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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urplejay
작성일 2011-01-25 01:49:04 KST 조회 8,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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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테전. 지겨우신가요?¥

테테전의 화두이자 핵심은 해불선 vs 해불탱 과연 무엇이 옳은가? 겠죠.

 

스1과 달리, 무엇이 정석인가? 는 없습니다.(없다고 생각합니다.) 맵에따라, 취향에 따라 시도때도 없이 바뀔 수 있고 어느것이 더 좋다 나쁘다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이정훈선수로 대표되는 해불선의 기동력에 매료되어 몇번 이기다보면 더 잘하는분이 쓰는 해불탱에 지고 나서는 '아 역시 테테는 탱크인가?'하며 해불탱만 쓰다가 치고빠지는 해불선에 데이고 이랬다 저랬다 수차례 반복하곤 했죠. 이런 경우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크게 두가지 주력으로 갈리기 때문에, 그나마 테테전이 덜 질리고 재밌긴 합니다만, 결국엔 다뽑자! 해불선탱바로 굳히는 게임을 반복하다보니 슬슬 질리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유닛, 같은 조합으로 싸우니 사실 좋은 빌드가 따로 없고 스텟에 의해 갈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그래서! 테테전 만큼은 제 4의 종족이라는 마인드로 플레이하려 합니다. 경험상 동족전은 90%이상 나오네요.

 

 

<1> 빌드오더

1) 11병영 13가스 15궤도 16 보급고 -> 해병 4기까지 찍으며 가스 100타이밍에 군수공장, 이어 가스추가

 

2) 4해병 후 반응로, 1화염차 후 기술실

- 4해병 1화염차는 한번 찌릅니다.

 

* 한번 갈립니다. 취향에 따라, 경우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궤도사령부 마나 2번째 50 타이밍에 꼭 스캔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상대가 건물을 숨겨 짓더라도, 2가스인지 병영이 몇갠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 어느 선택지나 해병, 화염차는 꾸준히 찍되, 화염차 3~4기 전후로 공성전차로 전환해줘야 합니다.

 

3-1) 기술실 달면서 우주공항 -> 지옥불 업 + 화염차 3기정도 추가 + 벤시1기 찍고 밤까

: 상대가 우주공항 올라갔을 때 공격적으로 하고 싶을 시 선택하시면 됩니다.

- 4화염차 8해병정도로 앞마당만 늦춘다는 생각으로  찔러보되 체제 파악이 우선입니다.

- 탱크가 2기 있을 경우 우선 벤시는 배제하고 바이킹은 보류합니다.

- 상대도 벤시를 찍었을 시 밤까 1기 바이킹 1기 눌러줍니다. 상대의 벤시가 바로 본진에 날아오는 것을 늦추기 위해 화염차 해병으로 입구를 몇번 두드려줘야합니다. 

- 미사일포탑을 아낄 수 있고, 상대에게도 밤까 or 포탑을 마찬가지로 강요한다는 장점 외에 멀티가 늦은 단점이 있습니다.

 

3-2) 기술실 달면서 우주공항 -> 지옥불 업 + 화염차 3기정도 추가 + 벤시 찍고 은폐업, 벤시 꾸준히

: 러쉬거리가 먼 경우 유행하는 1병영 더블 이후 다수병영 체제시 선택하시면 됩니다.

- 1벙커는 짓게 마련인데, 1벙커라면 벤시로 후방으로 해병을 유인한 뒤 해병 화염차로 벙커를 깰 수 있습니다. 화염차가 먼저 달려들어야 하며 언덕에서 내려오는 해병들을 화염차 컨트롤을 통해 줄여줄 수도 있습니다.

- 2벙커에 불곰까지 섞여있다면 무리하지말고 벤시로 후방을 괴롭히며 정면은 화염차 해병으로 빈틈을 노리되, 무리는 하지 말고 압박감을 심어주도록 합니다.

- 대부분의 경우에, 이쪽도 확장을 매우 늦추고 흔드는 것이기 때문에 후방이든 정면이든 빈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최대한 이득을 보며 때맞춰 앞마당 따라갑니다.

- 매우 높은 성공확률로 흔들 수 있는 장점외에, 어느정도의 멀탯이 요구됩니다.

 

3-3) 기술실 달면서 지옥불업 + 화염차 3기정도 추가 -> 앞마당 -> 공학연구소 -> 미네랄필드 포탑 1개씩

: 우주공항 올라가는 것을 봤을 때 수비적으로 운영하고 싶을 시 선택하시면 됩니다.

- 멀티가 상대보다 빠른 장점이 있지만, 상대가 작정하고 은폐벤시를 지속적으로 찍으면 모든 지역을 포탑으로 커버할 수 없기에 빈틈이 생깁니다. 화염차만 정면에 두고 해병은 최대한 빨리 빼주어 피해를 최소화 해야합니다.

 

 

<2> 앞마당 이후 운영

1) 3 군수공장까지 늘려 (2기술실 1반응로) 기본적으로 1/3/1 체제를 갖춥니다.

 

2) 유닛구성 : [해병 화염차 공성전차 바이킹]

 

* 또다시 갈립니다. 상대 병력 구성과 취향에 따라 조합의 비율을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3-1) 기술실병영을 한개 추가하고 해병업을 해주며 간간히 의료선을 섞는 2/3/1

: 상대의 불곰비중이 높을 시 선택

 

3-2) 반응로군수공장을 추가하고 메카닉에 힘을 주는 1/4/1

: 해병 공성전차 조합을 상대로 최고의 위력을 발휘합니다. 극상성이라 표현해도 됩니다.

 

3-3) 우주공항 추가하는 1/3/2

: 상대가 2우주공항을 돌려 제공권을 장악하려 할 때나, 은폐벤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선택

 

 

<3> 장기적인 그림

1) 어느 빌드를 선택하든, 어느 조합을 선택하든 해병 공성전차 조합에는 매우 위력적입니다. 화염차가 경장갑이라 불곰과 전차에 잘 버티며, 지옥불업 이후에는 해병이 그냥 쓸립니다. 전투에 자신감을 갖되, 상대가 불곰 비율이 높다면 섣불리 달려 들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1/3/2를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벤시를 보여준다면 상대도 불곰만을 고집할 수는 없습니다.)

 

2) 해병은 꾸준히 눌러야합니다. 업그레이드가 전혀 되지 않았더라도, 불곰에게는 해병이 약이거든요.

 

3) 화염차는 일꾼 견제 및 치고 빠지며 해병 갉아먹는 역할 + 전면전시 해병 뎀딜과 맷집

 

4) 해병과 공성전차는 제2멀티 (행성요새) 근처에 자리잡고, 전면전시 주 화력은 어디까지나 공성전차입니다.

 

5) 바이킹은 터렛, 감시탑과 함께 본진 드랍을 방어합니다. 제공권을 뺏기면 정면은 큰 문제가 안되지만,(화염차 앞세우고 그냥 뚫어버리세요) 후방이 쉽게 뚫릴 우려가 있습니다.

 

 

<4> 상대 체제에 따른 대처

1) 1/1/1 (해병 공성전차 의료선 or 밤까마귀 or 벤시 찌르기)

: 벤시로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벤시 무시하고 찌르는 경우라도, 해병수는 비슷하고 2공성전차 vs 4화염차의 싸움인데 소수 싸움에서 지옥불 화염차가 그 무서움을 발휘합니다. 전차가 해병을 녹이는 속도보다 화염차가 해병을 녹이는 속도가 압도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남은 전차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벤시를 안가고 앞마당을 먼저 가는 선택지대로 했다면, 공성전차 찍는 타이밍을 조금 당기는 것도 좋습니다. (화염차만 찍기에는 상대가 전차를 4기 이상 모으고 올때는 부담이 됩니다.)  

 

2) 1/1/1 - 견제용 벤시

: 위에 언급하였습니다.

 

3) 빠른 확장, 다수 병영체제

: 마찬가지로 언급하였습니다.

 

4) 자주 쓰는 빌드 중에 위 3개 말고 있나요? 막상 쓰려니 기억이;;; 치즈나 리페토르는 배제하겠습니다.

그러고보니 리페토르에 취약할것같네요 -_-;;

 

 

아무튼..

 

제2멀티 후에는 군수공장만을 늘려 압도적인 화염차의 회전력으로 승부를 봅니다. 해병 화염차 공성전차 조합은 자리잡은 탱크라인을 뚫기에도 적합하고, 눌러앉아 수비하기에도 좋은, 적어도 제 생각에는 매우 '괜찮은' 조합이라 확신합니다.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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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OSCE (2011-01-25 10:3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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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봤는데 실력이 후덜덜하시네요;;;
근데 상대체제를 전혀 파악 못할경우에 저 선택지 중 뭐가 젤 나을까요? 1번이 제일 무난하긴한거같은데 밤까마귀는 무조건 뽑아야 하는지;
아이콘 purplejay (2011-01-25 10:4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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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의 벤시만 배제할수있다면 우주공항 올리지 않고 바로 앞마당 가져가는 3번을 추천합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1번이 무난하겠죠.
밤까마귀를 뽑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아직 본인이 수비라인이 갖춰지지 않았을 경우 자동포탑 2기로 시간을 버는 용도, 두번째로 중반 한타시 불곰 데미지 흡수입니다.
안뽑아도 됩니다.
엔에스피컨트롤 (2011-01-25 14:4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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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을 의도적으로 누르려는건 아니지만 적테란이 스캔했을때 공성없고 에도운둘다달린거보면 대충 화염차하고 벤시가 예상이 가능하네요 이전략은 업해병,불곰+밤까에 무난히 막히는경우가 많습니다. 상대가 모르게끔하는것이 포인트일듯 하네요.
아이콘 purplejay (2011-01-25 15:2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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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상대가 1병영 더블을했을 경우를 말씀하시는건가요? 그때 밤까마귀가 나왔을리 없고;; 아니면 전면전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아이콘 밍구니 (2011-01-26 16:2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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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감사히 잘쓰겠습니다. 토스전에 올려주신 토르전략도 정말 잘쓰고 잇습니다.
5번 사용해서 우주공항 의도 몰라서 입구 뚫린 경기빼고는 다 이겼네요 ^^
밀분이나 델타처럼 뒷마당 먹으면서 거신+불사조 모으는 토스를 어떻게 이겨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단박에 해결되었습니다 ^^
아이콘 앰포 (2011-01-26 21:1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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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의
테테전
인생은
스카이
AKARAKA (2011-01-26 21:2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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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분에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재밌는 글도 잘 읽었고요, 감사합니다.
아헤헤a (2011-01-27 18:2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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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입막벙커[서플2개]와 바로오는 밴쉬에 너무 취약해보여요 (지옥불 업해주므로 스타게이트가 늦음)// 님이 말씀해주시는 빌드는 더블 바이오에는 적절한 빌드로 보여지지만..상대방이 우주방어 수비하듯 더블하시면 힘들듯해요
아이콘 AksTerror (2011-01-27 21:18: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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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감사합니다 플래와서 테테전이 안됬는데 이글덕분에 테테전승률이 구십퍼가넘네요 ㅎㅎ
이제 밑에있는 플토전을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아이콘 purplejay (2011-01-27 22:2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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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헤헤a님//
약간 이해를 잘못하신것같네요. 우주공항 먼저 올린 뒤 지옥불 순서입니다. 우주공항은 1화염차 생산 직후 올립니다. 1화염차 생산 시간 동안의 타이밍 차이는 있겠지요.
지나가던그나그네 (2011-01-29 02:53: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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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생 망나니 주종도 안정한 초보인데..
프로페셔널한 리플레이와 멀티태스킹을 보면서 하나하나 배웠습니다.
화염차를 저렇게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는것에;
해병 스팀업 업글을 후반에 하는것도 처음봤고,
멀탯이;
귀찮지않으시다면 배넷에서 여러가지 팁들을 가르쳐 주실 수 있는지..
아이콘 저격없는유령 (2011-01-29 07:1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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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 을 써봤는데요 바로 아래에 있는

1/3/2 나 2/3/2 에 상당히힘든 빌드 같습니다

불차 이녀석이 전차와 나눠지는순간 해병신한테 쉽게 녹아서 어떻게 파훼법이

없는지 알려주십시오
아이콘 리블렛 (2011-01-31 00:1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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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격없는유령//? 병영이 1개밖에 없는데 2반응로에서 튀어나오는 화염차가 해병한테 잡힌다고요?
아이콘 Azure.768 (2011-02-04 04:0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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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마당 먹고 포탑 지을 때 포탑의 사정거리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상당히 큰 힘이 됩니다.
아이콘 [찬밥] (2011-04-16 20:50: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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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이 왜 실행이안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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