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4-11-09 23:45:35 KST | 조회 | 2,854 |
제목 |
그냥 노바에 대한 잡설과 고찰과 공략
|
노바는 특성따라
저격노바 분신노바 지속딜 노바로 갈라지는거 같네요.
1. 저격노바
흔히들 아는 폭딜노바
1 매복저격(은페 or 은페풀리고 1초동안 저격 데미지 20% 증가)
2 독살
3 강화사격(공속희생하고 330% 평타강화, 즉 이거 찍으면 빠르게 사격 불가능)
4 삼연발(딱히 정밀 사격찍어도 되고 이건 저격노바라고 해도 취향)
5 되돌리기 (w 평 q를 한번 더 돌릴 수 있게 해주는 깡패스킬)
6 부상유발 (w걸린 상대에게 2초 감속동안 데미지 25% 더들어가는 데미지 증폭 스킬)
근데 여기서 상황에 따라 생존기인 이중속임수(분신1개 증가, 분신들 알아서 움직임) 찍습니다.
w로 데미지 증폭도 좋지만 이중속임수 찍어두면 생존률이 올라가거든요.
하지만 대부분 노바는 폭딜 몰빵을 위해 부상유발 찍습니다. 부상유발쓰면 탱커조차 뼈가 시립니다.
여담으로 과출력 (5초간 스킬 데미지 25% 증가, 대신 마나소모 40%증가)이 더 강하고 좋습니다.
허나 전 마나소모때문에 부상유발을 주로 씁니다.(부상유발도 과출력에 비해 꿀리진 않습니다만 약간 손색은 있죠)
단 활용도는 과출력이 더 좋긴해요(삼연발, 정밀사격도 강화할수 있죠)
7 폭풍의 번개 (때에 따라서 궁강화 써도 되지만 왠만하면 생존기 없는 노바는 점멸이 필수)
생존기(분신) 라인정리(지속딜) 버리고 데미지에 몰빵한 암살 노바
즉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에 걸맞는 도박형
장점은 소규모전투(2:2, 3:3) 에선 진짜 강력함 (용기사 신단전투같은 경우엔 정말 매서움)
일단 콤보 제대로 들어가면 전사형조차 피 순식간에 뺌
단점은 생존기가 없으므로 일단 물리면 즉사(20렙 점멸 찍었다면 모를까 그전엔 얄짤없이 사망)
그리고 지속딜이 안되서 스킬쿨 동안 할게 없음, 스킬 쿨타임때는 진짜 잉여
대규모 한타때 폭딜했어도 목표 적 원콤 못내면 역으로 물려서 사망
2. 분신노바
이건 나름 재밌는 녀석인데 분신(홀로그램)에 올인하면 생존& 지속딜을 뽑아낼수 있고 교란도 가능합니다.
1 사이오닉 저격 측정기 (저격 사거리 20% 증가에 2초쿨감) 매복저격(은페 or 은페풀리고 1초동안 저격 데미지 20% 증가)
이중에 하나 취향것 고릅니다만 저격보단 지속딜을 뽑기 위해 저격 측정기를 뽑습니다
2 독살이 좋은 선택이긴 한데 원거리 투영(홀로그램 사거리 증가, 시야확보 증가)를 찍습니다.
딜 지구력을 고려한다면 회수 사격도 좋은 선택입니다.
3 디지털 파편(홀로그램 쿨감2초에 지속시간 지나면 자폭) 찍어둡니다. 분신노바라면요.
분신 쿨이 15초인데 실전에서 은근히 홀로그램 쿨감2초가 크거든요.
4 궁은 취향껏
5 치명적 분신(분신이 본신의 25% 데미지 줌)을 찍어야 할것처럼 보입니다만..
하지만 16렙 특성 이중속임수의 교란 믿고 되돌리기가 딜 자체는 훨씬 셉니다.
마나소모가 있지만 교란후 순간데미지 뽑을려면 되돌리기를 찍는게 좋아요.
6 무조건 이중속임수(분신 1개 추가, 분신 움직임)찍습니다.
7 폭풍의 번개(점멸)을 찍습니다. 16특성 이중속임수로 어느정도 생존률 올라갔다지만 점멸이 있고 없고 차이 크죠.
하지만 이중속임수로 분신 교란에 자신 있다면 궁강화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말이 분신노바지 그냥 분신 특 몇개 더한겁니다만
13렙 특성 치명적 분신 어떻게든 써먹을려고 해봤습니다만 분신들을 75%까지 올려주지 않는이상 되돌리기 쓸랍니다.
그리고 분신쿨감2초 감소 이거 얼마 안되어 보이지만 은근히 큽니다.
...근데 결론은 분신노바 그닥이라는 결론이 내려지네요.
솔직히 분신 몰빵하느니
차라리 극딜 암살노바특에서 25% 뻥뎀(과출력 or 부상유발) 포기하고 이중속임수로 생존률을 올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지속딜 노바는 폭딜 포기하고 라인정리(광산 해골처리용이나 정원 식물처리용도 포함)랑 지속 원딜입니다
그냥 은신 > 저격콤보도 쓰고 한타때 원딜처럼 지속적으로 딜도 할수 있는 특입니다.
1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저격 사거리 20% 증가, 쿨감 2초) 어짜피 관통찍을거니 사거리 긴게 좋죠. 쿨감도 좋고요
2 회수사격(저격으로 영웅때리면 마나 50% 돌려받고 죽이면 100% 돌려받기)이 지구력에 큽니다 진짜
은신 벗겨진 상태에서 아군과 함께 적과 대치중이라면 회수찍은 상태면 마나소모가 정말 덜합니다.
순수하게 지속딜노바로 하고 싶다면 회수사격 필수고 은페 저격콤보로 암살쪽을 좋아한다면 독살도 좋습니다.
독살 정말 좋긴 좋습니다만 회수사격찍으면 오랫동안 견제 and 교전할 수 있습니다.
덤으로 16특성 레일건(맞춘 대상마다 쿨1초 감소)과 시너지로
돌격병낀 상태에서 쿨10초짜리 저격을 1~4초마다 날리는게 가능합니다.
그와중에 회수사격이라면 적 영웅 꼬박 꼬박 견제시 마나소모가 정말 덜합니다.
3 폭발탄환(저격대상 주위에 스플레시 데미지 50% 들어감)으로 저격범위 증가 좋습니다.
16렙특성 레일건과 시너지가 좋죠.
돌격병끼고 적 영웅과 대치중이라면 돌격병 관통에 폭발탄환으로 대상 늘린상태면 저격 쿨 1~2초로 보심 됩니다.
덤으로 회수사격특 시너지로 적 영웅 무조건 맞춘다면 마나 50% 감소 쭉 유지 상태라고 보면 되요.
다만 레일건 관통으로 쿨감 대처한다면(돌격병끼고 교전시 1~2초 쿨감 버린다면)
비밀작전(은페시 마비탄환w 마나 1초당 5씩 감소)이 마나소모 깨알같이 줄여줍니다.
라인전 오래 안하고 금방금방 로밍한다면 모를까 끊임없이 상대랑 계속 라인전을 벌인다면
비밀작전보다 폭발탄환 강추드립니다.
4 궁은 취향껏
5 기술 보호막(스킬 맞을시 2초간 스킬 데미지 50% 자동으로 감소, 30초 쿨탐있음)이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16특성에서 이중 속임수를 못찍기때문에 이걸로 생존률을 보강하는게 좋습니다.
단 방어적보다 공격적으로 가고 싶다면 향상된 은폐(은페시 일반 쿨감속도 25%감소, 이속 25% 증가)를 찍어줍니다.
6 레일건(저격 관통 및 저격맞춘 대상당 저격 쿨 1초감소)를 찍습니다.
이중속임수가 좋긴해도 어쩔수 없습니다. 레일건 메리트가 정말 크거든요.
레일건에 폭발탄환에 회수사격이면 돌격병 끼고 적 영웅과 라인전 충분히 할만합니다.
방어나 공격때 한타때 스킬 쿨이라 잉여되는 불상사를 방지해주고 한타때 충분히 기여해주는 특성과 시너지랍니다.
7 이중속임수가 없는 관계로 무조건 폭풍의 번개(점멸, 쿨 40초)을 찍어줍니다.
물론 자신 있다면 궁강화도 좋습니다.
그냥 노바하면서 내린 결론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폭딜 암살노바냐
25% 데미지 뻥튀기 포기하고 이중속임수 넣은 일반 암살 노바냐
라인전에 특화되고 한타때 잉여아닌 지속딜 노바냐
이렇게 3가지로 결론 내립니다.
ps. 여담으로 노바은신상태때 바로 상대방 있다고 저격하지 마시고 e로 분신먼저 키시면
상대가 깜짝 놀라 분신먼저 선빵치려 합니다.
그때 W Q 평 콤보를 날리세요.
즉 W로 분신부터 키고 W Q 평 콤 날려주면 쏠쏠합니다.
ps2. 지속딜 노바 그냥 일반 원딜처럼 쓰는거 아님? 차라리 폴스타드, 타이커스가 훨씬 좋겠음
하시는 분에게 말씀드리자면 결론적으로 맞는 말씀입니다만
의외로 라인전도 정말 좋고 은폐 > w q 평 콤 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뒷치기도 좋습니다.
한타때 좁은 길에서 마주치는것도 있지만
대부분 라인 공격이나 방어할때 돌격병과 많이 부딛치잖아요.
그런 상황때 레일건과 폭발사격효과로 저격 쿨이 정말 금방금방 돌아와서 꾸준히 저격 딜 가능합니다.
추가..
지속딜 특성(회피 폭발 레일건)에서 13렙특성 되돌리기 찍어주면
라인전도 좋고 되돌리기로 (독살은 없지만..) 은폐상태에서 순간 폭딜도 가능합니당.
깜빡하고 언급안했네요.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