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7-11-06 11:36:13 KST 조회 6,411
제목
블리자드, HP 및 인텔과 오버워치 리그 다년 후원 계약 체결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IT 선두 기업인 HP,  인텔과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후원 계약을 체결, 역사적인 출범을 앞둔 오버워치 리그에 장기간에 걸친 대대적인 투자가 이뤄진다고 발표했다. 인텔의 경우 다년에 걸친 이번 계약을 통해 오버워치 리그를 비롯해 추후 개최되는 오버워치(Overwatch®) 이스포츠 대회 역시 후원하게 된다.

 

앞으로 이들 오버워치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HP와 인텔의 최첨단 게이밍 하드웨어를 사용하게 된다.  특히, 오버워치 리그 경기에는 HP의 오멘(OMEN) 게이밍 컴퓨터 및 디스플레이가 독점 사용될 예정이며, 이들 컴퓨터에는 인텔® 코어™(Intel® Core™) i7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

 

피트 블라스텔리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메이저 리그 게이밍(MLG) 부문 사장 겸 CEO(Pete Vlastelica, president & CEO of Blizzard Entertainment’s Major League Gaming division)는 “HP, 인텔과의 협력으로 오버워치 프로 팀들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이 담긴 장비를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와 같은 다년 간의 협력은 오버워치 리그의 모멘텀을 확인시키는 동시에, 이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블리자드와 블리자드 파트너사들의 장기적인 의지 또한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알렉스 크래독 HP 퍼스널 시스템 부문 글로벌 마케팅 총괄(Alex Craddock, global head of marketing, personal systems at HP Inc)은 “오버워치 리그의 글로벌 기술 파트너사로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는 것은 이스포츠 인재들을 응원하고 그 경쟁의 장에서 HP의 하드웨어를 돋보이게 할 완벽한 기회”라며, “오버워치 리그의 게임 경험을 더욱 강력하게 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최정상 이스포츠 프로 선수들 중 다수가 애용하는 오멘 하드웨어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존 보니니 인텔 VR, 게임 및 이스포츠 그룹 부사장(John Bonini, VP and general manager of the VR, gaming, and esports group, Intel)은 “인텔은 1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스포츠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면서 이스포츠 경기의 진행과 시청 경험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늘 노력해왔다. 오버워치 리그 후원사로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적용된 컴퓨터가 경기에 사용, 팬들과 선수 모두에게 멋진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오버워치 리그는 이스포츠의 미래를 상징하며, 블리자드와 함께 그같은 여정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오버워치 리그는 전세계적으로 각 지역 팬과의 연계 및 소통을 지원하는 도시 연고제 구조의 이스포츠 리그로 후원사에게는 독보적 기회를 제공한다. 이스포츠 시청자 수는 전세계적으로 2억8천만명[1]을 넘어섰으며, 이 가운데에는 가장 접근하기 어려우면서도 그만큼 각광받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1990년대 초 태생)도 포함된다. 특히, 이스포츠 시청자 가운데 밀레니얼 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미국 4대 스포츠 중 그 어느 것보다 2-3배 가량 높다.[2] 오버워치 리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초대형 히트작인 오버워치로 진행된다. 오버워치는 작년 출시 이후 블리자드 게임 중 역대 가장 빠르게 성장했으며, 최근 전세계 플레이어 수 3천 5백만명에 달하는 기록을 세웠다.

 

오버워치 리그의 첫 정규 시즌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 2018년 1월 10일(수)에 시작되어 6월까지 진행되며, 7월에는 플레이오프 및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다. 프리시즌 경기는 다음 달인 12월 6일 시작, 첫 시즌에 함께 할 12개 팀이 시범 경기를 연이어 치룰 예정이다. 2018년 프리시즌 및 정규 시즌 전 경기는 블리자드 이스포츠 행사를 위한 최첨단 경기장으로 캘리포니아주 버뱅크(Burbank)에 문을 연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다. 오버워치 리그 티켓 판매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