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7-07-06 11:10:43 KST 조회 2,496
제목
'진정한 글로벌 스타2 리그' GSL 시즌3 개막


 

다양한 국적을 가진 5명의 외국 선수들이 GSL 도전에 나선다.

 

5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7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가 개막한다. 이번 시즌은 역대 최다 규모의 외국 선수 출전으로 참신한 전략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먼저 5일(수) 오후 6시 30분 시작하는 개막전 A조에서는 고병재(PSISTORM Gaming_GuMiho), 미콜라이 오고노프스키(Elazer), 황규석(KeeN), 이병렬(JinAir GreenWings_Rogue)이 출전한다. 이어 8일(토) 오후 1시 열리는 B조 대결에는 김동원(NeXT gaming_Ryung), 남기웅(Hurricane), 샤샤 호스틴(Team expert_Scarlett), 이신형(INnoVation)이 16강 진출을 위해 나선다.

 

이번 시즌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GSL에 도전장을 내밀어 한국 선수들과 함께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다는 사실이다. 먼저 폴란드의 저그 'Elazer' 미콜라이 오고노프스키는 작년 WCS 글로벌 파이널 4강 진출자이자 현 WCS 서킷 포인트 7위인 만큼 GSL에서 어떤 활약을 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콜라이 오고노프스키는 디펜딩 챔피언 고병재의 지명을 받아 가장 먼저 경기에 나선다. 밸런스 상 테란에 비해 열세지만, 외국 선수만의 깜짝 전략으로 테란전 해법을 제시할지 관심을 모은다.

 

캐나다에서는 두 명의 저그가 GSL에 도전한다. 'Scarlett' 샤샤 호스틴은 올해 세 번째 GSL 문을 두드린다. 앞선 두 시즌 모두 최종전에서 아쉽게 탈락한 만큼 이번 시즌 반드시 16강에 오르겠다는 각오다. 또 다른 도전자 'NoRegreT' 제이크 엄플레비는 대외적으로 화려한 경력을 선수는 아니지만, 당당히 예선을 뚫고 본선 진출의 기회를 잡았다.

 

멕시코의 테란 'SpeCIal' 후안 로페즈는 지난 GSL 시즌2에 이어 두 번째 GSL 도전에 나선다. 후안 로페즈는 한국에서 연습 생활을 거치며 현재 WCS 서킷 포인트 4위까지 오르는 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GSL에서 자신의 스승인 전태양과 사제대결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중국의 도전자 'TIME' 리 페이난은 2000년생으로, GSL 사상 최연소 게이머다. 중국 선수의 GSL 도전은 2012년 이후 5년만이다. 중국 내 강력한 테란으로 알려진 리 페이난이 GSL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2017 핫식스 GSL 시즌3'는 누구나 현장 방문해 관람할 수 있으며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afreeca.com/afgsl)와 포털 네이버(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브레인TV 채널, 글로벌 아프리카TV(afreeca.tv/afgsl), 대만 아프리카TV(afreecatv.com.tw/2017gsl), 일본 아프리카TV (live.afreecatv.jp/34454667), 트위치TV (twitch.tv/gsl) 등 국내외 플랫폼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