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6-07-12 14:50:32 KST 조회 2,296
제목
트위치, ‘먹방’ 대세 반영한 ‘쿡룸’ 카테고리 시범운영


최근 ‘쿡방’, ‘먹방’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트위치’도 음식 관련 채널을 오픈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간다.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트위치는 지난 1일 이용자들을 위한 ‘쿡룸’ 카테고리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쿡룸’은 한국 내에서 음식을 소재로 한 방송이 인기를 끌면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한국어로는 ‘쿡룸’으로 미국에서는 ‘소셜 이팅(Social Eating)’의 이름으로 추가 됐다.

평소 트위치는 음악, 미술 등을 포함한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에서 모든 요리 방송을 선보였지만, 이용자들, 특히 한국 이용자의 정서와 문화에 맞는 방송을 선보이기 위해 단독으로 ‘쿡룸’ 채널을 오픈했다. 카테고리 이미지에 한글로 ‘쿡룸’이 표기된 것만 봐도 한국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을 알 수 있다.

‘쿡룸’은 최근 스트리머들 사이에서 방송 후 휴식을 취하면서 ‘음식’과 ‘요리’라는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와 다양한 공감대를 얻을 수 있어 서서히 인기를 끌고 있다. ‘쿡룸’ 카테고리를 사용하고 있는 스트리머들은 음식을 먹으며 시청자들과 게임과 일상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고 있는 모습이다.

트위치 아시아 태평양 총괄 레이퍼드 콕필드는 “우리는 사용자들의 끊임없는 피드백을 수용, 발전하는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며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에서 포함 되었던 요리 방송을 유저들이 원하는 ‘쿡룸’으로 분리하여 개설한 것 역시 서비스 품질 향상의 일환이다”고 전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