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스1부터 변함없는 사실. 불만있으면 테란 하면 됨. 못 고르게 한 것도 아니고...
일꾼 벌떼같이 달라붙어서 패도 패도 끝없이 수리해, 50원짜리 마린은 겜 시작부터 끝까지 설쳐, 조금만 틈 보이면 바로 치질러시 들어와, 마린 숫자로 안된다 싶으면 벙커 박아, 막힌다 싶으면 벙커는 100% 환불받고 못 캔 돈은 지게차로 도로 다 쓸어담아, 상대방 뭐하나 보고싶으면 스캔 찍어, 불곰은 공중유닛으로 잡아야 되지, 1.5티어짜리 유령 뽑으면 토스유닛 전부 고자에 저그는 다 저격, 핵도 쏴, 화염차는 저글링 다 녹여, 토르는 역장 깨 (거신이나 울트라만큼 늦게 나오나?), 지상이며 공중이며 사거리 제일 긴 건 다 갖고 있지 (탱크 바이킹이 그럼 데미지가 약한가? 체력이 낮나?), 그러잖아도 사기인 병영유닛은 패 놔봐야 의료선으로 금방 치료하지, 밴쉬는 일꾼 두방에다 은폐없어도 쎌 놈이 보이지도 않지, 전순이는 최종유닛중 제일 좋아, 궤도사령부랑 밤까는 특수기능이 도대체 몇개씩이며, 행요는 또 뭐고, 터렛은 공중유닛 순삭 (광자포는 지상공격 되니 그렇다 치고 포촉이랑 비교해봐)
아이구 쓰기도 힘들다
딴 종족도 그런식으로는 다 사기라구? 뭐 맹덕? 바퀴? 거신? 고기ㅋ?
일단 사기도 아닐 뿐더러 그놈들 중 하나만 없으면 그러잖아도 고자인 타종족들이 어떻게 될지 생각해봐라. 근데 테란은 유닛 아무거나 하나 빼버린다고 해서 무슨 일 나나? 아니지?
그렇게 하나하나가 다 좋고 안 쓰이는 게 없는데 딴 종족은 어떤가? 모선 쓰나? 우주쓰레기는? 잉정관은? 타락귀는? 안 쓰이는 건 아니지만 잉전사랑 히드라는 또 꼴이 어떤데?
결론은 그냥 테란이 제일 잘났다는 것이다.
GSL 16강에 테란8 저그4 토스4 이게 현실을 다 보여주고 있잖아.
밸런스가 정상인가? ㅋ 우길 걸 우겨야지.
나도 테란 좋다고 덥썩 테란하는 입장에서 이런글 싸는게 좀 웃기긴 하지만 난 밸런스가 좀 맞았으면 좋겠다. 이건 뭐 하는 재미도 보는 재미도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