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에서 저그에게 양종족전 전부 도움을 줄수있는 패치는 히드라의 테크트리 다운입니다.
히드라가 해처리 유닛으로 다운되면서 얻을수 있는 효과는
vs P
4차관막기 : 현 패치상황에서 저그가 플토를 상대할때 가촉,바퀴 조합일경우 바퀴의 사정거리가 짧아 역장치고 촉수부터 부신뒤 추적자가 뒤로 빠지면 저그는 닭쫒던 개 신세가 됩니다. 그러나 히드라를 준다면 거신이 없는 플토에게 바드라 +가시촉수 수비는 뚫어내기가 정말 어렵죠. 더군다나 저그에게도 초반 압박 카드가 하나더 추가되는것이니 플토가 맘놓고 심시티후 파수기 믿고 배째는것을 긴장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히드라의 이동속도를 패치해줄 요량이 없다면 테크트리가 낮아지는것이 맞지요.
압박용도 : 위에 언급되었듯이 플토가 쉽게 빌드선택을 할수 없고 역장효과가 질럿에겐 독이될수도 있습니다.(히드라의 사정거리 꽤길죠)
불사조견제 : 홀로있는 여왕을 불사조는 정말 징하게 괴롭힙니다. 그렇다고 라바펌핑과 점막깔기 바쁜 여왕을 2~3기씩 뭉쳐다니기도 아까운 노릇이죠. 그래서 히드라의 존재가 필요합니다.
vs T
밴시견제 : 초반에 해처리당 하나씩 여왕을 붙여 놓지만 패스트 밴시는 레어테크 이전에 저그에게 당도합니다. 미네랄 150이나 먹는 여황이 밴시에게 1:1로 상대가 안되기에 공중어택이 되는 히드라가 필요합니다.
여왕 2~3기로 막으시라는 분이 있는데 시야피해서 견제오는 밴시 2기정도가 여왕 각개격파 하는것은 일도 아닙니다. 정말 순식간이죠. 본진,앞마당 라바 펌핑을 하느라 각개격파 당할 공산이 크죠. 그래서 히드라가 필요합니다.
바이킹견제 : 쿨라스협곡,로템 등의 맵에서는 저그를 지독하게 괴롭히는 바이킹견제입니다. 이역시 현 상태의 저그는 여왕의 안습 공격력으로 힙겹게 바이킹을 몰아내기는 하지만 격추는 하지못하죠. 오버로드가 찢기는것도 막기가 여간 까다로운것이 아니구요. 바이킹 막자고 여왕수 늘렸다가는 해불에 정면이 위험합니다. 그래서 히드라가 1테크에 존재해야 각종 비행테러를 수월하게 막을수 있습니다.
히드라의 테크를 1티어로 낮추더라도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기에 테란,플토 유저들이 견제가 막힌뒤 카운터에 GG를 칠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