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잉어콩
작성일 2015-11-09 20:25:02 KST 조회 3,368
제목
[스포?] 이번 행사에서 진행했던 Q&A 내용 정리

- 사전 응모 질문 Q&A

 

Q. 젤나가는 인류와 관련이 있을까?

A. 젤나가는 인간을 발견한 적 없고, 진화시키기 않았다. 인간은 생물학적 진화를 통해 자연적으로 발생한 존재. 그렇기 때문에 공허에서 인간이라는 존재는 더 특별하지 않을까 싶다.

 

Q. 공허의 유산으로 스타크래프트는 끝?

놉. 스타 세계관은 블리자드에서 가장 좋아하는 세계관 중 하나이다. 공허의 유산 이후 '노바: 비밀 임무'처럼 새로운 임무 팩을 출시하여 세계관을 이어나갈 것이고, 유명한 작가들을 통해 공허의 유산 이후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을 총 정리한 책이 나올 것이다.

 

Q. 다른 젤나가들도 아몬처럼 부활할 수 있나? 아니면 아직 생존해 있는 젤나가가 있나?

A. 케리건의 힘이 깃들었던 젤나가 유물/젤나가 중추석은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아몬은 이 유물에 담긴 케리건의 힘을 관문 삼아 공허에서 부활했다. 물론 이런 부활은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다.


Q. 젤나가가 정확하게 프로토스와 저그를 진화시킨 이유가 무엇이고, 타락한 젤나가 아몬이 잘 굴러가는 우주를 멸망시키려는 이유는?

A. 군단의 심장에서 아몬은 저그를 조작해서 지금의 저그로 만들었다는 것이 드러났다. 공허의 유산에서는 젤나가의 '순환'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될 것이다. 젤나가는 은하계에 유전자 씨앗을 퍼뜨리고, 그 씨앗으로부터 생명이 자라나길 기다리고 있었다. 그래서 두 개의 완벽한 종족 - 형태의 순수함과 정수의 순수함에 해당하는 종족이 자라나면 새롭게 다시 거듭난다. 그리고 다른 은하계에서 이 과정을 다시 반복한다. 하지만 아몬은 이 순환의 과정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그는 마치 루시퍼와 같은 존재이다. 아몬은 인도자가 아닌 신과 같은 숭배를 받기를 원했다. 그래서 아몬은 젤나가라는 종족의 존재 자체를 혐오하였고, 그들이 이룩한 모든 것을 파괴하고 싶어한다.

 

Q. 종족 전쟁에서 지구집정연합은 소수의 생존자만 남기고 전멸했다. 그후 몇 년 째 소식이 없다. 이들은 아직도 코프룰루의 종족들을 경계하고 있을텐데, 과연 미래의 언젠가 다시 돌아올 것인가?

A. 지구집정연합 원정대는 그 어딘가에 존재하고 있다. 테란이 상당히 약화된 상태이기 때문. 지구집정연합 원정대에 관한 게임이 나올지, 이야기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지켜보면 알게 될 것이다.

 

- 이하 행사장 현장 실시간 Q&A


Q. 프로토스는 어떻게 번식을 하나?

A. '매우 조심스럽게' 한다.

 

Q. 아까 "테란이 매우 약해졌기 때문에 지구집정연합이 어디엔가 존재하고 있다"라고 했는데, 혹시 아몬과 지구집정연합이 관계가 있나?

A. 없다.

 

Q. 프로토스의 역사를 보면 공허의 힘과 칼라의 힘을 함께 사용한 프로토스는 죽었다. (아둔과 태사다르처럼) 그런데 공허의 유산의 프롤로그를 보면 아르타니스가 녹색 검과 푸른색의 검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나온다. 그럼 혹시 아르타니스도 죽나?

A. 정말 대단한 추측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니다. 아르타니스는 죽지 않는다. 그는 이번 이야기의 영웅이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관상 (2015-11-09 20:58: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르타니스 안죽는건 당연한듯. 스1이후 가뜩이나 젊은 영웅들이 다 전사햇는데 얘 마저 죽으면 이후 토스 이끌 인물이 없음.
아이콘 Seraph. (2015-11-09 21:04:30 KST)
0↑ ↓0
센스 이미지
마지막 질문은 좀 멍청한 질문인듯.. 아둔이랑 태사다르는 두 힘을 합쳐서 황혼을 쓴거고, 아르타니스의 녹색검 푸른색검은 따로 따로 운용한거고..;;
아이콘 나하안 (2015-11-09 21:09:51 KST)
0↑ ↓0
센스 이미지
역시 아몬은 숭배숭배해. 자기가 안만들었디고 다 멸종시킬려고 하냐
아이콘 나하안 (2015-11-09 21:10:53 KST)
0↑ ↓0
센스 이미지
다른 젤나가도 부활했냐는 질문에 말을 아끼는거 보니 오로스도 젤나가 맞는듯
아이콘 파이어치킨버드 (2015-11-09 21:32: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역대급 번식질문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