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에인션트오브원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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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11-17 08:16:21 KST | 조회 | 742 |
제목 |
히오스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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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이름 : 고대의 소망, 정령
영어 이름 : 엔션트 오브 원더(ancient of wonder), 위습(wisp)
등장 배경 : 시공의 폭풍에 빨려든 엔션트 오브 원더가 폭풍 속에서 변형을 일으켜 슈퍼 히어로가 됨
스킬 라인 업
1. 뿌리 박기
2. 나무 먹기
3. 염동력
궁극기
4-1. 거대화
4-2. 폭발하는 돌주먹
고유 스킬
5. 정령
일반스킬
1. 뿌리 박기
일정 시간동안 뿌리를 박아 뿌리 박은 상태 혹은 뿌리 뽑은 상태가 됨
- 시간을 단축시키는 업그레이드 추가
- 체력과 마나 회복량이 대폭 증가함
- 뿌리 박은 상태에선 못 움직이고 각종 이득이 있고 뿌리 뽑은 상태에선 이동을 할 수 있음
1레벨 업그레이드
1-1 나무 결계 (엑티브)
뿌리 박은 상태에서 자신의 주위에 나무를 자라게 해 결계를 만듬.
1-1-1 나무를 부수면 탈출
1-1-2 나무를 부술 수 없고 탈출 불가지만 지속시간이 짧음
-마나 대량 소모
1-2 빼곡한 뿌리 (패시브)
땅위에 드러날 정도로 뿌리를 빼곡이 내림. 그 위의 적들은 제대로 움직일 수 없음. 이동속도가 매우 크게 감소함
- 장판 위의 적유닛들의 이동속도 감소
- 시간이 지날수록 수치가 증가
- 이 스킬의 효과로 체력, 마나 회복량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증가함
- 뿌리를 박고 있었던 시간이 길수록 뿌리를 뽑는 시간도 증가
1-1-3 인탱글 그루츠
뿌리내린 뿌리를 땅 속에서 뻗어 적 유닛, 영웅을 구속함
1-1-4 뿌리 자르기 (도롱뇽이 꼬리 자르는 거와 비슷함)
땅에 내린 뿌리를 절단해 뽑는 시간 없이 빨리 도망침
- 업그레이드 하면 쓸 수 있고 시전 리스크 없음(업그레이드 이므로)
- 혹은 뿌리 뽑기 기술을 없애고 뿌리 자르기 스킬로 만들고 뿌리 자른 곳에 일정시간동안 장판이 남아있게
2-1. 나무 먹기 (체력, 마력 회복)
히오스에는 카오스나 도타처럼 나무플레이가 존재하지 않으니 워3에서 나이트엘프 건물들이 나무를 뽑아 먹는다기 보다는 처음엔 장작을 가방에 싸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 먹는 컨셉. 나무 심기는 예외
- 일정시간 동안 체력과 마력 회복
4레벨 업그레이드
2-1-1 나무 먹기 (마법 저항) (업그레이드)
- 일정 시간 동안 적의 공격에 내성이 생기며 체력&마력 회복 (뿌리 박는 시간을 벌기 위한 시간벌이용 스킬)
2-1-2 나무 심기
지정된 위치에다 씨앗을 심어 묘목이나 나무가 되면 먹을 수 있음
장작보다 신선해서 더 많은 체력과 마나를 회복
적 유닛은 먹을 수 없고 공격해서 없애버리는 게 가능
아군유닛은 먹을 수 있음
씨앗이 일정시간이 지나 나무가 되면 아군과 시야를 공유하게 됨
묘목보다 나무가 더 회복량이 많음
2-1-3 회복의 장작 먹이기
장작먹기를 아군에게 적용 가능하게 됨
식용 가능한 장작을 아군에게 던져 먹여 체력과 마력을 회복시킬 수 있게 됨
(자신을 타겟팅 시 자기의 체력 마력 회복)
3-1. 염동력
염동력을 써서 적이나 아군 유닛/영웅을 자신의 앞으로 끌고 옴
7레벨 업그레이드
1. 비틀기
염동력으로 잡은 적을 압박해 비틀어 데미지를 입힘
2. 거리 증가
염동력으로 끌어 올 수 있는 사거리가 증가함
3. 한 번 더
염동력을 연속으로 두 번 사용 할 수 있음
10레벨 업그레이드
1. 빠른 뿌리 박기 / 뽑기
뿌리 박고 뽑는 시간이 단축됨
2. 더욱 큰 돌덩이
뿌리 박아서 던지는 돌, 혹은 궁극기 폭발 마법을 찍었을 때 던지는 돌, 혹은 염동력으로 붙잡고 있는 돌의 크기가 커져서 더 큰 데미지를 입힘
3. 왕성한 양분 흡수
뿌리를 박았을 때 회복하는 체력 마력 양이 증가
4. 발길질
뿌리 뽑은 상태에서 거대화 최대치에 도달했을 때 바로앞의 적을 차버려서 넉백시키고 큰 데미지를 입힘
13레벨 업그레이드
1. 초능력 (헥스)
체력이 10%이하로 남아 저항할 수 없는 적을 장작으로 만들어버리고 삼킬수 있음
삼키면 소망의 뱃속에서 체력이 1초에 1%씩 달아서 다 소화되면 죽음
2. 지진 (거대화 스킬 찍을 시)
거대화와 뿌리뽑은 상태에서 매 발걸음 마다 지진을 일으켜 근처의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고 적을 짓밟아 데미지를 입힘
거대화 정도에 따라 수치가 차등 적용됨
3. 무빙샷 (폭발마법 찍었을 시)
움직이면서 돌덩이를 날릴 수 있게 됨 (뒷걸음질 치면서도 던질 수 있음 - 완전 타이커스)
17레벨 업그레이드
1. 소망이 죽었을 때 나오는 정령의 이동속도가 많이 상승
2. 정령이 디토네이트를 사용 가능 사용할 시 소망은 부활시간을 갖게 되지만 일정범위의 적의 마나를 0%로 만들어버림
3. 은신 중인 적을 볼 수 있게 됨
20레벨 업그레이드
1. 거대화시 혹은 폭발마법 사용 시 사용되는 마나의 양이 현저히 줄어듬
2. 나무심기로 심은 씨앗도 시야공유가 가능해지며(보이지 않음) 묘목, 나무로 성장하는 시간이 단축됨, 마법저항 나무먹기의 지속시간이 증가, 나무먹이기의 회복량이 증가
3. 염동력의 마나 소모가 사라지고 한 번 더 사용 할 수 있게 됨 (7레벨 업그레이드와 합쳐지면 3번 쓸 수 있는 셈)
4. 공격속도가 매우 크게 좋아짐
궁극기
4-1. 거대화
뿌리를 박으면 양분을 흡수해서 몸집을 키울 수 있음
- 거대화를 때 강력함의 느낌은 무덤골렘과 용기사와 정원공포와 비슷하게 혹은 더 세게 혹은 그 정도는 아니게
- 방어력 공격력 공격사거리가 증가
- 크기가 커질수록 돌주먹이나 던지는 돌의 크기도 비례해서 커짐
4-1-1 뿌리를 박으면 저절로 시간에 비례해서 몸집을 크게 늘림
뿌리를 박은 시간이 늘어날수록 몸집도 커짐
- 커지기 위해서 일정량의 마나 소모 즉 마나가 부족하면 더 클 수 없음
4-1-2 거대화 스킬을 시전하면 한번에 커짐
뿌리를 박은 상태에서 거대화를 시전하면 한번에 커짐
- 거대화를 선택할 경우 테러에 특화
(거대화에 마나소모를 걸고 뿌리를 박으면 그 마나를 유지할수 있게 하는 컨셉도 생각중)
4-1-3 뿌리를 박으면 마력 회복량이 증가함. 증가한 마력회복량으로 거대화하는데 마나를 쓸 수 있음. 거대화는 매 단계마다 일정량의 마나를 소모해서 거대화함. 거대화를 한단계 진행할수록 초당 마나소모량도 증가함.
4-2. 폭발 마법
던지는 돌에 폭발마법을 걸어 폭발범위의 적들에게 광역 데미지를 줌
돌이 터질 때 날카롭게 조각나면서 터짐으로서 적들에게 더 큰 데미지를 줌
이 궁극기를 채택 시 소망은 원거리 공격을 하게 됨
- 폭발마법을 선택할 경우 광역딜링에 특화
고유능력
5. 정령
소망이 죽으면 위습이 빠져나와 전장에서 이탈할 수 있음 그리고 안전한 곳에서 다시 소망으로 성장 가능
- 이동속도가 빨라지기 위해서 대부분의 케릭터가 탈것을 타는데 소망은 정령상태로 바뀌면서 행동 취할시 원더가 다시 튀어나옴
다른 차원에 소망을 넣었다가 다시 빼온다는 컨셉.
- 원래는 지형지물 무시로 했는데 워3에서 위습이 지형지물을 넘어다니지는 않으니까 그리고 피격도 가능하고 또 나무에 붙을 수 있긴한데 고로 지형지물 무시 불가로 결정함(그럼 사기됨. 전투불가구역으로 튀어 버릴 테니
레퍼토리
1. 체력이 얼마 없을 때 - 정령 스킬로 소망이 죽으면 경험치는 주지만 부활시간까지는 안 겪어도 됨. (잘 튀면)
2. 궁극기를 뭘 선택하느냐에 따라 레퍼토리가 달라짐
- 거대화 선택시 용기사, 정원 공포, 무덤 골렘 만큼 테러를 잘 하게 됨
이 핵심몹이 필요 없이 소망을 라인업한 조합으로 핵심몹 만큼의 결과를 뽑아 낼 수 있음
- 폭발 마법 선택시 광역 딜링에 특화되어 한타를 강력하게 끌어나갈 수 있음
3. 뿌리 박는 시간을 단축 시켜주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뿌리 절단 업그레이드를 통해 유연한 판단을 할 수 있음.
4. 염동력으로 적을 끌어당겨서 뿌리박은 상태에서 적을 공격함
5. 염동력은 워3에서 엔션트 오브 원더의 바위손이 파란 아우라와 함께 떠 있는 모습을 보고 염동력이 있는 건물이구나 싶어서 만들게 됨
염동력으로 적을 끌어당겨서 뿌리를 박아 못움직이는 상태에서도 적을 팰 수 있고 인탱글 그루츠로 도주도 차단 거기에다가 결계와 장판으로 시너지 업
6. 나무 먹기는 워3에서 나이트엘프 건물들이 다 할 수 있는 것
나무라서 나무를 먹나? 자기 몸이 나무니까?
그래서 나무를 먹으면 체력과 마력이 회복됨(2-1).
다른 안은 나무를 먹으면 뿌리 박을 시간을 벌 수 있게 됨(2-2)
둘 다 가능하게 마법저항 스킬을 업그레이드로 만드는 것도 좋을 듯
나무 먹기는 엑티브 스킬에 필요한 마나가 부족할 때 쓸만한 충전용 스킬로도 활용가능하게
2-3으로 정찰과 전략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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