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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1-11 08:44:10 KST | 조회 | 1,2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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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이고 나발이고 망작일 수 밖에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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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또식 확률에 의한 의외성은 게임을 재미없게 만든다
=> 블리자드
좆까라 존나 극악의 확률이라도 대박, 주인공이 내가될 수 있기때문에 포기못하는 호구들이 게임을 놓지 못하고 허우적대는거다
=> 엔씨를 선두로 한 국내 제작사들
기본적으로 현실화폐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줘서는 안된다
디아는 MMO가 아닌 동시접속 인원이 적으므로 거래 활성화 및 잉여아이템 분배 차원에서만 가능하다
역시 제작사가 캐시템을 만들어서 팔면 게임이 좃같아진다
=> 블리자드
좃까라 게임의 재미보다 우선하는 것은 기업의 이윤추구이다
정액제게임에서 캐시템까지 구매할 수요가 있는 이상 그걸 내버려 두는 건 병신이나 할 짓이다
우리 고객은 자신이 남보다 최고여야 하며, 들어가는 시간과 게임속 노력을 뒤엎을 수 있는 수단으로
현실화폐을 얼마든지 지불할 용의가 있는 집단이다
=> 엔씨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미이다
게임내에서 무엇을 이루는것보다 그것을 이뤄가는 과정이 게임플레이에서 느끼는 재미의 본질이다.
=> 블리자드
그냥 좃까 플레이어는 그냥 지가 먼치킨이 되길 바랄뿐이야
=> 엔씨 및 그에 동조하는 호구들
기본적으로 이 구도가 변하지 않는 이상
국내게임판에서 명작이 나올 확률은 0%임
던파가 초기에 왜 떴는지 암?
애초 의도가 야 옛날에 우리 던전드래곤 게임 오락실에서 존나 재밌게 하지 않았냐?
그걸 온라인으로 더 업그레이드해서 만들면 재밌을거 같은데
이 생각으로 출발한 거임
애초에 시작이 이렇게 하면 돈이 되지 않겠나? 검토해봐
이게 아니었다고
이율배반적이라고 하나 모순적이라고 하나 이걸 아무튼
포드한테 기자가 물었다지
어떻게 그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있었습니까?
포드왈, 많은 사람들에게 어떻게하면 좋은 자동차를 싸게 팔 수 있을까 고민하다보니 이렇게 됐습니다.
뭐랄까
기본적으로 마인드가 바뀌어야됨
돈 떡칠해서 당장 개선효과 볼 수 있는게 그래픽이지
CG는 곧 인건비니까 돈만 있으면 해결되는거
여기에 뭔 시스템이고 나발이고 암만 치장해봤자
본질이 변하지 않는한
망작일 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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