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8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저저맹덕
작성일 2011-01-20 11:36:24 KST 조회 723
제목
저프 1티어 유닛만 상향시켜도 해결될 문제들

아니 그것보다도 밀리유닛 자체의 상향을 주장하는 바입니다.

밀리 유닛의 위엄이 스1과 비교하면 상당히 떨어지죠

현재

밀리유닛

테-x

저그- 저글링,울트라

플토-질럿,닥템

 

현재 이유닛들중에 밥값이상의 가성비를 보여준다는 개념의 유닛은 없지요

밀리 유닛의 공격범위 하향때문에 스2의 그성능이 상당히 약합니다

 따라서 초반에  마린에 대항할 질럿 저글링으로만 싸우더라도 상대방 마린이 6-7기

이상이면 같은 1티어 끼리 싸움이라도 손해가 크죠

지금 테란의 치즈러시가 흥하는 것과 불곰의오버스펙또한  밀리유닛의 상향이 있으면

어느정도  해결될 문제라고 보고 밀리유닛의 상향자체를 주장하는 바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잉여력발산 (2011-01-20 11:39:22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전사만 상향시킨다면 토스전에서 못보던 맹독충을 볼수있을텐데....
저저맹덕 (2011-01-20 11:41: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그렇죠 유닛활용 다양도나 밀리유닛상향으로 해결될 밸런스 문제들이 많다고 봅니다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1-01-20 11:42: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이 가성비를 못한다니
광전사도 수호방패 맷집은 ㅎㄷㄷ
그리고 소수일 때는 광전사 저글링이 강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저맹덕 (2011-01-20 11:44: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밥값이상이라고 썻습니다만?
저저맹덕 (2011-01-20 11:46: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분명이 초반유닛끼리만의 비교를 했는대 왜 파수기의 수호방패를 필수요소로 넣고
비교를 하시는지요? 해불의 스팀팩을 기본스펙으로 보고 비교하고 있는걸로 똑같이 보이는대요
아이모 (2011-01-20 11:46: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떠돌이까치 님/

논점을 제대로 파악해주세요.

본문의 글이 무리라면

테란의 불곰의 경우 충격탄이 [중갑만 적용]이래도 좋을 듯 하네요.

그럼 자연스레 저글링 질롯은 간접상향이 되죠.

더불어 해병의 무빙샷도 손을 봐얄듯.

피 5 오르고 방패업글시 10이 더 오를만큼 상향이 됬는데
저글링은 공속 줄고

광전사는 쉴드-10 거기다 돌진업글의 하향[하향이라고 보네요 이건]
아이콘 김연아대세 (2011-01-20 11:46:49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글링 가성비 못하는거 맞음 초반 쯤이야 쓸만해도 중 후반 가면 녹아나는게 문제 잡지도 못하고
아이콘 김연아대세 (2011-01-20 11:47:33 KST)
0↑ ↓0
센스 이미지
쓰라고 준 아날은 스타1 저글 기본공속으로 만들어 주는거 뿐...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1-01-20 11:50: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저글링 있으면 전반 10분까지는 테란이 초반 감지탑 점령 거의 불가
아무데나 뿌려놓는 맵핵 및 정찰 기능
인구수 0.5
맹독으로 뭉친 적은 잡고 흩어진 적은 저글링으로 잡자
불곰 지금도 저글링 못잡는데 하향하면 그것은 해병왕
메딕 티어가 매우 늦어졌고
의료선의 치료 속도 느림
다고 생각했습니다

광전사는 장민철 우승 후에도
징징댑니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1-01-20 11:51: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의 무빙샷 좋아졌습니다만
저글링의 AI 상승
한번에 부대지정 거의 무제한
무엇보다 플래 이하 유저를 잉여로 만드는
맹독충
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콘 아케루 (2011-01-20 11:53:23 KST)
0↑ ↓0
센스 이미지
불곰의충격탄을 중갑만 적용은 무리수아닌가.. 충격탄 자체를 근접유닛이 오는걸 막기위해 만든거라고 들어서요..
아이콘 RedBetta (2011-01-20 11:54: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플레이하 유져는 하지도 않는 무빙샷을 건드리는게 좋을듯해요

저글링 상향은 아주 위험함
아이콘 리레이즈 (2011-01-20 12:0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 ai 상승, 블리자드가 말했다지만, 현실은 강강수월래인거 모르나 ㅡㅡ;

분명 때릴 공간이 있는데도 빙빙 도는것 보면 울화통이 터지는데 무슨 ai상승
저저맹덕 (2011-01-20 12:07: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떠돌이까치// 테란이 화염차 활용도만 높여도 상당히 해결될 문제라고 보는대요
따라서 화염차 활용도도 높아질테구요 다양한유닛활용이 저의주장목표라서
저저맹덕 (2011-01-20 12:10: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밀리유닛들을 상향하고 테란에서는 사신패치를어느정도 롤백해야된다고 보는입장입니다
밀리유닛 견제용으로
종족세탁 (2011-01-20 12:12: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염차 저글링 잘못잡는데요
저글링이 붙으면 염차의 스플이 별로 못먹음
종족세탁 (2011-01-20 12:13: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 6마리면 저글링 12마리면 충분히 잡습니다
해병이 20마리 넘어가야 해병이 교환비가 우월해짐
저저맹덕 (2011-01-20 12:18: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세탁// 활용도를 높인다는것은 유닛 구성비율과 쓰임을 말하는것이지 화염차만으로 저글링 상대하란말은 아닌대요 ?
저저맹덕 (2011-01-20 12:22: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이 6대 저글링 12마리가 뻥뚤린지상에만 있는것도 아니고 무빙샷이 탁월한 유닛인대
해병20마리대 저글링40마리면 그땐 해병이 훨씬 우월하죠 ㅡㅡ
종족세탁 (2011-01-20 12:23: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염차를 얼마나 비중둬야 하느냐? 의 문제에서
군수공장의 반응로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염차를 상당히 찍어주게 될경우에는 현재 테저에서 반응로 군수공장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염차가 그리 많이 찍히지 않게된다면 군수공장이 좀 아깝죠
그리고 염차가 대열상 가장선두에서 저글링을 맞이해야 해요.저글링이 염차에 잘달라 붙을수 밖에 없죠.
종족세탁 (2011-01-20 12:2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20대저글링40뜨면 해병이 근소하게 이겨요. 저글링이 어택땅 했을 경우에요
아이콘 흑염룡 (2011-01-20 12:28:57 KST)
0↑ ↓0
센스 이미지
화염차가 잉여라면
스1의 가시지옥이 왜바카닉을 녹였을까...
종족세탁 (2011-01-20 12:3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시지옥도 일자스플이지만 해병이 가시지옥에 달라붙어서 공격하지는 않죠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0 12:37:21 KST)
0↑ ↓0
센스 이미지
화염차가 저글링 잘못잡는다는논리면 거신이 저글링 잘 못잡는다는논리도 되겟네요? 거신스플은 가

로일직선인데 저글링은 원형으로 싸먹으니까? 화염차 앞세워놓고 한두번 그인 저글링이 염차싸먹을

동안 마린은 홀드연타하면서 아무것도 안하고있다고 생각하는 '종족세탁'님

전 염차에 저글링 들이댈 생각도 좀처럼 들지않는데요? 염차 한두마리싸먹는다면 뒤에 해병들한테 저

글링은 부대단위가 쓸려나갈텐데 그래도 테란이 손해입니까?

애초에 저글링이 화염차에 달라붙은 다음을 생각하는거자체가 에러죠이건.. 달라붙으면 저글링이 거

신 더 값싸게 녹이는데(스플 제대로안받아서) '저글링이 거신카운터다'라는 개소리는 아무도 하지않죠

저그한테 화염차섞어서 한방갈때 해병은 쏙떼놓고 화염차만 두세 기 보내셔서 저글링한테 쌈싸먹히는

게 불만이라면 제가 쓴 글 전부 전언철회하겠습니다.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0 12:38:01 KST)
0↑ ↓0
센스 이미지
화염차가 저글링잡을때도 저글링이 화염차에 달라붙어 싸먹을때까지 좆잡고 바라보고있지는 않음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0 12:41:35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글링이 불곰잘못잡는다는소리는 많이 듣지만 화염차가 저글링못잡는다는소리는 진짜 첨들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종족세탁 (2011-01-20 13:19: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이 직접 거신에 달라붙습니까?
그리고 거신이랑 염차스플은 전혀 다른스플인데요 가로스플이고 세로스플인데 같은거에요?
그리고 거신이 직접 저그전에서 선봉에 나가서 싸우나요? 만약 선봉에 나가서 싸우면 저글링 숫자 엄청많으면 저글링이 거신꽤 잡겠네요
화염차가 저글링보다 애초에 느려서 한번 쏘려고 멈추면 쌈싸먹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저글링이 해병에 무조건 약하다는 그생각는 실험에 의한 것입니까?
종족세탁 (2011-01-20 13:2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이 일자로 달려오면 염차스플이 더 효과적이죠. 그런데 아무도 안그러는데요?
종족세탁 (2011-01-20 13:21: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왜 불불을 막을때 발업링을 가지고 막나요 무조건 뮤탈띄워서 막아야죠?
고사리여라 (2011-01-20 13:24: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리 이래봐야 테뻔뻔들은 답이없소잉 ㅋㅋ
아이콘 인아이어 (2011-01-20 13:26:00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을 위해 저프가 조율하는 것보다 테란 하나 너프시키는게 더 나을거 같은데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0 13:47:53 KST)
0↑ ↓0
센스 이미지
화염차경우는 지금 불싸지르는곳 돌아가는게 조금 느려서 무빙이 좀 힘든걸 볼 수 있는데

이는 밸런스문제때문인걸로 사료됩니다......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1-20 13:48:20 KST)
0↑ ↓0
센스 이미지
애초에 화염차가 저글링 잘못잡는다고 싸지른건 님이였고 저글링 컨트롤해서 사방에서 달려오는

걸 살짝 빼면 다시 저글링이 뭉쳐서 일자로 달려오는걸 모른다면 이건 실력 자체에 문제가 있는거

임. 발업링이 화염차보단 빠르다고 하지만 크립안이 아니고서야 화염차를 압도하진 못하죠, 즉 크

립밖에서 '저글링한테 둘러싸이면 죽으니까 화염차 개쓰레기임' 징징은 진짜 고자스러운 드립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저글링이 거신에 직접 다라붙냐고요? 패스트거신가서 한마리 달랑

데리고오는토스한테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거신이 저그전 선봉을 나서지 않듯이 화염차도 저글링

한테 '둘러싸주셈'하고 전챗때리면서 달리는것도아니죠 불불을막으땐 무조건 뮤탈띄워서 막아야

죠? 염차랑 뮤탈이랑 뭐가더빠른지는 확실히는 모르겠지만(테크상차이를봤을땐 확실하죠) 그런

게 탁탁 가능하면 불사조따위 히드라가 먼저나와서 막으면그만이겠네요? 그래서 현실은? 저야뭐

솔직히 염차때문에 고생한적은 없지만;;;; 님말이 만약에 '화염차안좋으니까 불사조처럼 무빙샷주

십쇼'라는 논지라면 저는 '테뻔뻔들의 뻔뻔함은 날 질리게 하는군'이라는 제라툴의 대사를 읖을

수밖에 없을겁니다.
종족세탁 (2011-01-20 14:19: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이 말씀하신 저글링이 일자로 오는 상황은 미네랄필드 뒤에서나 되는 예기입니다. 미네랄 필드뒤에서는 충분히 가능하겠네요. 거신이 선봉에 안서는데 염차는 항상 선봉에 서는 유닛이라니까요. 둘러싸주셈 이러는게 아니고 염차를 쓰는 테란이 공성전차를 배제하고 애초에 염차를 더블링으로 막겠다고 하는건 염차로 선봉에서서 더블링을 깎아먹겠다는 의도입니다. 불불막을때 무조건 발업링으로 막으라고 그러는데요 해설자들이 저는 염차 상향을 바라지 않습니다. 다만 하고 싶은말은 염차를 뽑는 이상 군수공장 반응로 달고 지옥차를 쭉쭉뽑아야 한다는 겁니다. 지옥불 연구 안된염차는 저글링이랑 같은 가격으로 바꿔주는 정도밖에 되지않아요.
종족세탁 (2011-01-20 14:21: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물론 화염차 더블이 있긴 하지만 이건 저그와의 교전에서 염차를 쓰겠다는 의도가 아닙니다. 그냥 시간벌기죠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1-01-20 14:27: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염차를 굳이 선봉으로 세울 필요도 없고 한두기만 뽑아서 해병 들 둘러싸는 저글링만 지져도 훌륭히 한몫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리고 선봉으로 섰다 쳐도 해병대신 저글링과 맹독충에게 죽어준다면 그것은 그것대로 이득이고 말이죠. 조합은 폼인가보죠?
종족세탁 (2011-01-20 14:33: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염차는 무조건 선봉에 서야 합니다. 염차가 후방에 선다는거 자체가 염차 뽑은 의미가 없어요.
한두기만 뽑고 말거라면 지옥불 업글을 왜하죠; 물론 초반에 뽑아놓은 염차가 활용될수는 있겠지만 염차 2기 뽑을시간에 토르 1기나오는데 왜 군수공장을 그런데에 써야하죠.맹독충에 염차 폭사는 충분히 노려볼만 하겠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