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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5-25 21:49:04 KST | 조회 | 1,0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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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능력치, 등급설정을 디아2처럼 했어야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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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뭐... 세트는 달랑 캐릭당 하나 만들어놓고 뭐하는지
유니크템은 60렙제 아니면 있는지 없는지 알수조차 없고
전 세트가 최소 캐릭당 2개씩 그리고 추종자들전용 세트템도 하나씩 있을줄알았음
근데 현실은 세트보기가 힘들고
유니크는 잡다한 옵만 많이 갖다붙이고 데미지나 스탯은 레어보다 성능이 떨어지고...
디아2에서도 3에서와 같이 아이템 모양은 같은데 이름과 능력치가 다르게
노멀-익셉셔널-엘리트 아이템을 만들었지만
99렙을 찍어서도 노멀이나 익셉셔널 유니크를 씁니다.
특히나 옵이좋아서 캐릭의 코어템이라면 힘이 허용되는한
업글해서 방어력 늘리고 쓰죠
근데 디아3를 보면 유니크는 60렙제 아니면 거의 본적이 없긔
이게 사실 디아3에선 와우를 너무 따라갔고 만렙도 99렙이 아니라 60렙이란점때문인듯
밸런스를 맞추기위해 캐릭 스텟이 단순해지고 아이템 옵션도 거기서 거기... 너무 단순해져서....
왠만하면 대부분 방어구에 자기 캐릭 주스텟이랑 활력 붙으면 다 장땡이거든여
무기라면 더 단순해지죠 무기데미지 높은게 짱임 ㅇㅇ
여기서 홈이 파여있으면 더좋구여
이게 단순해져서 아이템 고르는 기준이나 성능차이를 체감하기 쉬워졌지만
문제는 뭐냐면
확장팩나오면 레벨제한이 풀리면서
기존 60렙제 모든템이 다 쓰레기취급 될겁니다.
와우 확팩나오면 기존 보라템들이 확팩 녹템보다 구려지는것처럼요
하지만 디아와 와우는 차이가있습니다. 애초에 장르부터 다르고
와우라면 기존에 맞춘템이 녹템보다 구려져도 상관이 없습니다.
어차피 템파밍이 목적이 아니라 레이드몹을 잡는게 목적이거든요.
템은 일단 넴드 공략후 얻어지는 부가효과고
템파밍은 레이드시작전 최소 레이드입장 템렙을 맞추기위해 던전에서 노가다 뛰는것이나 하드난이도의 넴드를 잡기위해 몇주간 일반난이도 넴드 잡는것정도죠
게다가 대부분의 아이템이 귀속되서 교환이 불가능
근데 디아3는?
아예 애초부터 목적이 템파밍입니다.
앵벌뛰어서 좋은템줍고 다른유저에게 팔고
나는 그돈으로 좋은템을사서 더 강해지고... 그 강해진걸로 더 빠르게 앵벌을뛰고..
어느정도 수준이 되면 다른캐릭을 육성하고...부캐 템맞춰주려고 앵벌을 돌리고...
'야호 2달간 골드 노가다해서 번돈으로 드디어 지존옵 활을 구했당 ㅎㅎ 나좀세진듯ㅋ'
그러던중에 확팩이 나와서 더 높은렙제의 좋은 템이 우수수 나온다면?
'어? 땅에 떨어진 파템이 내가 두달간 노가다해서 얻은활보다 세네?'
분명 멘탈붕괴할듯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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