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5-11-07 13:20:02 KST 조회 10,017
제목
[블리즈컨 2015]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의 세계와 콘텐츠

파일포켓 이미지
 

 

이번 블리즈컨에서 오랜만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을 살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스 아프라샤비, 선임 게임 디자이너 에릭 말루프, 수석 게임 디자이너 줄리안 모리스, 수석 환경 아티스트 개리 플래트너, 수석 게임 디자이너 이온 해지코스타스와 함께한 세계와 콘텐츠 패널을 정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굴단을 봤던 때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대단원에서는 불타는 군단이 굴단을 아제로스로 보냈습니다. 킬제덴의 하수인으로서 굴단은 혼돈의 소용돌이의 남쪽, 부서진 섬에 있는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고대의 봉인을 풀었습니다. 이곳에서 아제로스의 영웅들은 다가오는 불타는 군단의 침공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진정으로 장엄한 이야기의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역사상 처음으로 시네마틱 영상을 전체 스토리텔링의 일부로 제작했습니다.

부서진 해안은 이후 모든 사건의 기점이 되는 위치입니다. 호드와 얼라이언스 플레이어 모두가 겐 그레이메인과 바리안 린, 실바나스 윈드러너, 또 다른 영웅들과 함께 40인 이벤트에 참여하며, 이 사건의 여파로 세계는 영원히 바뀌고 맙니다.

 

이는 다가오는 전쟁의 시작에 불과하며,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시작 지역에서 살게라스의 무덤을 공략해야 합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들 중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사용하신 분들은 살게라스의 무덤으로 가기 전에 별도의 과정을 거칠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것을 통틀어 부서진 해안은 모든 아제로스의 영웅 여러분께 장엄하고 인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 입니다.

 

악마사냥꾼과의 여정

죽음의 기사와 마찬가지로, 악마 사냥꾼의 시작 지역은 악마사냥꾼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를 내려 줍니다. 또한, 이들이 불타는 성전 이후 어떤 일을 겪어 지금에 이르렀지에 대한 이야기도 풀어 나갑니다. 여러분은 마르둠 지역을 공격하며 일리단이 검은 사원에서 실제 무슨 일을 하고 있었는지 알게 됩니다. 이 지역은 살게라스에 의해 파괴되고 한때 수용소로 활용된 세계였지만, 지금은 불타는 군단의 수많은 세계로 통하는 열쇠인 살게라이트 쐐기돌이 남아 있는 곳 입니다.

 

마르둠은 약자를 위한 세계이 아닙니다. 임프 어미, 간수, 심문관과 같은 강력한 신규 악마들이 배회하고 있습니다. 불타는 군단의 새로운 구조물과 사악한 기기들을 역이용하여 악마들을 처치하세요. 그리고 이들을 처치하면서 새로운 주문을 익히고 악마들의 힘을 빼앗으세요.

 

악마사냥꾼들은 최강의 악마사냥꾼인 일리단으로부터 지옥표범 탈것을 선물로 받게됩니다.

 

마르둠은 악마사냥꾼들의 여정의 시작에 불과하며, 마이에브의 감시자들의 손아귀를 벗어나서야 비로소 각자의 진영과 합류하고, 직업 전당을 설립하여 유물 무기를 찾아 나섭니다. 악마 사냥꾼이 된 나이트 엘프와 블러드 엘프들의 희생은 결코 헛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불타는 군단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이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부서진 섬을 연결하는 것

부서진 섬을 모험하며 여러분은 티탄들이 남기고 간 창조의 근원이라는 유물들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이 유물들은 살게라스의 무덤을 다시 봉인하고 군단의 침략을 막을 유일한 희망입니다. 부서진 섬의 각 지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서진 해안: 여러분의 모험의 시작되는 곳으로, 살게라스의 무덤도 이곳에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치열한 전투는 여러분뿐만 아니라 아제로스 전체에 큰 변화를 불러옵니다.

 

발샤라: 빽빽한 숲으로 뒤덮인 이 지역에서 드루이드의 기원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에메랄드의 악몽이 위치한 곳으로, 한때 반신 세나리우스가 말퓨리온 스톰레이지를 처음 가르쳤던 곳이기도 합니다. 타락한 세계수인 샬라드라실과 고대 전쟁 때로 이어지는 엘프들의 요새인 검은 떼까마귀 요새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아즈스나: 이곳은 아즈샤라 여왕의 분노에 의해 파괴된 고대 나이트 엘프 지역입니다. 저주받은 땅으로 불가사의한 현상이 만연하며, 얼마 남지 않은 푸른용군단의 거처이기도 합니다.

 

높은산: 아제로스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험준하지만 아름다운 지형을 갖춘 이곳에는 고도의 문명을 이룬 세 타우렌 부족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을 위협하는 흉포한 드로그바와의 끝없는 분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스톰하임: 냉혹한 아름다움을 지닌 브리쿨의 고향입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은 신비로운 발키르와 크발디르의 기원 등 브리쿨의 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됩니다. 이곳을 모험하는 동안 여러분은 이 지역의 창조의 근원을 두고 군단을 섬기는 브리쿨의 신왕에 맞서야 합니다. 또한, 천상으로 올라가 브리쿨 최고 용사들 앞에서 여러분의 가치를 증명해야 합니다.

 

수라마르: 모든 길은 부서진 섬의 중심이자 고대 엘프의 도시인 수라마르로 통합니다. 이곳의 밤샘은 나이트본 엘프들에게 힘을 주는 마력의 샘입니다. 이곳으로부터의 마력 공급이 끊긴 이들은 나이트폴른으로 살아가며, 몸이 뒤틀리고 필사적으로 마력 공급원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수라마르의 도시 중심, 수라마르 궁전의 가장 높은 곳에서 흑마법사 굴단이 군단의 다음 계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탈드라나스: 타나안 밀림과 마찬가지로, 이 지역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나아갈 길

이제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각 지역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는 게 아니라, 마음 내키는 대로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플레이어의 레벨을 조절하는 게 아니라, 부서진 섬의 적 레벨과 능력치를 플레이어의 레벨에 알맞게 변화시킬 계획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모험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편해집니다. 퀘스트 보상 역시 110레벨까지 플레이어 레벨에 맞춰 제공되며, 유물 무기는 여러분의 공격력을 꾸준하게 유지해 줍니다.

야외 지역에서의 후반 콘텐츠에서는 최근 확장팩의 장점을 살리려고 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고, 목표 의식을 심어 주며, 이야기를 계속 풀어갈 수 있는 기회를 드리면서 의미 있는 보상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레벨 조정 시스템 덕분에 부서진 섬 지역 전체를 최고 레벨 지역으로 간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레노어의 주둔지 임무에 여러분이 직접 나선다고 생각해 보세요! 다양한 임무를 통해 핵심 평판, 플레이어 간 전투, 채집, 야외 우두머리 처치, 미니 게임 등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군단 확장팩에서 등장하는 던전과 공격대 던전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지요. 각 던전은 해당 지역의 이야기와 맞물려 부서진 섬의 모험 전반에 걸쳐 등장합니다. 드디어 에메랄드의 악몽에 발을 들이고, 수라마르 궁전의 지하 묘지에서부터 굴단이 기다리고 있는 최상층까지 탐험하실 수 있습니다.

 

공격대 던전

 

에메랄드의 악몽

위치: 발샤라

우두머리 수: 7

샬라드라실을 타고 올라가면 악몽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현 세계의 거울인 에메랄드의 꿈이 지금은 타락한 채 어둠에 휩싸여 있습니다.

 

수라마르 대궁전

위치: 수라마르

우두머리 수: 10

나이트본 문명의 중심이자 굴단의 작전기지입니다.

 

 

 

던전

군단 확장팩에는 아즈샤라의 눈, 넬타리온의 둥지, 용맹의 전당, 어둠심장 숲, 보랏빛 요새 등 5개의 던전이 추가됩니다.

 

캐릭터 레벨을 성장시키는 동안 언제든 입장이 가능하며, 창조의 근원을 회수하기 위해 이중 여러 곳을 찾아가야 할 겁니다.

 

또한, 110 레벨에 도달하면 감시자의 회랑, 검은 떼까마귀 요새, 헬하임, 수라마르 귀족 지구, 수라마르 지하 묘지 등 5개의 던전이 추가로 개방됩니다.

 

던전의 난이도 및 보상이 최종 컨텐츠의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군단 확장팩에서는 도전 모드에 흥미진진한 변화를 더했습니다. 도전 모드 던전에서는 이제 플레이어의 전투력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난이도가 무한히 상승하면서 그에 적합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들은 매주 특정 도전 모드 던전을 특정 난이도로 설정할 수 있는 도전자의 쐐기돌을 받습니다. 난이도 설정에는 추가적인 변경 사항도(예: 모든 적이 사망 후 폭발)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간 제한은 금, 은, 동메달로 나뉘던 것과 달리 단 하나만 존재하며, 이 제한을 돌파하면 다음 단계를 도전할 수 있는 쐐기돌을 받게 됩니다. 쐐기돌을 이용한 도전을 완료 하면(시간 제한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보상을 받으며, 그 주 달성한 난이도에 따라 보상 상자를 받습니다. 군단 확장팩에서 던전은 콘텐츠의 중심이며, 공격대 경험과는 차별된(또는 이를 보완하는)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실제 패널에서는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보다 더욱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을 통해 다시보기를 시청해 보세요!

이번 패널을 통해 소개된 세계와 콘텐츠 관련 내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출처: 배틀넷 홈페이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