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테프전은 초반엔 테란이 사기다 이런소리가많죠.
후반가면 토스가 사기다 이런말이많구요,.
그렇다면 이렇게 패치해보는건 어떨까요??
-테란-
1.불곰
-테란이 초반에 강세를 보이는건 불곰의 충격탄이 가장크게 작용한다고봅니다. 충격탄의 업그레이드시간을 너프하는게 가장 나을것같습니다. 그렇게되면 충격탄업글하느라 스팀이 늦어지거나 스팀을 먼저해서 충격탄이 늦거나 이런식으로 초반강세를 누그러트릴수있지않을가싶네요.
2.토르
-토르는 지금 250mm가 굉장히 사거리가 짧습니다. 만약 토르의 250mm 사거리를 8정도로 상향해준다면 테란이 거신을 잡을때 바이킹이 아닌 토르를이용하겠죠. 토르는 지상싸움에도 유용하며 250mm맞는적은 공격불능이니까요. 이러면 테란의 후반약세도 어느정도 해결될것으로보입니다. (고위기사는 유령이 있기때문에 따로 말하지않겠습니다.)
3.바이킹
-지금 이유닛사거리 솔직히 너무김니다. 전에 친구랑테테전을 해봤는데 바이킹이쓰면 전투순양함이 한대도 못때리더라고요. 사거리를 1~2 정도 너프해야할필요가있다고봅니다.
4.전투순양함
-이유닛은 이속이 너무느립니다. 위에서 언급한바와같이 바이킹이 사거리로 농락이 가능합니다 전순은 이걸 해결하기위해선 전투순양함의 이동속도도 어느정도 상향이 필요할것으로보입니다.
-프로토스-
1.광전사
-광전사는 돌진능력에 상향이 가장 적절하다고봅니다. 지금의 돌진은 충격탄+스팀팩에 맥없이 무너지죠.
이러한현상을 막기위해서 전에 실험결과에서 나왓듯이 쿨타임을 3초로 낮추고 사거리를 4로 너프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테란에게 무빙샷에 난이도를 살짝 올려주는거죠. 불곰이 스팀+충격탄으로 사거리 4인 바퀴를 컨만잘해주면 잡듯이 돌진사거리가 4인 광전사를 잡을수있을겁니다.
2.추적자
-얘는 업그레이드 효율만 고치면 될듯합니다. +1(중+1)이걸로말이죠.
3. 거신
-아래 댓글들을 보니 아무래도 거신 사거리는 9그대로 둬야할것같다는생각이드네요. 이상태로 둔다면 테란측에서 토르로 타격포를 맞추기위해 컨을해주겠죠.(바이오닉이 뒤로빠지면서 거신을 앞쪽으로 유인한다던지.)
4. 우주모함
-우주모함은 스1에 비해 아머가 2나 떨어졌더군요. 그래도 수호방패가있으니
아머를 3으로 상향하고 무빙샷이 가능하도록 개선되면 적당할것으로보입니다.
여담으로// 5. 모선
-모선은 심각합니다좀.... 테프밸런스라 말하긴 뭐하지만 솔직히 신경기생충맞는건 너무하잖아요...
이엠피에 대해서도 마나가 몇만 깎이도록해야지 지금 모선은 이속도느린데 저런 카운터를 만들어놓는건 너무아니라고생각합니다. 모선역시도 아머가 3으로 상향될필요가있다고생각합니다.
그리고 밸런스가지고 싸움은하지맙시다.
여러분..;; 여긴 싸움장이아니라 토론장이잖아요....
-----------------수정한번했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