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데드가 팀플에서 하면 핀드나 보미, 디스만 거의 쓰이는데 사실 팀플에서는 네크로도 상당히 강력합니다.
만약 투언데드가 되거나, 휴먼과 언데드가 되면 앞에서 몸빵하는 유닛이 좀 에매하게 됩니다. 언데드경우 둘다 핀드를 해버리거나, 아니면 보미까지 기다려야되고, 휴먼이랑 언데드가 될경우는 둘다 레인지 유닛이 됩니다. 이때 오크의 그런트같이 밀리 유닛에게 상당히 취약하게 되는데, 이것을 극복하는 한 방법으로 네크로도 괜찮습니다. 초반에 구울을 6-7가량 뽑으면 투 템플 + 슬래터 올리는데 지장이 없고요, 네크로를 10기가량 뽑게 되면 해골량이 무시무시해집니다. 옵시 두기정도가 마나를 꾸준히 채워주고, 고기가 2기정도, 찌거기 업그레이드를 하면 시체걱정도 없습니다.
그전에 밀리지 않는냐는 걱정도 있을 지 모르지만, 일단 홀업이 빠르고 홀업중에 타워두개정도 박으시면 수비도 걱정없습니다. 네크로로 갈때 시타델까지 가는것이 좋은데, 그러면 해골메이지도 뽑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골메이지는 디스펠 한방에 날아가지 않기때문에 디스펠에도 크게 무력하지 않습니다.
디스펠이 즐 아니냐 하시는데, 그다지 걱정없습니다. 디스펠 하라고 하죠 -_- 상대 마나가 무한이 아닙니다. 아마 6-7번 하면 마나는 앵코 나버립니다. 해골소환은 수동이 좋아요. 적당히 뽑고나서 디스펠이나 두드려맞아 사라지면 다시 뽑아주고 하면 무한해골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네크로와 옵시 고기차는 콘트롤로 직접적인 교전을 피하면서 원거리 공격만 해주는게 좋습니다.
키메라같은 강력한 공격수단이 조금 귀찮지만, 그때는 크리플 이라는 강력한 저주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마나소모가 커서 그렇지, 능력하나는 끝내줍니다. 네크로할때 소수 벤시도 좋은데 크리플과 커스의 조합은 키메라가 몇번쏘지도 못하고 죽어버리게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해골압박과 저주 압박으로 키메라도 녹아버립니다. 어볼리쉬로 계속 푼다고 해도, 드라이어드 최대마나로는 4번이 한계입니다. 키메라에 드라까지 할 경우, 드라는 많아봐야 6-7기인데, 크리플까지 풀 정도의 힘이없습니다.
위습 디토를 해줘도 나쁘지는 않아요. 나무 많이 드는 조합에서 디토를 계속한다는 것은 곧 나무가 없어지는 걸 의미합니다.
해골로 압박 하면 교전이 상당히 오래걸리는 편인데, 대략 5분정도의 긴 사투 ;;;; 서서히 이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플 덕분에 영웅킬도 괜찮은 편입니다.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되네요.
팀플용 네크로사용은,
영웅이나 고급유닛(타우렌, 곰, 나이트, 키메라, 글퐁, 프웜) 등에게 크리플을 걸어주면서 해골 압박을 하고, 적정수의 벤시를 섞어 유닛을 뺏어주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네크로는 10기정도가 가장 무난한 편이고, 옵시는 마나가 엥꼬 날때마다 추가해 주는 편이 좋고, 고기차는 쓰레기 업그레이드를 해줘서 두기 정도 뽑아주면 건물깨기도 좋고, 시체걱정도 없습니다.
절대 무리는 하지 않는게 좋아요. 적당히 보고 마나가 없거나 몸빵이 없을때는 빼주고 다시 가면 좋아요. 도주할때는 도망이 힘들면 포탈로 가주는게 낫습니다.
영웅 콘트롤을 적당히 해주고, 피없는 영웅은 크리플을 걸어서 확실하게 잡아주는게 좋습니다.(영웅 12초지속)
현재 제가 팀플렙이 25쯤되는데, 이전략을 한 10번 썼는데 승률이 90%가량 됩니다. 계속 써보고 단점이나 한계를 분석하겟지만,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유의할점
1. 홀오브더데드로 가시기전에 그레이브야드와 상점은 꼭지으세요. 템플과 슬래터를 올리기 전에 필요한 건물입니다.
2. 해골업그레이드는 구울과 동일합니다. 해골메이지역시 동일합니다. 업그레이드는 네크로업글을 다 하고 나서 뽑을 거 다 뽑은후에 하면 좋습니다. 방어보다는 공업을 하세요. 어차피 디스펠때문에 방어는 거의 쓸모없습니다.
3. 우선 네크로수를 학보하면서 옵시 한기를 추가하시고, 고기차는 천천히 확보하면 됩니다. 벤시는 막판에 2-3기 추가히시고 업글을 다 하시는게 좋습니다. 영웅과 옵시에게는 안티메지쉘을 걸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4.초반구울은 사냥용으로 쓰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이 빌드는 나무가 상당히 필요하기 때문에 빠른 유닛확보를 위해서는 영웅은 견제, 구울은 나무만 파세요.
5. 승기를 잡으셨다고 프웜이나 보미를 가지마시고, 확장을 하시면서 업글 위주로 가시고, 남는 돈은 아군에게 몰아주는게 좋습니다.
6. 한가지 흠이라면 프리데터나 웻랜드처럼 소형맵에서는 러쉬거리가 좀 짧아 위험하다는 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어느정도 견제를 잘해주면서 시간을 버는게 중요하고, 이건 운이 따라야하는데 러쉬가 다른 아군에게 간다면 승률이 높아집니다. 본진에서 해골을 뽑아서 포탈을 타고 가면 1차러쉬를 무난히 막을 수 있습니다. 일단 1차러쉬만 막으면 승리는 보장되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