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사 상향은 이래 저래 문제가 많으니,,
해불 반응속도를 하향하는 쪽을 논의 했으면 좋겠는데요.
암만 생각해봐도 해불 반응속도 왜 저런지 이해가 안감. 가뜩이나 좋은 유닛 더 좋게 만들자라는 취지인가?
원거리 유닛의 반응속도는 다 쩔지만(아 히드라도 좀 구린 편인가..) 유독 프로토스의 추적자 만큼은 선딜을 아주 듬뿍 받고 쏘는 지라 이속으로 추적하는거지 레이져 쏘는데 거리 벌어지고 레이져 쏘는데 거리 벌어지져..
근데 해병 불곰 어떰? 총뽑아 쏘는데 걸리는시간 0.1 쏘고 달리는데 걸리는시간 0.1 그러니 광전사가 달라 붙어 때리질 못하는거 아님.
원리:총뽑아 쏘고 회수해 피하는데 걸리는 시간 0.2 피하면서 총알 장전(광전사한테 안맞음) 다시 발사->무한 반복->광전사 1~2대 때리고 전멸.. <--- 광전사가 꼭 다 잡지 않아도 좋은데, 그래도 다 죽을때 까지 유닛유닛이 바꿔질 정도로는 잡혀야 정상이라 봅니다.
뭐 충격탄이 있는것도 사실이긴 한데, 실제로 다군대 다군아니고 그냥 유닛끼리 (거신같은거 없이.) 붙는다고 치면 굳이 충격탄 없어도 광전사는 그냥 녹아 버리죠(이건 정말 몸빵 외에는 답이없음.)
이유야 아주아주 많겠지만, 일단 그중에 하나가 무지막지한 반응속도에 있다고 봅니다.
해별 불곰은 컨셉상 선딜쪽을 건드리면 피볼테니 후딜(총을 쏘고 접고 달리는 데 걸리는 딜레이) 를 늘려서 스1 처럼 만들면 해병만으로 여유롭게 광전사를 막아버리거나 하는 일은 없을거라 봅니다.
후딜을 그 비싼 추적자 급으로 만들어 버리면 어떻습니까?
스1에서도 셔틀리버 반응속도가 워낙 빨라 패치 된적이 있었죠. 그거와 같은 맥락이라고 보고 패치 돌려버리면 괜찮을것 같은데, 어떤가요.
스1 마린 = 해병 정도면 좋을것 같은데, 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