // 에혀... 답답

컴터랑만 실험해봤겠음? 유저 불러서도 실험해봤으니 알지

싱글 미션도 안해보셨나 지게로봇이 한번 채취할때 얼마 들고오는지도 모르시니

솔까 할말이 없네효
아이콘 김탁봉 (2011-01-28 16:37: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호두빵 / 이녀석 내 질문은 피하네 역시 답없고 양심없는 테뻔뻔이로세~
호두빵 (2011-01-28 16:38: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잡으면 또나온다 ..
반대로 말씀하시네요 토스가 그럽니다 .
예를들어서 토스 제1전선이 무너졋다고 합시다 .
그럼 제2전선에서 파일런이있는곳에서 유닛이 20마리씩 티어나오는거죠
자원이 있다는전재하에요 .
위에서 말햇듯이 가성비따윈존재하지않아요 후반싸움에서
그20마리중에 추적자 10마리 광전사 5마리 고기 5마리소환됫다고 해봅시다
그럼 테란은 유령이엠피가 없는이상 무조건 뺴야됩니다
거기에 들어가면 그게바로 조ㅇ공이 되는거구요
호두빵 (2011-01-28 16:39: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김탁봉//
죄송합니다 .. 짐승이랑은
대화를 안하거든요 ㅠㅠ..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6:39: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꽃츄 (2011-01-28 16:41: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GSL_Jan.승강전// -_-누가 지게차 자원 얼마씩 케는지 몰라서 이렇게 말하는줄 아시나
리플열고 수입탭열어보라고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가없다 진짜 답답한게 누군데
아이콘 김탁봉 (2011-01-28 16:41: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호두빵 / 훗 역시 님은 양심없는 테뻔뻔이라는걸 인증해주네욤 감사감사!!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6:44: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꽃츄 // 에혀 답답 리플열고 수입탭이고 말고

한번 캐오는 자원이 얼만지 알면 당연히 계산이 되는건데

수학못함??

수입탭이 분당 미네랄 수급량인건 알텐데 말입니다

내가 솔까 핳핳 이란 사람 말처럼 특정상황에서 지게로봇의 우위성을 주장하는거면

그래도 그런건 말은 되니까 더 뭐라할 껀덕지도 없는데


무조건 지게가 일꾼 10기급의 성능을 보인다면서 그 근거로 든게 수입탭 스샷이라니 어이가 없네효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1-01-28 16:46: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00가면 발린다는 테뻔뻔 분들. 어제 기사도에서 200 대 200싸움에 저그에게 대부분의 멀티 다 주고도 메카닉으로 이긴 테란은 테란이 아닌가보죠?
아이콘 꽃츄 (2011-01-28 16:49: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거가 수입탭 스샷이라는게 왜 어이가 없는건지 모르겠고
수학못하는건 님인거같네여ㅋㅋ
중복채취가능한것까지 계산해보시져^^
가까운 미네랄 먼 미네랄 다 계산할수 있으면 해보시라고여 ㅋㅋㅋ
수입탭이 제일 신빙성있는 자료맞습니다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6:55: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겠네 갑자기 중복채취 드립은 왜나오나

당연히 그렇게 따지면 드론 50개가 미네랄 1덩이서 캐면 ㅅㅂ 아예 넘사벽으로 차이나겠지

지금 이런 개소리를 주장이랍시고 떠드니 참 에혀

이게 개소린줄 모르진 않을테고 참 안질라고 발악하니 웃기네요 진심.

그럼 ㅅㅂ 내가 좉같은 예를 들어줄게요

테란은 미네랄 1덩이고 저그는 미네랄 24덩이에요

테란은 일꾼이 200마리고 저그는 일꾼이 24마리에요

님 말대로 자원채취율 스샷만 보니 드론 씹사기네?


ㅅㅂ 이딴 소리를 당신이 하고 있단걸 진짜 모르면 내가 그냥 할말이 없고
알면 ㅅㅂ 그냥 댓글을 달지 마쇼

개초딩이랑 억지싸움하는 느낌나니까
아이콘 꽃츄 (2011-01-28 16:58: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 내가할말인데 너랑말섞기 짜증난다
게임하면서 충분히 나올만한 상황이었고 저그가 유리한 상황에서 멀티가 많았고
테란은 돌아가는게 한개+미네랄몇개없는곳이었는데 븅신ㅋㅋ 증명도 계산도 못할새끼가
입만살았네 걍 끄지라 ㅋㅋ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7:00: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그 초딩새끼 ㅉㅉ 논리가 딸리니 결국 특정상황 드립을 치는구나 ㅄ아

답이 없네

넌 계속 그렇게 생각해라

1지게가 10드론 성능낸다고 ㅄ아 계속 그렇게 주장해

골통속에 들어있는게 넌 진짜 뇌가 아니라 라면같다
아이콘 꽃츄 (2011-01-28 17:02: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특정상황드립은 니가 먼저침 ㅠㅠ 병신세끼 지가 몇분전에 쓴것도 까먹었네
멍청한새끼 ㅋㅋ
아이콘 꽃츄 (2011-01-28 17:03: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너같은 세끼가 젤 쓰레기다 병신아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가 했던 주장에대해서 근거 대보라하면 슬슬말돌리다가 헛소리 개드립으로 얼버무리지
아이콘 에피비오노 (2011-01-28 17:05: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도대체 테란이 토스상대로 200/200싸움해서 손해많이봤지만 이겼는데 졌다는건
거신,하이템플러는 살려놓고 이겨서 200또몰려와서 진거냐? 어떻게해석해야되지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7:08: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병신아 넌 이새끼가 후반되니까 댓글안볼줄 알고 구라를 치네 씹종자 새끼가

18번째 핳핳 댓글에

건설로봇17 +지게로봇3 = 일벌레 50여마리 - 광물100

이거 써있지 ㅄ아 ㅄ이 아니고 사기꾼 새끼네

내가 20번째 댓글에 1지게 = 6 일꾼 써놨지 사기꾼 새끼야

니가 22번째에 스샷보고 드립쳤지 사기꾼 새끼야

23번째 내가 얼마씩 캐는지 실험존나 간단하다 썼거든 사기꾼 새끼야

근데 니가 28번째에 컴터랑 함 실험해보라매 사기꾼 새끼야


사기꾼 새끼가 어디서 구라를 쳐 사기꾼 새끼야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7:09: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넷상에서 초딩같은 행위하는 새끼가 어디서 사기꾼 짓만 쳐배워왔노 쓰레기 종자새끼
아이콘 꽃츄 (2011-01-28 17:1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 지대가리로 어떻게 할수 없어서 흥분했네 병신ㅋㅋ
얼마씩 캐는지 존나 간단하면 계산식을 쳐 가져와보라고 개호구야
그리고 댓글보면 니가 제일 초딩같음 ㅋㅋㅋㅋㅋㅋ
아이콘 꽃츄 (2011-01-28 17:13: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찡찡 병신세끼 사라져서 끝난줄 알았는데 이런병신들이 계속 유입되네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7:15: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혀 난 너같은 사기꾼 종자새끼보면 흥분해 사기꾼 새끼야

논리가 없는애들이나 억지쓰는 애들은 그래도 충분히 이해가 가지

너같이 사기치는 새끼들은 그냥 인간쓰레기야 씹새야

지가 사기친것도 물타기로 넘어가려고 하니 씹새끼

너같이 양심없는 새끼들이 탐사정 아이콘달고 있으니 프징징이 욕먹지 씨발놈아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7:16: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꼬우면 니가 사기친거에 대해 해명을 해봐라 병신아

아님 1지게가 6드론보다 우월하다는 실험을 해서 갖고오든가 개새야
아이콘 꽃츄 (2011-01-28 17:16: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언제 사기침 병신아 ㅋㅋㅋ 또라이네
상상의 나래를 펼쳐라 미친세끼
아이콘 꽃츄 (2011-01-28 17:18: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꼽거나 그런게 문제가 아니라 니가 말귀를 못알아 쳐먹어서 참 걱정이다 병신아 ㅋㅋㅋ
말하는 꼬라지보면 초딩같다 진짜
아이콘 GSL_Jan.승강전 (2011-01-28 17:18: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기친 새끼가 안쳤다 또 사기치네 하여튼 너같은 새끼때문에 플토가 욕먹어 ㅅㅂ놈아 ㅋㅋㅋ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1-01-28 17:19: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념글인데 그냥 죽자고 테까들이 달려드네
짐승에겐 먹이를 주지 마세요
글 잘읽고 갑니다
아이콘 GSL_Feb.진행중 (2011-02-09 22:45: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이 글은 기적의 수학가 꼬추의

1지게 = 10드론 드립의 계기가 된 그 글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