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5-12-23 13:08:13 KST 조회 10,533
제목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방한 성료

파일포켓 이미지

- 블리자드 코리아 연말 사내 행사 참여 및 직원 격려

- e스포츠 경기 현장 방문해 팬들과 소통하며 한국에 대한 애정 과시

- 국내 방송 뉴스 최초 JTBC 뉴스룸 출연,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마이크 모하임 CEO 겸 공동설립자(이하 모하임 CEO)가 지난 12월 15일(화)부터 약 일주일간 진행된 한국 방문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2일(화) 출국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 기간 동안 모하임 CEO는 블리자드 한국 지사 직원들과 만나 한 해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연말 행사에도 참석, 임직원들과 식사를 함께 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내부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하임 CEO는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의 스마트폰 버전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의 한국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끈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내년으로 예정된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등 신작 출시와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개봉 준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e스포츠에 대한 모하임 CEO의 각별한 관심과 참여도 방한 기간 동안 계속되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그는 17일(목)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스타크래프트 대국민 스타리그를 시작으로, 18일(금) GSL 프리시즌 1주차, 19일(토)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스타크래프트 II 프로게이머 이영호 선수 은퇴식, 그리고 같은 날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OGN 하스스톤 마스터즈 시즌 4 16강 개막전까지 다양한 e스포츠 관련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모하임 CEO는 한국 팬들을 만나 피자를 대접했으며 특히 OGN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현장에서는 직접  ‘홍차’ 박정현 해설과 이벤트 경기를 갖는 등 한국 e스포츠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였다. 모하임 CEO는 “항상 블리자드 게임을 사랑해줘서 감사하다. e스포츠가 처음 시작된 한국에서 팬들을 만나는 것은 항상 특별한 경험이다. 앞으로도 블리자드 게임을 사랑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와 함께 그는 전병헌 국제 e스포츠연맹 회장, 한국e스포츠협회(KeSPA)를 비롯해 OGN, 아프리카TV 등 블리자드의 주요 e스포츠 파트너사와의 미팅은 물론 선수/해설자 등 e스포츠 종사자들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한국 e스포츠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를 통해 모하임 CEO와 파트너사들은 한국이 세계 e스포츠 시장의 중심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한국 e스포츠의 건전한 생태계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외에도 모하임 CEO는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의 ‘뉴스룸’에 국내 방송 뉴스로는 최초로 직접 출연, 게임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가 된 스타크래프트와 대한민국 게임산업, e스포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출국 전날 밤 늦게까지 PC방을 직접 방문하는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였다.

  

블리자드 관계자는 “이번 모하임 CEO의 방한은 한국 게임 시장과 e스포츠에 대한 그의 각별한 애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아침부터 자정까지 쉴 새 없이 이어지는 미팅과 이동하는 차량 안에서 식사를 해야하는 등 바쁜 스케줄에도 모하임 CEO는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게이머, e스포츠팬,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것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모하임 CEO는 22일(화)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였으며 한국을 함께 찾았던 가족들과 연말연시를 보낼 예정이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