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24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냉동이
작성일 2023-07-11 14:37:03 KST 조회 449
제목
"중고차 시장에 규모 커지고 경쟁 치열"

[앵커]


대기업이 진출할 수 없었던 중고차 매매 시장의 규제가 지난해 해제되고, 올해 하반기 현대기아차 등 대기업이 본격적으로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는데요,

부산에도 대형 중고차 업체가 매장을 열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얼핏 보면 신차 전시장 같지만, 모두 중고차들입니다.

국산차에서부터 외제차까지 깔끔하게 정비를 끝내고, 새 주인을 기다립니다.

부산에 있는 중고차 매매단지 9곳은 대부분 야외에 있지만, 기장군 장안읍에 생긴 매매단지는 실내에 있고, 정비 시설 등을 갖췄습니다.

5천여 대 규모로,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가장 큰 중고차 매매단지로, 대형 중고차 업체가 이곳에 비수도권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전시 차량만 4백여 대에 달합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차 라이브 방송 시설을 갖추고, 중고차도 홈쇼핑처럼 화면을 보며, 비대면으로 구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정환/오토플러스 대표 : "실시간으로 저희 사업자와 소통하면서 상담을 진행하면서 중고차를 편리하고 믿을 수 있게 거래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현재 국내 중고차 시장은 거래량이 연간 270만 대로, 신차 거래량보다 백만 대 이상 많으며, 시장 규모는 30조 원에 이릅니다.

중고차 매매 시장이 중소기업 적합업종에서 제외돼 올해 하반기부터 현대기아차 등 대기업도 본격 진출할 예정이어서 중고차 시장 규모도 커지고,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김필수/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 : "앞으로 완성차 업계가 진출한다든지 해서 신뢰성이 높아진다면 중고차의 (매매)사이클이 빨라지고 먹거리와 시장 창출, 또 비즈니스 모델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의미가 있는 시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역의 중·소형 중고차 업체가 고사할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중고차 시장이 허위 미끼 매물과 사고 이력 속임 등 부정적 이미지를 벗고, 새 성장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라는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하루빨리 현대차같은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 들어와서 사기꾼딜러들 싹다 망해야하는데;;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