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8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isolated747
작성일 2010-11-18 14:03:58 KST 조회 533
제목
그리구 200싸움에서 토스가 테란 이기는건 당연한거임

생각을 해보세요.

토스유닛이 테란유닛들보다 전체적으로 훨씬 비싸고

업그레이드 비용이나 추가테크 비용도 훨씬 비싼데

200대 200싸움이라면 이미 업그레이드 다 끝나고 물량도 최대치인 상황인데

토스가 테란이기는게 이상한가요? 너무나 당연한겁니다...

 

테란과 비교한 토스의 약점이 뭘까요?
관문유닛이 약하는거랑 삼발이테크가 테란테크에 비해 유연성이 떨어진다는거였죠?

 

200대 200싸움에서는 이미 토스가 모든 약점을 초월한 상태입니다.

해불선에 털리는 질파추를 굳이 유지할거없이

고기랑 거신 혹은 공허포격기등이 나오죠.

 

두번째 약점인 삼발이테크, 200대 200싸움이면 이미 유닛생산이 불가능하므로 자원이 남아도는 상황.

테크란 테크는 다 타고도 아무부담이 없는상태죠.

그렇게 암울하다고 징징대는 토스가 약점없는 완전무결한 상태가 된단 말입니다.

 

토스와 비교한 테란의 장점은 뭘까요?

가성비가 좋다는 것과 테크의 유연함, 그리고 견제정도가 있겠네요.

그럼 장점을 이용하세요. 가성비가 좋으니까 서로 자원이 부족한상황, 즉 멀티가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는 상황

에서 해불선으로 밀어버린다거나, 테크가 유연하니까 유령이나 밤까마귀 혹은 공성전차를 추가로 준비한다거나,

토스한테 견제를 가서 뭐 연결체를 부순다거나 일꾼을 잡아준다거나 하면 돼는겁니다.

 

그럼 테란의 약점은?
가성비는 좋지만 유닛하나하나가 너무 허약하다는 점 

공격력,방어력 업그레이드가 마치 토스의 삼발이 테크처럼 죄다 찢어져있는점이죠.

해병이 암만 전투방패에 방업해봤자 거신의 상대는 절대 되지 못합니다. 일단 상성유닛이기두 하구요.

불곰은 굳이 거신한테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건 아니지만 거신자체가 워낙 강력하다보니까 불곰도 그닥 모인

거신한테 힘을 못쓰죠.

즉 토스의 무지막지한 화력을 견뎌낼수가 없습니다. 테란은, 그렇다고 토르를 뽑아댈수도 없고

기껏해야 몸빵이라 할만한 불곰이 체력이 125밖에 안돼는데 거신의 화력을 버틸래야 버틸수가없죠.

그리고 업그레이드.

토스는 공업 방업하면 질파추, 거신,불멸자,암기,집정관 등등 모든 유닛이 다 받죠.

잘 하진 않지만 실드업그레이드 역시 해놓기만 하면 모든 유닛에 건물까지 적용받죠.

그런데 테란은 공학연구소에서 보병전용 공방업 해줘야돼고

무기고에서 차량전용 공방업해줘야돼고 비행유닛 공방업 따로 해줘야돼고

마치 토스의 삼발이 테크를 보는것 같습니다. 테란의 업그레이드 체제를 보면 ;;

 

왜 굳이 약점없는 토스를 상대로 약점을 훤히 드러내면서 200싸움을 해줍니까?

그리고 지는게 당연한 싸움에서 왜 의문을 가지나요? 당연히 질 싸움에서 져놓고

부적업된 고기랑 거신이 사기다? 아뇨 거신이랑 고기가 사기라서 200싸움에서 진게 아니구 이미 불리할대로 불리한 상황까지 끌고갔기때문에 진겁니다.

만약에 미친척하고 토스가 거신 고기 준비안하고 그 자원을 전부 공허포격기에 투자했다고 가정하고

200싸움을 해본들 테란이 토스를 이길수있을까요? 바이킹을 모으자니 지상병력이 썰리고,

공허 잡겠다고 해병비중높였다간 불곰이 적어서 질파추에 다 썰립니다.

 

200대 200싸움에서 테란이 지는건 당연한거에요. 너무나 상황이 토스한테 유리하기 때문에.

정 이기고싶다면 전투순양함(이건 무리수인가...)이라던지 아무튼 추가적으로 유닛조합을 하지 않으면 안됍니다.

 

또 누가봐도 토스가 유리한상황에서 EMP물고 늘어지는 악성 프징징들도 문제구요. 200싸움갔으면 아무리 EMP

맞아봐야 안무섭습니다. 그 상황이면 이미 차관이 10~15개이상 돌아가는 시점이기때문에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fiend. (2010-11-18 14:06:20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의 약점은 저글링이 한마리 한마리는 허약하다는...(읰)
아이콘 렛큐 (2010-11-18 14:10:44 KST)
3↑ ↓1
센스 이미지
근데 막상 A를 눌러보면 둘이 군대에 쏟아부은 자원은 거의 같아요.
백호_ (2010-11-18 14:12: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순 무리수요. 토스전에 전순지을만한 우주공항짓기도 힘들고 업글안되어있으면 점멸자에 냠냠입니다;
Apiece (2010-11-18 14:14: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직접겜해봐서아는데요,

200대 200싸움에서 emp 다맞고 싸우면 지긴집니다 --;

다만 이미 그만큼 200상황이면 서로 반반싸움으로 토스가 유리한 자원을먹고있기때문에

차원관문의 회전력으로 이깁니다.

만약 그냥 200병력 200병력끼리싸우고 추가병력이없다면

emp 맞고 시작하는 토스는 질수도있습니다
isolated747 (2010-11-18 14:14: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원이야 같겠죠. 둘다 멀티 비슷하게 먹었다면, 그런데 테란은 자원많아봤자 뭐합니까?
이미 충격탄 스팀팩등은 예전에 끝내놨고, 바이킹 의료선 유령도 충분히 보유됐다면?
기껏해야 해불 숫자 늘려주고 공방업 하겠죠? 제가 주장한대로 공성전차나 밤까마귀를 준비하지 않는 테란이라면, 그렇다면 질수밖에없는거죠 테란이. 여기에 불만을 가져선 안돼구요
아이콘 렛큐 (2010-11-18 14:15:44 KST)
0↑ ↓0
센스 이미지
무슨 소리에요 군대에 쏟아부은 자원이 같다니까;;
백호_ (2010-11-18 14:16: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공성전차 토스전에 쓸모없구요 밤까는; 뭐지 국지방어기? 근데 그거 환류에 떡실신..
isolated747 (2010-11-18 14:18: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음...자원을 쏟아부은거랑은 별로 관계가없죠. 아니면 군대에 쏟아부은 자원이라는게 업그레이드를 제외한 순전히 병력구성에만 사용한 자원이라는건지? 만약 아니라면 저기 위엣분이 쓰신것처럼 암만 EMP맞아봐야 차관 회전력으로 이기는게 가능합니다. EMP가 문제돼는건 초중반이구요
아이콘 렛큐 (2010-11-18 14:23:16 KST)
0↑ ↓0
센스 이미지
네 업그레이드를 제외한 자원이지요.

그리고 EMP 가 문제되는건 초중반이시라는데...

초중반만 문제가 아니라 후반도 문제입니다 고갱님..
isolated747 (2010-11-18 14:2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가 착각하신거같은데 저 토스유저구요. 저도 EMP 정말 싫어해요.
근데 가끔식 200대 200싸움에서 EMP 맞춰봤자 사폭이랑 거신에 녹는다는 테란의 주장을 반론하려고 쓴 글이구요.
아이콘 렛큐 (2010-11-18 14:27:14 KST)
0↑ ↓0
센스 이미지
차관 회전력도 차관이 많아야 가능하지요.

차관을 늘릴 수 있는 타이밍은 서로 군대를 더 못늘리는 200일 상황일 때 입니다.

그 전에는 밀리지 않기 위해 서로 돈 안남기면서 군대를 뽑지요.

그리고 200되기 전에 테란은 유령이 갖춰지고 유령이 갖춰지면 밀고 내려옵니다.

이 때 한 방에서 지면 무조건 필패이기 때문에(차관이 많아봤자 6개임) 이 대규모 전투 한 번을 반드시 비기지도 않고 '압승' 을 해고 고기체제가 갖춰지며 3~4멀을 돌려야 토스가 이젠 EMP에 대한 두려움을 벗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초중반에만 두려운게 아닙니다

후반에도 한 술 뜨지요 EMP는
아이콘 렛큐 (2010-11-18 14:27:5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요?
아이콘 Detonater (2010-11-18 14:35: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긴 맞는말인데 200대 200싸움은 솔직히 개인역량 아닌가요

개인컨트롤도 그렇고 200대 200으로 한타 하는것도 아니고

해불 인구수 소모하려고 견제 막 다니면 토스도 좀 난처함 200대200은 사람 나름임
아이콘 렛큐 (2010-11-18 14:37:02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게 테란 입장에서도 쉽지 않습니다

괜스레 조공만 대줄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어쩡쩡한 병력으로 무빙컨 할려다가 역장에 뒤 끊기고 병력 소모되면 토스에게 멀티 하나 더 주거나 자신은 멀티 하나를 뺏기는 난처한 상황이 옵니다

그래서 서로 눈치만 보다가 200이 쌓이는거지요.
아이콘 plasticsmile (2010-11-18 14:40:46 KST)
0↑ ↓0
센스 이미지
200싸움 토스가 이길때도 질떄도 있습니다만 emp 맞으면 거의 집니다 그리고 후반되면 테란은 행성요새 주변에서 싸울려고 하죠 행성요새 끼면 토스가 더더욱 이기기 힘듭니다. emp없으면 프로토스가 압도적이긴 합니다만 emp있으면 토스가 그냥 멀리 가버리죠.
아이콘 렛큐 (2010-11-18 14:41:5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동감합니다..
UndeadCL (2010-11-18 15:18: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간만에 개념글
-
그러나 200 vs 200에서 플토가 많이 유리한건아니고 적당히 유리한듯.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11-18 15:51:09 KST)
0↑ ↓0
센스 이미지
많은 플토분들은 추적자50 불곰25 는 보이면서 의료선100 바이킹75는 안보이시니..
아이콘 Elfriede (2010-11-18 16:20:53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의료선 100 바이킹 75는 보이시면서 파수기 100 고기 150 거신 200은 안보이시나봐요.
iloveoolbo (2010-11-18 18:59: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00/200싸움은 emp다 맞고 싸워야 토스가 지고 차관회전력으로 막는 수준이고요
emp안맞으면 손놓고 있어도 질수가 없고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