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1-12-10 18:36:14 KST 조회 4,450
제목
개발팀과 함께하는 디아블로 III Q&A #3

개발팀과 함께하는 디아블로 III Q&A #3
작성자: 미키


세 번째 Q&A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주제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하드코어 모드PVP, 그리고 하드웨어 지원입니다.


이전에 인터뷰를 통해 여러 차례 밝힌 것처럼 디아블로 III에선 PVP에 크게 중점을 두지 않겠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답변이 좀 적긴 하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속 질문과 제안을 해주시고 있는 만큼 앞으로 새로운 재미 거리가 계속 추가될 여지가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난 Q&A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시 한번 보실 수 있습니다.




PvP



질문: PvP 리그나 래더가 따로 존재할까요?

답변: PVP 용 래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디아블로 III 는 e스포츠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투기장을 좀 더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숨겨진 상대 찾기 지표와 업적 같은 요소는 존재하지만 공개적인 순위 기능은 없을 겁니다.



질문: 투기장 말고 다른 PvP 모드도 추가될까요?

답변: 디아블로 III 가 출시될 때에는 없을 겁니다. 현재로서는 다른 형태의 PvP 컨텐츠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해진 내용이 없습니다.




하드코어



질문: 하드코어 캐릭터만의 특별한 재미있는 요소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하드코어 캐릭터가 얼마나 오래 살아남았는지, 어떤 위업을 달성했는지 보여주는 기능이 있을까요? (예를 들자면.. 지옥불 난이도에서 디아블로를 45번 처치했다던가)

답변: 하드코어 캐릭터에게는 전용 업적과 칭호, 그리고 계정 공용 보상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질문: 하드코어 캐릭터들도 계정 공용 창고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답변: 하드코어 캐릭터들의 저장 공간은 일반 캐릭터와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질문: 하드코어 캐릭터가 사망하면 그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아이템은 모두 사라지는 건가요?

답변: 지금 계획으로는 하드코어 캐릭터가 사망하면 그 캐릭터의 모든 소유물은 사라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개발자들은 이를 어떻게 할지에 고민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도 계속 듣고 싶어합니다.


  • (제안) 그렇다면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에게 동기 부여도 되고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만한 새로운 요소를 넣을 계획이 있으신가요? 죽었을 때 떨어트릴 아이템 하나를 선택한 다음, 해당 캐릭터가 죽으면 그 아이템을 하드코어 전용 보관함으로 돌려보내는 기능은 어떨까요?
  • 답변: 어쩌면 죽은 캐릭터가 지니고 있던 모든 아이템을 사용 가능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만, 일단 현재 계획은 모든 아이템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하드코어 캐릭터가 디아블로 II에서 유일하게 변경된 부분이 있다면, 디아블로 III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죽은 하드코어 캐릭터의 장비를 집어갈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 것을 어떻게 구현할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도 환영합니다. 개발팀에서는 플레이어들의 제안을 귀 기울여 듣고 있겠습니다.



질문: 죽은 하드코어 캐릭터들은 캐릭터 목록에서 삭제되나요?

답변: 죽은 자들의 전당(가칭 – Hall of the Dead)을 만들어 죽은 하드코어 캐릭터들을 보여주고 이들에 대한 재미있는 통계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죽은 하드코어 캐릭터들은 기본 캐릭터 목록에서는 나타나지 않을 겁니다.



질문: 하드코어 캐릭터가 죽고 나면 “그 캐릭터가 어떻게 죽었는지”를 죽은 자들의 전당의 통계 화면에서 보여주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어떤 몬스터에게 죽임을 당했는지, 어떤 기술 때문에 죽었는지, 죽을 때 얼마의 피해를 입었는지, 죽은 캐릭터의 레벨은 어땠는지 등의 내용 말이죠.

답변: 네, 죽은 자들의 전당에서는 재미를 위해 다양한 통계를 보여주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어떤 내용을 보여줄지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질문: 하드코어 캐릭터 전용 업적이 존재할까요?

답변: 네. 깃발 디자인을 바꿔주는 등, 계정 전체에 적용되는 다양한 효과를 가진 업적들이 따로 존재합니다.



질문: 죽은 하드코어 캐릭터를 활용해서 할 수 있는 게임 요소를 넣을 계획이 있나요? 예를 들어 죽은 캐릭터들끼리만 싸울 수 있는 투기장은 어떤가요?

답변: 계획이 없습니다.

  • 이 질문은 한국 토론장에서 나왔던 질문인데, 재미있는 아이디어라 기억이 나네요. 안타깝게도 현실적인 제약 때문에 당장은 계획이 없다고 했을지라도 분명 나중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 지원



질문: 디아블로 III가 OpenGL을 사용할까요?

답변: Mac에서만 사용할 예정입니다. PC는 Direct X만 사용합니다.


질문: 디아블로 III가 이중 화면(듀얼스크린) 설정을 지원할까요?

답변: 디아블로 III의 UI는 단순한 편이기 때문에 이중 화면까지 사용하면서 보여줄 특별한 것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다만, 와이드 비율이 아닌 모니터를 위해, 레터박스 (상하 화면을 자르는) 설정을 지원하여 와이드 모니터처럼 화면을 길게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kr.battle.net/d3/ko/blog/1159816/#blog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DCBal (2011-12-10 22:39: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pvp는 별 관심이 없구나
아이콘 하이[데슨] (2011-12-10 22:57:4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서 언제나오나요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