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발팀에서 전해온 향후 PvP 지역에서의 치유 변화에 대한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는 3.3.2 패치에서는 투기장과 전장, 그리고 겨울손아귀 호수에서 치유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지역에서는 이제 모든 종류의 치유 효과를 10%만큼 감소시키는 약화 효과가 모든 플레이어분들께 적용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생명석과 회복 물약과 같은 아이템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치유 효과도 포함되지만, 보호막이나 오라 효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 변화는 최근 상향된 탄력도에 따라 감소된 피해량과 견주어 치유 효과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개발팀에서는 어떠한 직업이나, 역할, 그리고 특정 투기장 팀의 효율성이 지나치게 치우치지 않고 적절한 시간만큼 전투가 지속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전장과 겨울손아귀 호수, 투기장에서 변경된 치유 효과와 탄력도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앞으로 유심히 지켜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 2월 5일>
개발팀에서 전해온 추가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PvP에서의 치유 및 탄력도와 관계된 최근의 수정 사항들을 검토한 결과, 투기장, 전장 및 겨울 손아귀 호수등 에서의 치유 능력이 약화되도록 추가적으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신의 권능: 보호막" 및 "성스러운 보호막"의 효과가 10%만큼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그 외 대부분의 보호막 혹은 피해량 감소 기술들은 이미 변경 사항이 적용된 상태이기에 개발팀은 이번 변경 사항이 탄력도와 치유 능력이 서로 적정한 수준으로 조정되기 위해 필요한 수순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팀의 최종적인 목표는 PvP를 하시는 분들이, 폭발적인 피해량으로 전투가 너무 짧다고 느끼거나, 치유나 방패 피해량 흡수 효과들로 전투가 너무 지루하다고 느끼시지 않도록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번 변경 사항이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주시하면서 추가적인 변경이 필요한 경우 여러분께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처럼 변경 사항을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시는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pseq=782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