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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5-01-29 10:48:07 KST 조회 1,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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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운영보니까 좀 씁쓸함...

스킨, 탈 것, 영웅장사로 수익올리는 롤의 비즈니스정책이 맘에 들어서 그것 때문에 AOS만들었나? 라는 생각이 듬.


게임에 대한 업데이트나 개선속도보다 스킨, 탈 것등 게임에 부수적인거 만드는속도가 더 빠른 것 같음.


아직 클베인데 벌써부터 이런저런 스킨세트 만들고 주간 세일하면서 팔는게 맘에들지는 않음 .


히오스에 가장 핵심적인 특성시스템도 정말 불완전하고 밸런스도 문제있고 영웅리그 방식에도 문제가 많은데 이건 너무 대응이 늦는 느낌...


물론 스킨만드는것과 게임시스템 만지는게 별도의 업무이기는 하지만 유저입장에서 블리자드가 게임을 잘 만드려는 의지보다


어떻게든 돈을 버는 것만 추구한다는 생각이 듬.


뭐 회사가 돈을 버는게 주목적이지만 좋은 게임만들어서 돈을 벌어야 하는 것 아니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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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가인 (2015-01-29 10:4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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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이나 도타같은 경우에는 이미 아이템이 있기때문에 영웅이랑 스킬만 만들어서 대충 내놓고 나중에 밸런스를 맞춰도 되지만, 히오스의 경우에는 특성까지 고려해서 만들어야 되기 때문이 아닐까요?
아이콘 악당온풍기 (2015-01-29 10:5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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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 탈것 만드는 속도가 빠른건 솔직히 좋은데 밸런스나 버그 패치 속도가 너무 느림;;
Deathferado (2015-01-29 11:2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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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는 그게 컨텐츠에여.
케릭터 추가랑 스킨 추가.
컨텐츠 확보가 되어야 기타 관리를 하는거죠.
Deathferado (2015-01-29 11:2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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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전통적으로 블리자드는 밸패 및 시스템 패치가 느려요.
아이콘 갓료선 (2015-01-29 11:32: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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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서비스전에 재접 문제가 해결되면 그건 기적일정도로 시스템 패치 속도는 유명함.
아이콘 저바보가뭐래 (2015-01-29 13:4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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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이든 아니든 확실히 저런 불만들이 수면 밑에 차근차근히 쌓여오고있는듯
Deathferado (2015-01-29 13:4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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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근차근 10년째 쌓이는데 개선안됨.
아이콘 내일은없어 (2015-01-29 15:19: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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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하스스톤만 봐도 이미 답이 나오기때문에 그러려니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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