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영한 현역군인이 예매한 영화를 보려다 현장에서 체포되는 해프닝이 벌어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6일 군 헌병대와 메가박스측에 따르면 경기도 모 부대 소속의 이모 일병은 '드래곤볼 에볼루션(이하 드래곤볼)'이 개봉한 지난 12일 이 영화가 상영중이던 극장을 찾았다 현장을 지키고 있던 헌병대에 곧바로 잡혀 현재 탈영 이유 등에 대해 조사를 받고 있다.
군 헌병대는 이모 일병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티켓을 예매한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극장에 사진을 포함한 협조 공문을 보냈다. 극장 측은 이모 일병이 극장에 나타나자 곧바로 헌병대에 신고했고 그는 영화도 보지 못한채 출동한 헌병대에 체포됐다.
이에 대해 코엑스 메가박스 관계자는 "그런 사실이 있긴 하다. 자세한 사항은 말할 수 없다"고 답했다.
또 군부대 관계자는 "영화때문에 탈영한 것은 아니다. 탈영한 후 주머니에 영화표가 있어 영화를 보러 간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드래곤볼'의 홍보관계자는 "1984년 처음 연재가 시작된 만화 '드래곤볼'은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고 우리나라에도 마니아층이 많이 형성돼 있다"며 " 하지만 이번 일은 잘못된 방식으로 관심이 표출된 것 같아 우리도 안타깝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기사원문 : http://www.asiae.co.kr/uhtml/read.php?idxno=2009031607545811084
보고나면 내가 이거보려고 탈영했다니... 라며 욕을 할지도모를텐데..
(루리웹에서 이거 보고온사람이 글쓴거봤는데 걸식아동돕기에 쓰는게 더 이롭다고할정도니말이죠..)
그나저나 탈영해놓고 영화티켓을 당당히 예매하다니 참 ㅡ_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