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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질풍노을
작성일 2012-06-22 13:44:33 KST 조회 1,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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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패치 좀 이상하네영 =ㅅ=

일단 저는 마법사로 플레이 했습니다. 스팩은 그냥저냥.. 비루먹는수준 -ㅇ-

 

일단 지옥불 4막까지 다 깬상태고 불포니방을 주로 돌고 있음.

 

몹 데미지가 너프 먹엇다고는 하는데 2막부터 어짜피 3방인지라.

체감은 거의 안옴. (솔직히 뭘 너프한지 모를정도 ㅋ)

 

일단 패치노트를 하도 길고 자세히 못봐서 중복이 있을수 있겟지만

체감한것 적어볼께요.

 

1. 인공지능 향상 언급한걸 본거 같은데 이에 대해서는 이것 같음

몹들이 어디 낑기거나 해서 유저들은 운좋게 떨어져 있는걸 잡을수 있는

기회가 기존에는 있었는데 현재는 낑기더라도 화면을 벗어나면 지형무시

지구끝까지 쫓아옴.

 

 

2.

기존 공격거리의 증가.  1.02까지는 화면 세로범위정도의 원의 반지름으로

공격을 수행함(대표적으로 포격)

 

1.03부터는 화면 대각선만큼까지 다 인식하고 포격을 후려갈김

(기존보다 5타일정도 사거리 늘어남 -ㅅ-)

 

 

3. 벽생성, 빙결, 비전강화등. 기타 스펠

사실 비전강화나 빙결은 발동시간이 1초쯤 빨라진느낌(이건 패치노트에서 본듯)

벽생성은 기존에도 좁은 골목에서 모친없었는데

유지시간이 2초정도는 더 길어진듯 한번은 노랭이 한마리만 벽생성이 있는데

유지시간이 길다보니 기존에는 몹 이동속도가 평균정도만 되도 접근할때쯤이면

벽이 사라져서 도망갈 타이밍이 있엇는데 그런거 없음. 몇대는 몸으로 버티거나

몹을 향해 돌진해서 반대로 뛰어나가야함

(웃긴게 벽유지시간은 길어졋는데 쿨타임은 같은듯. 한놈이 두번연속 가두는

경우도 심심찮음)

 

 

 

- 불포니방에 대해

일단 고양이 막힘.  기존 1타일에서 2타일로 변경되면서 포니가 슝슝 지나다님

뭐 이거야 꼼수로 잡은거니 그렇다 쳐도...

 

1.03후 너프에 관해서는 전혀 체감이 안됨. 방어력이 깍여서 더 다는지 어쨋는지는

몰라도 공속너프때문에 더 잘죽는다는 느낌은 들지 않음.(비슷한 체감)

애초에 극대셋팅이라(공속은 27퍼정도로 기억함, 그런데도 dp 15000감소)

 

데미지는 어짜피 마력갑옷덕에 3방버텻던지라 3방에 찢어지는건 매한가지.

(불포니가 데미지 자체는 4막급이니)

 

템드랍에 관해서 이거 짚고 넘어가야할것이. 아직 5바퀴정도밖에 안돌아봤지만.

3,4막급에서 63레벨 템 드랍률이 8퍼? 던가로 기억하는데.

불포니 적용은 말그대로 1막 드랍률인 1.2퍼던가? 2퍼인듯함

 

(레어가 확실히 잘 나옴 5네팔림하고 매찬셋 적당히 입고 돌면

 레어만  열댓개정도 먹고옴  (포니방 챔피언은 평균 5마리정도 여기에 + 두레박)

그레서 지금까지 5~70개정도 먹은거 같은데.

이중 63레벨 레어템은 3개 이내였을정도로 매우 적고  개중에서도 62레벨 템도

많지 않음.(사실 무기종류는 63레벨이 아니면 의미조차 없음)

거기다. 득한 레어의 태반은 60레벨 이하 템들(쪼렙템)

 

불포니의 매리트는. 몹들 기본속성이 없고(끽해야 작유니콘 빠름정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등급의 템을 떨구는데다가 고양이 때문이였는데

일단 고양이 사라졌고 최고등급은 1막에서도 떨구는데. 1막과 템드랍률이

같이 설정된게 의도된건지는 모르겟으나. 어쨋든(더 안떨어지는 느낌!)

아무리 불포니가 4막보단 쉬워도 1막보다는 훨씬 난이도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템드랍은 1막과 비슷한 수준인듯하여. 좆망인듯.

 

결론 -

몹 평타 너프먹엇지만 법사, 악사, 부두는 해당사항 아닌듯.

오히려 공속 너프로 난이도는 더 상승하지 않을까 싶음.

외려 몇몇 보스들 광폭화 추가되어서 5네팔림으로 인한 보너스 몹이란 느낌은

사라지고 5네팔림 타임어택형으로 느낌이 바뀔듯함

(패치직후 2막이상 메인네임드를 못잡아봐서 이건 단정짓지는 못하겠음)

 

인공지능 향상되고(화면밖 지형무시) 몹들 기존 마법들이 더욱 강력해져서

두팔벌려 우리를 기다리고 있음. 기존에 그나마 소수의 적생으로 살아남던

야만, 수도도 다시 셋팅을  고민할정도로 오히려 난이도 체감 향상

 

 

두줄 요약

조삼모사.

평타를 줄여 난이도를 낮췄습니다만 챔피언 스펠을 강화해서 챔피언은 더 빡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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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으아이에~ (2012-06-22 13:5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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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데 글올리지 말고 코딩이나 해 -_-;;
아이콘 질풍노을 (2012-06-22 13:5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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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3방 찢어지는건 3막 기준을 말씀드리는 거에영 =ㅅ=
2막은 확실히 평타도 이제 맞을만 하더군영.
아이콘 질풍노을 (2012-06-22 13:54: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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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누구임? ㅋㅋㅋㅋ
아이콘 pat (2012-06-22 14:34: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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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이 60이하템이 많이 나와서 오히려 드랍율이 하락한 느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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