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로닉스
작성일 2011-11-15 17:05:20 KST 조회 3,178
제목
새로운 길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길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길드의 이름을 바꾸거나, 진영을 변경하고, 다른 서버로 길드를 옮길 수 있게 도와주는 새로운 길드 서비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길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길드장, 길드 창고, 길드 레벨, 길드 이름(길드 이름이 중복되지 않을 경우)과 같은 정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서버나 진영으로 길드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사 갈 채비를 하느라 길드 창고의 아이템을 가방에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길드와 함께 서버나 진영 등을 변경하기로 한 길드 구성원은 유료 캐릭터 이전 서비스를 통해 직접 해당 캐릭터를 이전해야 합니다.  성공적으로 캐릭터가 이전되면 이동한 서버에 처음 접속하자마자 자동으로 이전 길드에 가입됩니다. 길드 등급과 길드 평판 역시 그대로 유지됩니다.

또한 길드 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길드 이름만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길드 이름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여 길드 이름만을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길드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FAQ)에서 확인해 주세요!

 

길드 서비스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 (FAQ)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길드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길드 서비스는 길드 서버 이전, 길드 진영 변경, 길드 이름 변경의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은 길드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길드 서비스의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별도로 결제할 경우 가격은 길드 서버 이전이 35,000원, 길드 진영 변경이 40,000원, 길드 이름 변경이 20,000원입니다. 한 번에 두 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길드 서버 이전과 길드 진영 변경을 동시에 진행하시는 경우, 65,000원입니다.) 또한, 길드 서버 이전이나 길드 진영 변경을 결제할 때에는 길드 이름 변경 서비스가 1회 무료로 제공됩니다. 모든 길드 서비스는 결제가 완료되고 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길드장만이 길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외에도 길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조건이 또 있나요?
길드장은 캐릭터 서버 이전과 같은 캐릭터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길드명 변경을 제외한 나머지 길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길드장 캐릭터가 최소 10레벨 이상이어야 하며, 잠김, 일시 정지, 사용 금지 상태인 계정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료 캐릭터 진영 변경 FAQ][캐릭터 이전 FAQ]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길드장의 Battle.net 계정은 Battle.net 인증기 또는 Battle.net 모바일 인증기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길드 서비스를 진행하기 전 최소 7일 이상 인증기가 등록된 상태여야만 하며, 인증기의 등록 시점은 최초로 인증기를 사용하여 게임에 접속한 시점부터 계산합니다. 만약 길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캐릭터에게 또 다른 보안 관련 조건이 적용된다면 길드 서비스를 진행할 때 별도로 안내됩니다.

길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길드가 갖추어야 할 조건이 있나요?
길드 서버 이전이나 진영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길드 레벨이 최소한 3레벨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길드명 변경을 하는 데에는 레벨 제한이 없습니다.

길드명 변경을 제외한 나머지 길드 서비스는 어떤 식으로 적용되나요?
길드 서버 이전이나 진영 변경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오직 길드장의 캐릭터만 서버가 이전되거나 진영이 변경됩니다. 길드장은 길드 창고나 레벨, 혜택, 업적 같은 기존의 길드 구성을 그대로 가져갑니다.

길드원들은 어떻게 되나요?
길드원은 기존의 길드에 남습니다. 기존의 길드는 1레벨로 초기화되며 길드 창고나 업적, 평판, 성장 정보 등이 모두 사라집니다. 길드장 캐릭터가 이전되고 나면 길드원 목록에서 새로운 길드장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길드원들은 캐릭터 서버 이전 같은 캐릭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전된 길드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서버 이전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길드에 다시 가입되고 길드 평판도 유지됩니다.

길드가 이전한 곳으로 같이 이전하고자 하는 길드원들은 기존의 길드를 탈퇴하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 기존의 길드에서 탈퇴한다면 길드가 있는 곳으로 이전했을 때도 길드 평판이 유지되지 않습니다.

길드 창고나 길드 레벨 같은 길드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길드 창고와 길드 레벨, 혜택, 업적은 길드장과 함께 새로운 서버나 진영으로 이전됩니다.

길드에 다시 가입하면 개개인의 길드 평판이 유지되나요?
길드장은 이전된 이후에도 길드 평판이 유지되며, 같이 이전하는 길드원들도 이전된 곳에서 다시 길드에 가입되고 예전의 길드 평판으로 복구됩니다. 다만 두 가지 예외가 있는데, 길드원이 길드장보다 먼저 서버 및 진영을 옮기거나, 길드원이 서버를 옮기기 전에 원래 서버에 남은 길드를 탈퇴했다면 정보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또한, 새로운 서버 및 진영으로 이전한 길드에서 길드원이 탈퇴를 한다면 해당 길드원의 길드 평판은 30일 후에 초기화됩니다. 탈퇴한 길드원이 다른 길드에 가입하게 되면 길드 평판은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길드장과 함께 이전되지 않는 정보도 있나요?
길드장을 제외한 나머지 길드원의 길드 내 등급 정보는 함께 이전되지 않습니다. 길드를 따라 이전한 곳에서 길드 내 등급을 다시 조정해야 합니다. 또한 길도 도전 과제 점수가  초기화 됩니다.

길드가 길드 이전 서비스를 통해 서버 혹은 진영이 변경되었는지 어떻게 안내하고, 길드를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길드원들에게 어떻게 알려줄 수 있을까요?
길드 이전 서비스가 완료되고 나면 오늘의 길드 메시지가 자동으로 변경되어 현재 길드장이 존재하지 않음을 알리고, 길드원들은 게임 내 우편으로 이전된 길드를 어떻게 따라갈 지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안내 절차를 따르면 캐릭터 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Battle.net 계정 관리 화면으로 이동되며 이용요금은 각자 결제하여야 합니다. 이전한 길드를 손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대상 서버나 진영은 미리 설정됩니다.

길드의 서버 이전이나 진영 변경에 대해 게임 외부로도 안내가 이루어질까요?
아니요. 길드원들의 게임 내 우편으로만 안내가 됩니다.

길드 서버 이전이나 진영 변경을 통해 길드가 이전한 곳으로 따라가고자 하는 길드원들이 서버나 진영을 변경하는 데 어떤 제한이 있나요?
캐릭터의 레벨이 최소 10레벨 이상이어야 하고 계정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는 등 관련 캐릭터 서비스와 동일한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료 캐릭터 진영 변경 FAQ][캐릭터 이전 FAQ]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길드 서비스가 완료되기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두 시간 내로 완료되지만, 몇 일이 걸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길드 서버 이전, 길드 진영 변경, 길드명 변경 서비스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나요?
길드 서버 이전, 길드 진영 변경, 길드 이름 변경 서비스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각 30일입니다. 길드 서비스들은 서로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전하고자 하는 서버에 이미 같은 이름을 가진 길드가 있다면 어떻게 되나요?
가고자 하는 서버에 이미 같은 이름의 길드가 존재한다면 길드 이전이 진행되는 동안 Battle.net 웹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길드명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진영 이동을 하면서 캐릭터의 설정과 이름을 바꿀 수 있을까요?
길드 진영 변경을 할 때에는 캐릭터 외모 변경 서비스를 이용할 때와 똑같이 길드장 캐릭터의 외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길드를 이전하려고 합니다! 길드 서버 이전이나 진영 변경을 하려면 어떤 것부터 해야 하나요?
길드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우편함에 남아 있는 우편은 없는지, 경매가 진행 중인 아이템은 없는지 우편함과 경매장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길드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진행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길드 이름 변경

길드 서버 이전

길드 진영 변경

길드 이전 및 길드 진영 변경

 

 


길드가 서버를 이전하거나 진영을 변경한 이후에 길드원은 언제까지 이전을 완료해야 하나요?
길드 서버 이전이나 진영 변경을 진행하기 전에 길드를 떠나지 않는 한, 길드장을 따라가는 것에 대한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길드장이 장기간 접속을 하지 않아서, 길드 이전이 어려운 경우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길드장이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을 경우 길드원이 길드장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길드 이전 시, 휴면 상태인 길드원들은 어떻게 되나요?
길드장이 길드 서버 이전이나 진영 변경을 할 경우 길드원에게 초대 메일이 발송됩니다. 길드원은 게임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메일로 초대장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초대를 받은 길드원은 원하는 캐릭터를 새로운 서버나 진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초대 메일이 사라져서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길드장 따라가기] 서비스를 선택하여 길드장이 이전한 서버나 진영으로 이전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Deathferado (2011-11-16 17:49: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좀 비싸긴 하지만 마음 맞는 길드원들끼리 서버 옮긴다고 하면 소소하게 돈 모아서 하면 될 듯. 근데 싯팔 요즘 분위기보면 점점 섭이전 강매하는 기분이네. 걍 짜부섭들은 합쳐주지 개갞끼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